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75146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9
이 글은 1년 전 (2025/1/21) 게시물이에요
집에 돈이 별로 없긴 해… 근데 학교 다니면서 공부하려고 나와서 자취 시작했는데 그 이후로 돈 쓰는 거에 너무 눈치 줌… 돈 아까워서 강의도 최소한으로 보고 책도 거의 안 사고 그러고 있는데 강의 하나 끊고 돈 받을 때마다 또 강의를 끊었어?? 이러고…. 공부하다 가끔씩 우울해서 본가 내려가려고 해도 비싼 돈 주고 자취하면서 왜 본가를 오려고 하냐고 하고… 부모님이 고시 무조건 준비하래서 하는 건데 이 정도 돈 들어갈 건 각오하고 말했어야 하는 거 아닌가 진짜 너무 스트레스야…ㅠ
대표 사진
익인1
부모님이 시켜놓고 뭐라하는 건 좀 그렇지만 집이 가난하면 너도 알아서 니가 쓸 돈 벌면서 공부 병행하는 게 맞긴 할 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돈 벌지 말래… 가난은 아니고 8분위 정도임 ㅇㅇ 아빠가 공부비용이랑 주거비는 다 지원해주시는데 나보고 절대 알바같은 거 할 생각 말고 공부랑 학교에만 집중하라고 하셔… 그리고 생활비는 내가 그동안 모아뒀던 돈으로 다 충당하는 중이야ㅠ 보증금도 내 돈으로 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왜 본가에서 공부 안하고 자취하는거야? 특별한 이유가 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본문에 적어놨다…! 1년 동안은 학교 병행하면서 공부해야 해서…ㅠㅠㅠ 학교는 서울이고 본가는 지방이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 병행이구나.. 나는 학교 다니면서 한다는 게 그냥 학교도서관같은 곳에서 한다는 의미인 줄 알았어 근데 학기병행이면 자취비용 어쩔 수 없는건데 흑흑 그걸로 눈치를 주시다니.. 짱박혀서 공부하는 것도 서러운디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ㅠㅠㅠ 공감해줘서 고맙다… 밥도 맨날 라면으로 떼우는데 너무 우울해서 배달시켰음 하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도 고시생이라서.. ㅎㅎ 밥 잘 챙겨먹어 라면 먹지말고 학식같은 거라도 먹어ㅜㅜ 그래야 공부할 힘이 나지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친구모임 갑자기 회비 걷네?!
17:04 l 조회 2
가족이 다 이상한 경우도 있어?
17:04 l 조회 2
내 얼굴 진짜 요상함
17:04 l 조회 4
5개월이면 단기 다이어트인가 체지방 12kg감량했어1
17:04 l 조회 6
엽떡시키면 쿨피스와? 아니면 따로시켜야해?1
17:04 l 조회 3
아니 땀나서 샤워했는데 수건으로 닦는 과정에서 땀나면 어쩌라는거야
17:04 l 조회 4
어차피 정병이라면 결벽증 일중독 공부중독 운동중독이 나은듯 ㅋㅋ
17:04 l 조회 3
나 트위터 한번 깔아봤는데 이거 왜이래..?
17:03 l 조회 15
다들 인티 몇년차?4
17:03 l 조회 10
나 ㄹㅇ 습관처럼 계속 먹었나봄 위고비 3일차인데 3키로빠짐
17:02 l 조회 17
울집 초딩은 같은반 남자애가 담임이 월드컵 틀어줄까 물어보면 항상
17:02 l 조회 14
나 잇팁 남친 잇프핀데
17:02 l 조회 14
익들은 좋아하는 영화,드라마,책, 작품 등등 최대 몇번 봤어?
17:02 l 조회 10
하 여름옷 입으니까 살찐거 더 체감됨 ㅜㅜ
17:01 l 조회 9
A잘못 많이 커?
17:01 l 조회 13
오늘 시원하다고 한 거 누구야
17:01 l 조회 8
회사에 매일 같은 옷 입고 가도 상관 없지?
17:01 l 조회 5
치즈소스 곰팡이 생겼는데 먹으면 안되겠지ㅜ1
17:01 l 조회 11
아 이마거상 할까
17:01 l 조회 12
정신 나갈것같다 진짜
17:01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