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32523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54
이 글은 1년 전 (2025/3/20) 게시물이에요
고민중 ..
노무법인은 사람이 좋아보이고
세무법인는 부담을 많이 주나 복지가 좋아보임
대표 사진
익인1
궁금한게 세무 자격증 따서 들어가는거지???노베이스이고 새로운 직무 찾는중이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엄청 갈등되겠다 사람좋은곳 vs 부담+복지
비등하다면 나는 사람 좋은곳으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22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전세2까지 땄어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신입세무 얼마정도 받아?? 너무 궁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최저...... 식대포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쉬운일 없구나 ㅠㅠ새로운 직무 찾는중이라서 ㅠㅠ 으헝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복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 사람좋은것도 들어가서 부대껴보기전까지는 모르는거라 좀 그렇긴하네
고민많이 해봐.. 나는 2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댓글 고마워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둘 다 업뮤가 완전 다른거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근데 세무법인에서도 4대보험쪽 업무도 같이한대서 노무로 일단 갔다가 4대보험급여 관련 경력 쌓고 세무법인 이직하는게 좀 더 마음이 편하지 않을까 생각도 들어서 ㅜ 세무법인 면접 본 곳이 마음에 부담을 너무줘서 회피하고싶은 마음도 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노무법인은 안가봐서 모르겠는데 세무법인은 야근..ㅜ 나도 세무쪽일하다가 일반회사회계팀왔는데 세무쪽 너무 일적,심적,몸적으로 부담되서 너무힘들었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노무에서 주로 하는 게 임금 계산이나 분쟁 관리 쪽인가..?
중소에서는 세무는 잘 써도 노무는 잘 안쓰는 편인 거 같아서 노무가 거래처가 좀 더 큰 회사일 듯
그리고 중소에서는 세무사한테 급여 계산도 다 시키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우리는 기관인데 경영평가때문에 노조나 노무사 상담창구 있어야해서 노무만 씀...
세무야 기관이라 해당없고... 회계검증할때 회계법인만 돌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세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업무가 너무 다르지않아? 평소에 관심있던 쪽으로 가면 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난 잘 모르지만 돈 많이주는 곳으로 가면 좋겠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 노무법인 다니는데 회바회겠지만 세무보다 임금 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일 많이 배울 수 있는 곳! 자기 own skills 있는 거 아니면 다음 이직할 때 연봉 너무 걸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세무법인 일단 지금 들어가면 야근 많이 할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세무 가면 노무까지 해야 될 수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노무는 노무만 세무는 세무에 노무까지 임
현 세무사사무실 직원 ㅠ
지금 법인세도 죽겟는데 4대보험 하다가 빡쳐서 도망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ㅜ멋있다
벌써 무서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보통 지금 세무쪽 자리나면 문제있다구 하는데 큰 확률로 그럴 수 있긴 한데 우리도 사람 구하고 있거든 근데 작은회사여서 규모가 넘 커지구 업체가 많아져서 추가로 뽑는거라 괜찮은 곳일 수도 있오!
우리 회사도 좋거든 ㅎㅎ 암튼 고민 잘해서 좋은 곳 들어가길 바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좋은 말 고마워 ☺️🫶 좋은 하루 보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세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근데 일하기 전에 사람좋은지 어떻게알아? 다녀보면 또 다를수도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첫인상이 좋다는 말이였어
세무법인 면접때 혹시 나이어린 신입이 기분나쁜말을 하면 참을 수 있냐거나 성과에 대한 부담을 너무 많이줘서 상대적으로 노무법인쪽 인상이 좋단 말이였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세무세무 개인적으로 일은 너무 힘들긴한데 배울거 많아서 나중에 써먹기 좋아 난 지금 일반회사 들어왔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세무법인 진짜 힘들어 특히 상반기는 한달걸러 한달 야근파티임 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세무는 지금 자리 난거면 문제가 있는 삼실임...보통 이 시기엔 퇴사 안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퇴사율도 1년간 없고 추가로 신입 몇명 뽑는다고 하더라구 그래서 교육받고 종소세때 거래처받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지금 넘 바빠서 솔직히 이 시기때 입사는 비추야ㅠ나 지금 3월 내내 야근중 ㅠ5월도 내내 야근해야 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주 교육 받는데도 비추일까? ㅜㅜ거래처 안 받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3주 가지곤 택도 없어.....그런데 세무는 원래 백날천날 말로 교육 받아봣자긴 해 직접 실전에서 부딪혀봐야 좀 알 것 같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월은 정말 힘들텐데...ㅠ세무일 하고싶음 8월 입사 추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2에게
ㅠㅠㅠㅠ아 고마워
방금 유튜브에 종소세는 어려운게없어서 가능하다는 댓글 봐서 가능할줄 ㅠ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글쓴이에게
아마 거기 댓글들은 조정만 말하는거 같은데 조정은 안어려워 결산이 어렵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ㅠㅠㅠㅠㅠㅠㅠㅠㅠ결산은 진짜 시간 엄청 오래 걸림ㅠㅠ여쪽 일 진짜 보통아니게 힘드니깐 신중하게 고민해봐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2에게
고마워 좋은 하루보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세무법인 지금시기에 사람 뽑으면 빵꾸 나있는거아님? 그거 메꾸는거 진짜 힘들다.. 물론 인원 보충으로 한명 추가로 뽑는거면 오히려 괜찮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앗 윗댓! 댓글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와! 그럼 너무 좋은데? 나라면 좀 힘들더라도 세무쪽으로 볼듯 노무는 물경력에 월급도 잘 안올라서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그렇구나 ㅜㅜㅜ고마워 참고해서 결정에 참고할게 시작전부터 겁을 너무 많이 먹어서 ㅠ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웅 근데 너무 내입장에서만 말해준거같애 ㅠㅠ 난 지금은 경력 많이 쌓고 익숙해져서 괜찮지만 나 신입때는 3월 5월에는 새벽에 퇴근했었어ㅠ 물론 요새는 전산화 잘되있어서 야근 많이 줄어들긴했는데 그래도 많이 힘드니깐 이거까지 참고해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3에게
알겠어 ㅎㅎ 신입때 상반기 입사했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글쓴이에게
나도 비슷하게 종소세 하면서 입사했엇어 ㅎㅎ 우리도 그때 신입 세명 한번에 뽑아가지고 오히려 혼자 배우는것 보다 나았던거같긴해 의지가 된다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3에게
나도 동기가 있는 점은 다행이라 생각해 ㅜㅜㅎㅎ
댓글이 큰 도움이 됐어
좋은 하루보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3에게
하나만 더 물어봐도 될까? 신입 이맘때 입사해서 종소세 바로 거래처 받은 거야?? 조정말고 결산 3주 교육으로 턱도 없다는 말도 있어서 진짜 8월에 입사해야되나 싶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글쓴이에게
웅 근데 진짜로 5월 종소세는 결산 상관없어 종소세는 막노동이라 생각하면 되고 진짜 업종당 하나씩만 배워도 할수있어서 괜찮아!
3월이 법인센데 이게 어려워ㅜㅜ 그래서 종소세만 어찌저찌 넘기면 하반기에는 좀 널널해서 배울 시간이 길거야
그리고 1월 7월에 부가세신고도 있는데 이건 전산화 되있는거 입력만 해서 신고하는거라 이것도 쉬움 법인세 >>> 종소세 > 부가세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3에게
고마워잉 ㅠㅠㅠㅜㅜㅠ복받아라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지금 세무 들어가면 힘들겠다잉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럴 거 가타.. 교육받고 종소세때 거래처 받아..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근데 성격 개더러워도 친구 한명쯤은 있던데…
6:05 l 조회 5
딸이 남편닮아서 몽총하면 안타까워? 1
6:04 l 조회 4
난 사람 외모 그냥 시술 성형 없이 자연스러운게 좋다고 생각하거든2
6:02 l 조회 18
중국집 잡채 맛없뜸
5:57 l 조회 28
나 똥싸
5:56 l 조회 12
나 지금 입벌구의 뜻을 혼자 깨달음.. 이거 맞아?2
5:56 l 조회 54
직장상사 결혼가기싫다..
5:55 l 조회 9
내가 자기얘기 사생활 얘기 안한다고 뭐라한 애가 있었는데2
5:53 l 조회 14
신라면을 먹을까 안성탕면을 먹을까 멸치칼국수를 먹을까2
5:53 l 조회 8
망함 밤 새버렸어 잠이 안와
5:49 l 조회 7
테일즈런너 없어져라얍 <- 이 포즈 직전 개발자꺼지?
5:47 l 조회 148
너네 주변에 자살한 사람 있어?5
5:45 l 조회 52
아오 진짜 아저씨 올려치기는 왜하는거임? 2
5:44 l 조회 25
이미 ai가 포털 다 먹긴했어1
5:43 l 조회 22
친구 만들고 싶다11
5:36 l 조회 35
비둘기가 모닝콜해주면 일어날 수 있어?3
5:34 l 조회 33
나만 퍼프 물먹이면 파데가 피부에 안먹어..?5
5:34 l 조회 58
유우키 유튜버 되게 대단하다2
5:33 l 조회 165
영토를 좌/우로 나눠서 남녀가 서로 떨어져서 사는게 어떨까?6
5:33 l 조회 39
갤럭시폰 왜 충전이 안되지4
5:30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