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7254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70
이 글은 1년 전 (2025/4/11) 게시물이에요
30살까지 안놀고 일해서 1억 모았고
또 40살까지 안쉬고 일해야 2억인데
50살까지 안쉬고 일하면 3억..
지방 오피스텔이 3억 5천인데..ㅜ
비혼주의자고 억단위 대출은 내가 월이자 감당못해서 
이렇게 미친듯이 일만한다..
공무원이셨던 울엄마도 55세 되어서야 자가마련함..
대표 사진
익인1
하...1억 어떻게 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대출없이는 집 못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혼자서 100만원이 넘는 이자를 낼수가..ㅜㅜ 돈도 적게 버는 직종이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서울 오피스텔두 1억대 많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심지어 서울 아파트도 소형은 3-4억대 많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억집도 알아봤는데 낡고 좁고.. 반지하거나 그렇드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우리세대가 눈이높아진거지 전세계가 다 그렇지 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또 아파트만 집으로 보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피스텔본다고 글에 적어놨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오피도 신축이거나 25평 오피스텔 보는거아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그냥 일반 오피스텔 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 대기업다니는데 여기도 빌라에서 시작하는 신혼부부 많음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재테크했다가 돈 잃을까봐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래서 돈 많은 사람이 부러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일단 대출로 사는게 사는거 일듯😇 집값 계속 올라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ㅋㅋㅋ 그래서 요즘 결혼 생각들어
어차피 1인이나 2인이나 생활비는 크게 차이 안나는데 둘이 벌어서 한쪽은 대출갚고 한쪽으로 생활비하면 되지않나 싶음
혼자서 두 명 몫을 벌어야 혼자도 살만하겠다 싶고
헿 ㅜ 나는 그냥 내 집 없이 살라궁 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평생 월세나 전세로 살려공?!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웅.. 난 안전이 젤 중요해서 동네를 많이 보는데 그런 곳은 확실히 비싸..! ㅋㅋㅋㅋ 근데 혼자 사는거라 크게 넓은 곳은 아니여도 되니께 걍 신축 오피스텔 전전하지 않을까 싶음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지방사는데 연식 오래되고 후진 아파트도 아파트 1억5천이야ㅠ.. 다른 아파트는 4~6억 넘공.. 그래서 오피스텔 본거였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지역이어딘데???광역시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30까지 1억모았는데 어떻게 40까지 10년동안 또 1억이야???... 연봉도 상승할텐데 저축하는 금액을 늘려.. 투잡도하고 투자도 하고.. 자기계발해서 연봉높여서 이직하고..
결혼은 선택이긴하지만 같이 모아서 대출받고 살 수도 있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직종자체가 연봉이 잘 안오르는 직업이야..ㅠ 계속 연봉 3000정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직종이 뭔데??? 고용형태문제야 직종문제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간호조무사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아 20살부터 바로 일한거야??? 그럼 투잡이라도 알아보는건 어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지방 오피스텔 3.5억이면 아파트형 25평 이상 대형 오피스텔 아니야...? 나 집값 꽤 높은 곳 사는데 여기 시세가 그런데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팁/자료 속눈썹 8-9mm만 파는 건 없겠지ㅠ
17:06 l 조회 1
cj 택배기사
17:06 l 조회 1
쿠팡 왜 입금 돈이 적지
17:06 l 조회 1
헤어지자 했는데 ''그래 잘살아 고생했어'' 하고 애인이 그냥 가면 어떨거같아?7
17:04 l 조회 19
마이크론 실발 이후 사야되는 거 맞아?
17:04 l 조회 9
아빠가 자꾸 충간소음으로 윗층 쫓아올라감 1
17:04 l 조회 17
발 사진 주의!! 패디 셀프 했는데 색 어때?3
17:04 l 조회 26
진짜 운동가기싫다
17:03 l 조회 4
요즘 실업계가도 취업보다 대학을 먼저가?3
17:03 l 조회 10
삼전닉스 레버리지는 세금 안 내는데1
17:03 l 조회 11
배불러서 일어날라했는데 부침개 서비스로 주심..
17:03 l 조회 13
익들은 한국에서 외국인들 겉모습만 봐도 다른나라 사람인거 알아봐?
17:03 l 조회 8
하닉 힘내주는구나
17:03 l 조회 12
정신과에 속이고 있는 사실이 있는데4
17:03 l 조회 25
다정함=예민함 이거 맞말같아?6
17:03 l 조회 26
나 아직 퇴사 안했는데 얼마나 쉴거냐고 묻네 하
17:03 l 조회 11
혹시 아웃바운드 콜센터 다니거나 알바 해본익 있어?
17:02 l 조회 13
결혼 어차피 할꺼면 빨리 해버리는 게 나은가 5
17:02 l 조회 17
개인회생 해본 사람있어?
17:01 l 조회 11
작은 가슴 컴플렉스 드디어 이해함 4
17:01 l 조회 5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