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6578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06
이 글은 1년 전 (2025/4/02) 게시물이에요
배사까지... 와우~
대표 사진
익인1
그런 계열에 있는 사람은 좀 민감한 문제 아니었나?? 별생각없는 사람두 있나보네 오호..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말이 이거임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봐바 아무문제 없다니까 전문가도 다 쓰는거임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법 자체가 없는데 무슨 법타령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심지어 회사다니면서 상업적 이용 불가 소스, 폰트 마구잡이로 써대는 애들도 많아ㅋㅋㅋㅋㅋㅋ 걸릴 확률은 적지만 만약 걸리면 회사만 똥밟은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ㄴㄴ저런애들은 전문가 아니야 전공한 애들도 정상적으로 일하는 애들보단 완전 카피하고 도용하는 애들 진짜 많아
저런애들은 단순 월급만 먹으면 된다 마인드라서 그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헉 그러면 법적 조치라던가 소송 안들어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걸리면 큰일인거지ㅋㅋㅋㅋ근데 전공자 아닌 직원들은 모르니까 뭐 디자이너 양심에 맡기던가 유료 사이트 결제해주던가 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리고 생각보다 안걸려
회사에서 크랙(불법으로 포토샵 돈 안내고 쓰는거:걸리면 몇배로 벌금냄)쓰는곳도 많아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게 나야 뚜비뚜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지브리는 안해봤지만 AI디자인 자체가 다른 관점에서 보면 영감 얻을 순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법적으론 문제 없는건가?? 진짜로 몰라서 묻는 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응 문제 없엉 저작권 자체가 캐릭터에 대해서니까 스타일은 비슷비슷한 스타일이 많을텐데 그걸 저작권으로 허용할수가 없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왜안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브리 그린 원작자가 싫다그랬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근데 그러면 사진스타일 따라해서 만든 ai 사진이나 일러스트 전부 다 원작자가 싫다고하면 안해야되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법적으로는 괜찮은 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풍, 스타일' 이런 건 저작권 적용 안됨... 법적으로 걸려면 ai 만든 곳에서 지브리 그림을 무단으로 그 ai에 학습시켰거나 그랬다는 걸 밝혀야 할 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불법 아니야 스타일은 저작권 보호대상이 아니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직 인공지능한 법안은 전세계에서 고민중인 단계야 애매한 지점들이 많아서 실제로 우리 사생활 다 구글 애플에서 다 수집하잖아
문제생긴다해도 오픈AI가 책임져야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우리회사 디자이너언니도 바꿈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풍, 스타일 이런 건 저작권 적용 안되서 돌리는 개개인한테는 저작권이고 뭐고 적용 안될걸? 법적으로 걸려면 ai 회사가 지브리 그림을 무단으로 그 ai에 학습시켰거나 그랬다는 걸 밝혀서 지브리가 고소하든가 해야하고.. 미야자키 하야오가 싫다 했으니까 존중은 당연히 해야 하는데 이게 법적으로는 뭐 적용되는 건 아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근데 진짜 회사마다 다른가봐.. 정말 놀랍게도 주변에 지브리 한명도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내친구도 디자인하는애가 젤 먼저 바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이게 바로 우리가 어릴 때 로봇으로 토론했던 주제네 앞으로 점점 이런 게 많아짐 로봇이 사람을 대체하면서 생기는 문제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디자인 하는 익인데 이런 상황 자체가 짜침 저작권인식 수준이 이정도인 거임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ㅇ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디자인 전공이 오히려 ai에 더 우호적일걸 디자인은 순수창작 순수미술계열 아니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디자인하는 애들 몇몇들은 ㅋㅋㅋㅋ 회사원마인드잖아 예술가가 아니고 하지 말라는 이유 말해줘도 눈막 귀막하는 애들이 이해가 안간다 저작권 없잖아~이난리 치는데 ai 생긴게 최근이라 법이 없는거 뿐임 미야자키 뒷목잡는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애니메이션 그림체나 일러스트 그림체는 평생해서 만들어 놓는거야 디자인은 레퍼런스 참고해서 소스 이동하고 본인이 0부터 100만드는게 아니라서 그런지 그런 인식자체가 없는 사람들이 많음 그림그리는 사람들 입장은 다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근데 내친구도 영상디자인하는 앤데 그냥 바로 돌리더라 허허..원래 지브리 좋아해서 예상은 했지만 ..그냥 뭔가 기묘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걍 개인이 하는건 문제 없다 봐서 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도 디자인 익인데 인스타 보니까 동기들도 몇 올렸더랑 커뮤에서 문제가 되니까 어문제긴 하네지 갓반인들은 별생각없이 쓰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오히려 디자인쪽에서 Ai 안 쓰는 사람이 뒤쳐진 사람이라는 인식 좀 있음
대학에서 교수들도 다 쓰라고 가르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난 걍 옳지않은 생각이긴하지만 그걸로 따로 수익 창출하는 것도 아니고 며칠 프사하고 잠깐 반짝했다가 어차피 다른 걸로 유행할게 뻔해서 걍 글쿤 귀엽군 하고 끝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나 순수미술전공인데 아무 문제 없다고 생각함 우히힛 내 동기들도 인스타에 변환한 거 많이들 올림 뭐가문제여...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주변보니까 7급 공시 3년이상 준비하면 가성비 떨어지는것 같아
16:20 l 조회 1
몇살 연상까지 가넝?
16:20 l 조회 1
너네 스카에서 공브 잘돼?
16:19 l 조회 1
달팽이 입맛 겁나 까다로워;
16:19 l 조회 1
미친 이번달 ㄹㅇ 아끼고 아낀줄 알았는데 100만원 넘게 썼네. 이게 왜 ?
16:19 l 조회 1
취준생인데 단기 이틀 알바할까
16:19 l 조회 1
심부름 대행 앱 진통제 사달라는거도 돼?
16:19 l 조회 1
너네 신입 챙겨줬는데 사적 카톡 읽십히면 정털림?
16:19 l 조회 1
언제부턴가 언니가 도와달라해도 안 도와주게 됨
16:19 l 조회 1
나 자꾸 주임&팀장 건너뛰고 과장님한테 먼저 보고함;
16:18 l 조회 1
폼클렌징 주문 시켜서 오는중인데 후기이벤트 폼클렌징 당첨 됐어 ㅎ...
16:18 l 조회 1
외적으로 절대 못만난다 하는 사람 있어?
16:18 l 조회 1
오픽시험 팁있어??
16:18 l 조회 3
근데 진짜 메디컬,보건계열,인서울 공대는 알바할 시간 없음?
16:18 l 조회 4
취업 못해서 주식 할 돈도 없는데
16:18 l 조회 6
간호사, 치위생사는 타 지역 취업 쉬움?
16:17 l 조회 5
본인표출하 그냥 그때 영끌해서 하닉 넣었으면 780만원은 벌었을 건데ㅠㅠ
16:17 l 조회 8
아 티셔츠 오배송으로 교환신청 했는데 개오래 걸린다
16:17 l 조회 3
이노시톨 먹는 사람? 추천 부~탁~해요
16:17 l 조회 5
우리동네 러브버그 하ㅠㅠㅠ ㅋㅋㅋㅋㅠ 나오는 동네 어디야?2
16:17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