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2985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75
이 글은 1년 전 (2025/3/29) 게시물이에요

절교 왜 했어?

정 떨어진 이유 좀 말해줘


대표 사진
익인1
가스라이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친구가 종교에 빠졋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심하게 빠졋어.. 막 스님보고 사탄이라그러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근데 절교는 아니고 자연스레 멀어졋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 이건 마음 아프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다른 친구들은 다 손절쳣는데 내가 계속 남앗엇거든 근데 점점 더 심해져서 결국 나도 포기햇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종교가 뭔지 ㅠ 차라리 다른 이유면 맘편하게 손절이라도 하지 참 이거는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맞아.. 나도 그랫는데 이친구가 전도도 심해서 ㅠ 다른친구들 만나면 다들 학을 떼더라.. 진짜 중증이엇어 무슨 얘기를 하든 다 하느님으로 얘기됐음 내가 공부해서 시험 붙으면 그것도 하느님이 나를 아껴서 보살펴주신거래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2에게
아휴 이거는 ㅠ 그 종교에서 빠져나오기 전까지는 답이 없다.. 나같아도 멀어질 것 같어 그래도 사이비가 아니라서 그나마 다행이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5에게
장로교? 이런거던데 나는 사실 사이비같어.. ㅠ 교회치고는 너무 심해 막 다른 종교 다 사탄이라 그러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같이 살다가 싸워서 집나오고 그뒤로 아예 안봤어….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자주 싸우다가 지쳐서 자연스레 멀어짐 안좋게 끝난 게 전혀 아닌데도 걔도 나도 이제 서로 먼저 연락을 안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결혼하더니 달라져서 손절당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친구들 짝남 썸남 뺏고 만나도 남친 이야기 밖에 안하고(원래 내 썸남^^ㅋ) 둘이서 만나면 맨날 남친 부르고 나 타지에서 자기보러 오는데 막차 지나고나면 취해서 자기는 집가버림 나는 몇 분 때문에 방 잡거나 24시 카페에서 밤새고 집가길 반복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걍 연락 서로 잘안하고 스륵 멀어지고 그러다 싸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친구랑 같은 직장 다니는데 사내연애하면서 공사 구분 못하고 딱 붙어서 연애하는 티 내길래 정 떨어져서 멀어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남미새, 자기가 노력 안 하면서 결과 부정하고 찡찡, 부모욕, 자기 자존감 높이려고 친구인 나를 까내림, 지나가는 사람들 얼굴 평가(성형견적내기), 공공장소든 어디든 큰 소리로 욕하고 사람 만날 땐 낯가린다고 말도 안하고 대답도 안하고 눈도 피하고 예의 없어 보이는 행동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친구 사정이 안 좋아서 돈 빌려주고 천천히 갚으라고 했더니.. 돈도 안 갚고 얼마 전에 콘서트 다녀왔길래 손절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친구가 전남친한테 크게 데이고 다시는 남자 안만날거라고 만날때마다 그랬는데 어느날 갑자기 나이많은 아저씨만나고 변했어..그래서 멀어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필요할 때만 연락하고 용건 끝나면 안읽씹 1분컷이라서 욕 퍼부어주고 손절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상대방이 먼저 나에 대한 오해를 했는데 나랑 풀 생각을 안하고
주변 사람 말에 휘둘려서 문자로 손절 선언하고 차단 당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성격이 너무 드셌고
본인은 매번 지각하면서 나 딱 한번 지각한 날에 온갖 난리쳐서 오만 정 다 떨어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부정적인 말을 너무 많이해서 손절함 학벌,외모 열등감, 자존심 쎔, 타인에 대한 기대가 너무 많음 이런 성격땜에 불만 불평을 넘 많이 하더라 ㅋㅋ.. 감정쓰레기통 된거 같았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너무 많이 징징거려서 질릴대로 질려버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갑자기 나한테 말도 안 걸고 다른애들한테 없는말 지어내서 뒷담까고다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난 진짜 너무 오래 알고지내서 그런가 10년 정도 둘다 사소한거가 쌓였는지 조금씩 다투다 마지막에 진짜 개~~ 사소한걸로 싸우고 손절함.. 지금은 화해하긴 했는데 예전만큼 안친해........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한테만 막대해서 그걸로 서운함 표시하다가 서로 감정상해서 자연스럽게 손절느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싸우기 전처럼 친하게 지내기가 어렵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사람마다 싫다 라고 생각되는 그 선이 나랑 달랐음
워낙 둔하다보니 악의없는 무례를 밥먹듯함..
처음엔 나쁜의도 없으니까~ 이러면서 친구 좋은점만 생각했는데
점점 만나면 만날수록 그 무례에 지치고 힘들어졌어
말을 하려해도 너무 사소한 문제들이라 (더치페이,시간약속) 말 꺼내는게 더 힘들어서 그냥 손절을 택함..
처음엔 그냥 서서히 자연스레 멀어지려했는데.. 그때의 나는 어렸고.. 너무 감정적이었어서.. 흔히말하는 회피형의 잠수손절을 해버린게 좋아했던 친구에대한 미안함이 남아있지만 손절한 것 자체는 후회는 안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오늘 날씨 너무 좋다…..
16:03 l 조회 1
요즘 밖에 나갈때마다 머리 묶을지 풀지 고민된다
16:02 l 조회 3
다들 요즘 뭘로버텨
16:02 l 조회 6
홍대공대나와서 마포구시설관리공단에서 일하는거면
16:02 l 조회 6
친오빠 전화하능 거 들었는데
16:02 l 조회 5
본인표출 아놔 네이버 ai브리핑 바뀜ㅋㅋㅋㅋㅋㅋㅋ
16:02 l 조회 6
애플 진짜 개양아치네 마이크론 빡친거바
16:02 l 조회 8
이런의자 불편할라낭1
16:02 l 조회 12
불안하지 않는 삶이 올까
16:02 l 조회 6
중앙난방 살아본 사람 있어??
16:02 l 조회 6
네네치킨 맛 추천 좀 해주라!!!!1
16:02 l 조회 4
앞머리떡졋을때 노세범좋아?1
16:01 l 조회 8
에스트라 재생크림 쓰는 익
16:01 l 조회 7
여름에 땀차서 샌들 못신는 있어??? 여름에도 양말신고 운동화신어야해 퓨
16:01 l 조회 3
카공족 이런 카공만 하는 카페에선 공부가 안됨
16:01 l 조회 9
뷰러하고 마스카라 하면 느끼해보이고
16:01 l 조회 7
공무원 있어? 너넨 휴가 최대 얼마나 쓸 수 있어?1
16:01 l 조회 12
나 손 떨리는 증상 생긴거 같은데
16:01 l 조회 5
둘중에 누가 더 날씬해보이는게 정상이야?2
16:01 l 조회 8
매일 슬로우버피 1000개씩 하면 살 무조건 빠지지
16:00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