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제주가 고향이라 별 생각 없이 봤는데
한참 보다보니까 이게 자막도 사투리로 나오더라고?
이거 무슨 뜻인지 알고 보는거야? 이 정도는 맥락상 대충 유추하고 넘어가는건가?
내 입장에서는 이 정도야 뭐 보면 다 알지~ 싶다가도 지금까지 경험상 육지 사람들이 제주말을 생각보다 더 못 알아듣는 일이 많았어서 이 드라마를 어떻게 봤는지 궁금해짐
| 이 글은 1년 전 (2025/4/12) 게시물이에요 |
|
나는 제주가 고향이라 별 생각 없이 봤는데 한참 보다보니까 이게 자막도 사투리로 나오더라고? 이거 무슨 뜻인지 알고 보는거야? 이 정도는 맥락상 대충 유추하고 넘어가는건가? 내 입장에서는 이 정도야 뭐 보면 다 알지~ 싶다가도 지금까지 경험상 육지 사람들이 제주말을 생각보다 더 못 알아듣는 일이 많았어서 이 드라마를 어떻게 봤는지 궁금해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