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77640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두산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00
이 글은 1년 전 (2025/1/24) 게시물이에요
뭔가 차인 사람입장이나, 장기연애나
궁금한 거 있으면 어떤 것이든 물어봐!
대표 사진
둥이1
장기연애의 기준이 몇년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4-5년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연애 초에 안 맞고 자주 싸우고 이런 사소한 것들을 다 참고 서로 이해해야 장기 연애로 가? 아님 첨부터 잘 맞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첨부터 잘 맞는 커플도 있겠지만 난 아니였어
자주 싸웠고 안 맞고 그런데도 좋아하니까 만난거였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자주 싸우고 안 맞는 과정에서 자존감 안 낮아져? 그리고 이런 상황에서 상대가 날 별로 안 좋아하는 건가? 생각이 들어도 좋아하니까 참고 만나는 거야? 아니면 그런 생각은 안 드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음.. 아이러니하게 자주 싸우면서 서로 이어가는게 더 서로 좋아하는 관계다..?

나도 그랬고 상대도 그랬어
장기연애를 하면서 단 한 번도 상대가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고 느껴본 적은 없어 익숙함의 나태로 인한 결말일 뿐이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근데 그 시기에 자존감은 낮아지긴 했어 헤어질까봐 불안했으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연락와서 다시 만났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고민은 많이 했는데 거절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얼마만에 연락왔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위에 쓴대로 처음 차이고는 차단 당하고 3개월 뒤, 그리고 1년뒤에 연락왔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왜 차였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내가 욕 먹을 것 같은데,
난 내가 비 마인드가 강하거든
그래서 여행가서 인스타 팔로우하고 스토리 주고 받는게 왜? 바람이지? 난 아무것도 없고
여행지 추천 받은게 다 인데 였는데 상대는 날 믿어주지 않고 바람이라 생각했어

그 걸로 1년동안 나한테 모진 소리 다 하고 결국엔 찼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왜 찼으면서 다시 마음 바뀌었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만나고 있을 땐 모든 문제가 나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였고 자기한테 문제가 있었다고.. 후회되고, 자기의 힘든 시기에 내가 옆에 항상 있어줬어서 못 잊겠다고 하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자기중심적이네.. 만날 땐 못 돌아보고 혼자 결정해서 헤어지자 해놓고 자기가 못 잊겠다고 연락하는 거 보면.. 장기연애였으면 다시 연락 왔을 때 끊어내기 어려웠을 거 같은데 대단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웅 맞아 그래서 처음 연락왔을 땐 나도 미련이 있다보니 싫은 소리 못했었고.. 잘 살길 바랬는데 최근 연락왔었을 땐 둥이 말처럼 자기중심적이라고 너는.. 그런 말 다 했었어 그래서 난 너를 만날 수 없다고 ㅎ..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멋져.. 그게 자기 자신을 지키는 거야 그럴 수 있는 사람이니까 더 좋은 사람 만날 수 있겠다 ㅠㅠ 고생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6에게
그렇지 않아.. ㅎㅎㅎ
난 지금 애인도 있는 걸
오래 만난 연인이 나를 잊지 못하는 그 마음을 매듭해주고 싶기도 했고 나도 매듭하고 싶었어

오히려 그런 얘기하며
나보다 더 좋은 사람 만나라고 하니까 이제 정말 장기연애의 마무리가 된듯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오ㅏ 거절은 어떻게 한거야 난 반년만에 연락와서 재결합 했는데 마음이 뒤숭숭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헤어지고 다른 사람을 만났는데
전 애인은 어릴때만나서 장기연애를 해서 그런가 내가 희생했어
근데 다른 사람 만나보니까 나를 정말 대접해주고,, 하는데 나는 다시 전애인을 만나면
희생적인 연애는 못하겠더라고 그 친구는 나의 그 모습을 기억할텐데 .. 그리고 싸울 때 심한 욕 했던 것들이 계속 생각났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에구 만날때 좋은 기억만 있던건 아니구나ㅜㅜ 수고했어 앞으론 더 예쁜 사랑만 하자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둥이는 왜 뒤숭숭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난 솔직히 가벼운 마음으로 다시 만났거든? 5년 사귀고 헤어지고 5개월 만에 재회인데.. 상대가 나한테 엄청 잘해주고 결혼하고싶어하고 노력하는데 그냥 이제 내 마음에 확신이 없어 결혼해도 괜찮을 사람인데도 결혼 이야기 나오면 망설여지고 같이 지인 결혼식 가기도 겁나고.. 20대 후반이다 보니 더 그런 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7에게
내 주변에 둥이처럼 만난 친구 있었는데.. 둥이 애인처럼 상대도 그랬구..

나는 친구보고 야 정신차린 것 같다며.. 너네 이제는 정말 헤어짐이 없겠다 했는데,
친구가 완전 마음이 0이 되어버리더라..

만나보고 지켜보다가 마음 가는대로 했으면 좋겠어! 나도 20대 후반이라 어떤 마음인지 너무 알 것 같기도 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글쓴이에게
흐아 그러니까 분명 좋고 재밌는데 단점도 크게 보이고ㅜㅜ 전보단 성숙한 연애하고 안정감이 드는데도 어렵다! 그나저나 넘 고마워 ㅎㅎ 마음가는대로~ 넘 걱정 말고 그냥 즐겨봐야겠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7에게
둥아,, 아직 있어? 어떻게 지내? 그리고 헤어질때 안 매달렸었어..?

8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7
10에게
안뇽..! 나는 10월달에 결혼해 저때 재회해서 쭉 만나고 있오! 그리고 내 성격상 헤어질 때 힘들어도 매달리진 않았어. 대신 뭔가 설득해보려는? 시도는 많았던 것 같아. 그래도 상대가 헤어지고 싶어하니까 어쩔 수 없이 받아들였었징 흑 그 때 생각하면 진짜 비참하지만.. 뭐 결과적으로 지금은 남친이 더~ 많이 사랑해준당 ㅎ..ㅎ

3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0
7에게
둥아아...ㅜㅜ 진짜 부럽다 나 기 좀 받아갈게... 하 진짜 나 3년 반 만난 첫사랑한테 취업하고 바쁨+맘식+다툼으로 차이고 두달 반 동안 매달렸어서 (처음엔 감정적이다가 이성적으로 바뀔 마음 있다 + 대화하고 싶은 마음 들면 연락 달라 보내고 참고 있어..) 후폭풍 안올까봐 진짜 너무 너무 힘들어.. 그래서 인티 글 다 연어 하고 있다가 발견했어.... 진짜 괜찮아지다가도 주말만 되면 너무너무 힘들고 눈물날 거 같아.. 어떻게 재회했구..... 남친 분은 어떤 마음으로 돌아오신 걸까... 왜 헤어졌었니... 결혼 너무 축하해 내가 지금 너무 정신 없지..... ㅠㅠ 진짜 너무 부럽다 흑

3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7
10에게
에구 둥이 맘 충분히 이해해..ㅠㅠ 돌아보면 그땐 그렇게 힘들었는데, 재회를 하든 안하든 나는 다른 방식으루 행복하고 있었을거야. 그래서 둥이도 어떤 결과가 오든 행복한 모습이면 좋겠다. 또 주변을 살펴보면 결국 각자 좋은 사람들도 만나고 하더라구! 이성사랑방 관련 글 엄청 읽고 다니면서도 느낀건 결국 사랑에는 일반화가 없다는거야 결국 둥이의 사랑은 둥이의 것이니까 ! 마음이 힘들어도 꼭 잘 챙겨먹고 좋은 생각 많이 했음 좋겠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0
7에게
아 진짜 둥아 🥲 좋은 얘기 해줘서 너무 고마워,, 나도 좋은 생각하려고 너무 노력하는데 주말만 되면 갑자기 너무 힘들어서 지금은 진짜 너가 너무 부럽고 그러네.. ㅠㅠ 둥아 혹시 질문한 것들 답변해줄 수 있을까? 남친 분이 반년 가량 만에 돌아오신 이유가 너무 궁금해.. 당시에 헤어진 원인이 뭐였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7
10에게
힘들겠다.. 남친은 사실 더 빨리 연락하고싶었는데 자기 결정이 너무 또 성급한건가 싶어 더 참았는데 그래도 내가 보고싶었다고 그랬어 그리고 당시 헤어진 이유도 별거 없었어 좋은 마음이랑 별개로 관계를 계속 하는게 맞는지 고민이 들었고 그만하는게 맞겠단 결론이 났었대 여자 문제는 아니었엉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0
7에게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6분 전
대표 사진
둥이7
10에게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3분 전
대표 사진
둥이10
7에게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7분 전
대표 사진
둥이10
7에게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7분 전
대표 사진
둥이10
7에게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6분 전
대표 사진
둥이7
10에게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분 전
대표 사진
둥이8
몇년 만났어??연애초부터 안맞았는데도 좋아하니까 만났다고했는데 그럼 그 긴 시간동안 계속 좋았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동거 + 4년?

안 맞는 것도 있고 맞는 것도 있지 연애는 .. ㅎㅎㅎ 계속 안 좋았고 계속 힘들지도 않았지만
마지막 1년은 많이 힘들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헤어지고 속 후련한 감정 들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지금은 들지
1년 정도 지나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하,, 쓰니야 아직 있니... 나 장기연애 차이고 너무너무 힘들어..
8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1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5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연상이 딱 ㅔ좋아할거 같다. 라는 남자 특징이 머야?
23:38 l 조회 1
infj 인프제 기준 이거 플러팅이었을까??1
23:33 l 조회 13
소개받았는데 친구한테 사진 한장받고 연락중이거든?🙇🏻‍♀️1
23:33 l 조회 6
바람 의심되는데 내가 너무 예민한 걸까
23:32 l 조회 6
잘생긴애들은 아무래도 여자가 쉽겠지..?
23:31 l 조회 6
얼굴값 안하는 잘생긴 사람두 많을까1
23:30 l 조회 16
너네같으면 이런거 서운해????????
23:30 l 조회 5
나 잇팁 여잔데 맘에 드는 사람이 생겼거든?
23:29 l 조회 10
단기연애 이별하고 재회해본 익들 있어?
23:27 l 조회 7
깨붙 자주하는 개노답 정병 연애 해본 사람 잇어? 3
23:25 l 조회 12
남자 33살이면 어리다고 생각햐?3
23:24 l 조회 37
너랑 놀러 다니고 싶어2
23:21 l 조회 18
누나라고 안부르는 이유 뭐임??4
23:18 l 조회 26
30초인데 소개팅 할 때 결혼관 이런 것도 다 말해야 함?
23:18 l 조회 12
서운한 마음 빨리 푸는 법 알려줘..
23:17 l 조회 16
intj 인티제 썸 한 번만 봐 줘 한 번 더 연락해 봐, 말아? 10
23:17 l 조회 21
이별 아ㅏㅏㅏ 진짜
23:14 l 조회 16
30대 중후반에 너무 바쁜사람 만나는거 안좋나? 1
23:08 l 조회 25
연상애인 있는 남익 있니 알려줘2
23:07 l 조회 33
요즘 사귄다 = 사랑한다, 좋아한다 느낌이 아닌 것 같음1
23:07 l 조회 90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2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