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30700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54
이 글은 1년 전 (2025/3/18) 게시물이에요
나 전업 취준생이라 스카에서 사는디
그 친구들은 9시에 학교가서
마치고 학원가고 (아님 야자)
마치고 또 스카옴.. ㄹㅇ 독기
대표 사진
익인1
열심히 하는 애들은 ㄹㅇ 독기 쩔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진심 나보다 열심히 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근데 그렇게 살다보면 마음은 병들더라 ㅠ 스스로 엄청 가스라이팅 해야만 할 수 있는거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신기한건 여고생들 또 꺄르르 웃음은 많아..
11시에 집간다고 휴게실가면 컵라면먹으면서 웃고잇음 레전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ㅋㅋ 같이 공부하는 친구들있으면 재미있을 듯 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 10시쯤 나가는데 고딩들 그때 들어오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나 고딩때 6시에일어나서 풀메 7시반등교 12시귀가 어케햇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2222지각한적 한번도 없곸ㅋㅋㅋㅋ꼭 아침도 먹고 갔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인덩 ㅋㅋㅋㅋㅋ 아침밥필수였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진ㅁ자 끔찍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약간 단체 가스라이팅이라ㅋㅋㅋㅋㅋㅋㅋ 나만 그런거 아니고 전교생 300 전국 모든 애들이 거의 그래서 꺄르르 웃음도 나고 그랬던거같아 취준이나 이런건 나는 전업 취준인데 내 옆에는 주변에는.. 아렇게 상황이 다르니까 더 힘들거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약간 유사감옥임 ㅋㅋㅋㅋ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옛날 나다... 어케 살았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근데 그렇게 하고 나니까 다른 시험이나 일들은 비교적 할만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미화되어서 그런가
그땐 독서실에서 친구들하고 쉬면서 놀때 재밌었음 ㅋㅋㅌ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야자필수이던 시절이라...ㄹㅇ 집에서 7시 20분에 나가서 집오면 10시 30분 학원이라도 있는날엔 다음날 0시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9시에 가는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ㄹㅇ 거딩때 야자끝나고 독서실가고 두시에 자서 6시30분이면 일어나서 준비하고 학교갔는데 그때가 ㄹㅇ 산독기시절…. 지금 오ㅑㄹ케 나태해졌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근데 하나도 안힘들었는데 그땐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인풋 대비 아웃풋 진짜 구림
이거 서양권에서 저렇게 살았으면 랭킹 탑 대학 졸업하고 억대연봉 받았을텐데…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ㄹㅇ 서양애들은 극소수만 이렇게 살아
우리나라 제조업으로 큰 나라인데 사무직만 할려고하고 인문계 안가도 될 애들까지 다 인문계 가서 문제인거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3333…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ㄹㅇ 서양애들은 맨날 놀고 맨날 파티임 공부 절대 저렇게 안하고 진짜 의대 아님 공부 맘먹고 하는애들만 저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한국고등학교 졸업하고 해외대학 다니는데 죽을 맛이다…. 제일 최악의 유학루트가 아닐까싶다…… 얘넨 대학이 우리나라 고등학교 느낌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ㅁㅈ 애초에 대학에 목매달지 않아서.. 간 애들은 공부를 하는 애들이고 애초에 많은 애들이 걍 아예 안가기도 해서.. 대학이 가장 학구열 빡센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맞음 고졸도 많고… 기술직도 많아 우리나란 중소기업부터 다 뜯어고쳐야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ㅁㅈ 진짜 고3때 어떻게 보낸 건지 신기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대학 가니까 1교시도 힘들엇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시험기간에 새벽3시까지 독서실에서 공부했는데 그때 어떻게 했지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대학생 되니까 9시에 일어나고 12시에 자도 힘들어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한국인 너무 부지런해서 가랑이 찢어짐
야자하던 중고딩이 커서 퇴근 후 이직 공부.. 안그럼 경력있어도 이직이 안된다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확실히 나이가 중요해…… 나도 고딩땐 학교 끝나고 학원갔다가 스카에서 공부 다 하면 더 놀고싶고 그랬는데 대학생인 지금은 힘드러서 죽을거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근데 내가보기엔 외국이나 한국이나 비슷해보임...외국은 성적이랑 대외활동 비등하게 보고 한국은 성적 더 중시하니까 그렇게 하루종일 공부하는 거지 외국 애들 성적관리하고 이거 저거 하는 거 보면 비슷하다고 느껴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전혀 안비슷함 애초에 한국은 디폴트값자체가 학교+학원 하루종일인데 외국은걍 학교땡하면 파티하러가고 놀러가고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뭔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ㄹㅇ 그땐 어케했는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그래서 대학까진 다들 열심히 하거나..아예 놔버리거나...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성장기 애기들 무한체력이라 버틸 수 있는거 같기도 함ㅋㅋㅋㅋㅋ 나도 고딩때 재수때 하던 루틴 반도 못 따라가겠어 운동은 더 열심히 하는데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손톱깨무는거 진짜 정병이었네
4:01 l 조회 6
휴지랑 변에 피가 묻어있는데 1
4:01 l 조회 6
우리집 레전드 망했네... (혐주의) 3
4:00 l 조회 38
다들 월드컵 관심 많아?1
4:00 l 조회 6
북정은 엄마 평생 일본을 그리워했다는데2
3:59 l 조회 6
난 나중에 애 한명 낳고싶긴 해 1
3:59 l 조회 7
초딩때 진짜 정병 안걸리는게 신기한 환경이었는데1
3:57 l 조회 14
해외거주 인유닛 세탁기 없음 너무 불편함…
3:56 l 조회 4
동생에 집온댓는데 4시간동안 안오네 무슨일 생긴던아니겟지ㅜㅜㅠ16
3:52 l 조회 98
개졸린데 뇌가 너무 활발하게 돌아가서 안자져ㅜㅜ7
3:51 l 조회 18
여친은 블랙핑크 남친은 누가봐도 개부자인 커플 있는데 8
3:51 l 조회 32
덕질개잡덕 무교인데 종교 두개 믿고싶음 1
3:49 l 조회 14
다낭성인가2
3:48 l 조회 18
아 배 드럽게 아픈데 장실 가말어1
3:48 l 조회 10
아 날씨 레전드로 좋다 3
3:48 l 조회 39
외가나 친가나 둘 다 교육열 오지는 집안인데 나라는 돌연변이가 있네 ㅋㅋ
3:47 l 조회 8
애 안 낳아도 행복할 수 았지 않나? 2
3:47 l 조회 14
짱구 극장판 이중에서 몇개봄?2
3:46 l 조회 24
멘헤라vs지뢰계vs갸루 2
3:46 l 조회 45
4명 단톡방에 나랑 친구 한명 비슷한 시기에 프사 바꿨거든
3:44 l 조회 2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