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10318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57
이 글은 1년 전 (2025/2/26) 게시물이에요

[잡담] 올해 신입생인데 이 시간표로 과외나 알바 어느정도 가능할까요? | 인스티즈

오전 수업에 몰려있긴해서 오후에 시간이 비긴하는데, 대학이 처음이라 얼마나 빡셀지 가늠이 안 가요..기존에 하던 과외랑 학원알바를 계속 할지가 고민이 되어서요..

1. 학원 알바 : 시급 15000원 / 화,목 6시~10시 / 학생들 클리닉해주는 업무라 별로 빡세진 않을 것 같아요

2. 수학 과외 : 시급 30000원 / 주2회 2시간씩 / 아직 요일은 안 맞춰봤는데, 애가 공부를 진짜 안해서 좀 빡세긴할 것 같아요 

3. 물리 과외 : 시급 25000원 / 주1회 3시간씩 / 일단 일요일 오전에 하기로 말만 했는데… 과외하려면 과 내용이랑 하나도 안 겹치는 물리 공부를 해가야해서 고민이 돼요


다 하는게 나을까요? 너무 빡세면 뭐 빼는게 나을까요..? 

부모님한테 용돈은 받고 있는데다 통학러라 대학 다니면서 알바하는게 너무 빡세면 안 할 생각이라서요…


++ 약대고 대부분 24학점 들어서 저 시간표에요…

전필 2 전선 5 핵교 1 필교 3 이렇게 11개 들어요!

대표 사진
익인1
혹시 8개의 수업을 듣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11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오우 에바야 짘짜 에바~~~ 애초에 학점이 초과가 안 되는 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 전선을 거의 다 듣는 분위기라 ㅠㅠ 24학점 거의 다 꽉 채워서 듣더라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안 해도 되는 거면 안 하는 게… 걍 장학금 받는다는 생각으로 성적 챙기는 게 앞으로 취준할 때도 좋지않을까..? 그리구 새내기면 1학년 때는 성적이든 뭐든 즐기는 게 젤 좋긴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헉 그렇겠지?? 성적 장학금 받는편이 낫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뭐뭐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저런게 가능함? 왜 혼자 테트리스를 하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왜이리 시간표가 빡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저거 다 들을거면 아무것도 하지마 시험기간에 걍 죽겠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통학러면 절대 못해......... 넘 힘드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너 헤르미온느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성적 나락갈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시간표 뭐야...? 이미 수강신청 끝났어? 몇 학점이야 목욜 저거 어케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개수말고 학점이 몇 학점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4학점!! 오늘 수강신청 다 했구.. 과 신입생 다 저렇게 들어서… 많이 빡센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빡세다... 학과학교 분위기가 어떤진 모르겠지만 ㅠ 그래도 해낸다면 난 요일 시간 고정인 학원알바할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니 걍 죽는 시간푠데 대학라이프 즐길 수나 있겠어…?? 그나마 학원인데 하지마… ㄹㅇ 돈이 필요하면 모르겠는데 즐기지도 못하고 한학기 다 가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이번에 첨 대학 가는거라 빡센지 안 빡센지 가늠이 안 갔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우리과 많아야 6-7개들어… 1학년때 성적망하지말고 성적챙기고 즐길 때는 즐겨 과외나 학원강사 나도 했지만 신경쓸거 꽤 많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진심… 이게 방학 때도 좀 하긴 했는데 학기 중엔 애들 성적이랑 직결되는거라 더 부담될 것 같아.. 그냥 내 성적이나 잘 챙겨야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재밌게 보내!! 나도 과특성상 밤새고 일주일에 몇시간자고 했는데 몸상해 돈 안급하면 나한테 집중하는게 최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왜저렇게 빡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친구들이랑 안 놀게? 동아리도 안들고? 축제도 안 즐기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알바 절대 못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꼭 하나 해야되면 학원하나 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종강하면 조교알바구해봐 오바야 대학생때ㅜ안놀면 못논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도 의대라 24학점씩 꽉꽉채워 들었는데 과외 알바 하려면 다 할수있으
난 할때하고 놀땐노는게 좋아서 저 시간표였으면 아예 월수목에 과외 하고 화금은 놀았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오 아예 노는 날은 시원하게 노는게 낫겠다..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웅 그러면 금토일 여행도 다녀오고 뭐 잘 놀러다닐 수 있음~~ 새내기면 체력도 충분하잖아
그리고 메디컬 특이 취준스트레스가 덜하니 (대병약사 생각하는거 아니면) 학점스트레스도 덜해서 오히려 갠탄아
나는 내가 버는 돈이 있어야 놀러다니기도 편하더라고.. 돈 많이 쓰게 되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알바해보니까 내가 돈을 버니까 훨씬 윤택한 삶을 살 수 있더라구.. 다하진 말구 몇개만 추려서 해봐야겠다!! 익인이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저렇게 들으면 걍 학교갔다 집오면 기절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주말오전이나 평일 이틀 저녁 마감 정도밖에 못하겠는데 저 일정이면 공부도 해야하잖아 2, 3번이 제일 낫고 3번은 일단 한번 가서 서로 어떻게 할지 감을 잡아봐 공부할 거리 늘어나면 골치아파 차라리 고등수학을 다시 가르치면 문풀하면서 감이 오는데.. 그게아니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방학 땐 그냥 개념이라 수능 때 기억 끌어써서 가능했는데 학기 들어가면 골치 아파질듯! 2번만 하게 될 것 같어!!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4학점이 빡센 거였어? 우리 1학년 1학기는 거의 24들어서 몰랐음 ㅋㅋㅋ 나는 보통 주말알바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두 오티 때 듣고는 다 그정도 듣나 보다 하다가 타과 친구들 시간표 보고 너무 널널해서 빡센걸 체감했어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이거 덕약인거 너무 티난다.. 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덕약이면 머어때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어케 알았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근데 학원 알바가 15000 주는거면 많이 빡쎌걸.. 이유없이 높은 시급은 없음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일은 별로 안 빡셌는데 그냥 몸이 너무너무 힘들어서 그만뒀어.. ㅎ ㅜㅜ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주말인데도 낮잠 늦잠 안자는 이유 1
7:37 l 조회 7
주식으로 재산 3/4 잃었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2
7:36 l 조회 11
제발 이불추천좀해주라2
7:34 l 조회 6
미용실에 머리만 감아달라고 해도돼?
7:34 l 조회 5
치아가 인상 많이바뀌는구나1
7:33 l 조회 12
보톡스로 눈이 커질수가 있는거였구나5
7:32 l 조회 23
내가 말한거에 엉뚱한 답을 하는 사람 왜이러는거야? 4
7:31 l 조회 10
엄마가 너무너무 귀여워1
7:30 l 조회 17
아무리 아침 7시반밖에 안됐다지만 곧 7월에 16도는 너무 시원한거 아닌가1
7:30 l 조회 4
오프인데 전화하는건 대체 어느나라 매너냐1
7:28 l 조회 27
가나 크로아티아 축구
7:26 l 조회 71
용과랑 아보카도 먹어보고싶다5
7:24 l 조회 15
퇴사고민 말하면 꼭 필요한사람이라고1
7:24 l 조회 8
애덜아 이거 총 2페이지 완성하라는거야 아님 3페이지 완성하라는거야?
7:24 l 조회 4
이거 카톡프사로 하면 회사사람들이 보기 좀 별로일까7
7:21 l 조회 251
외국인 많은 동네에서 알바하는데 나라별로 특징이 좀 있는듯
7:21 l 조회 21
서울에서 젤 예쁜 여자들 있는 곳 어디야?2
7:20 l 조회 22
지금 여름 날씨 일시적인건가?2
7:18 l 조회 171
넷플릭스 4인 공유 요즘 안돼?
7:17 l 조회 22
아 연애생각 없는데 소개 왜 받겠다했지 아17
7:16 l 조회 140 l 추천 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