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8517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95
이 글은 1년 전 (2025/4/21) 게시물이에요
진짜 점전 얘기하기 싫어지는구나 이거 
대표 사진
익인1
하 이거 ㅇㅈ 분명 내 얘기로 시작했는데 정신차리면 자기 얘기 하는 중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 걍 내가 이런 일이 있었다 하고 한 줄 풀면 걔 썰 고봉밥으로 튀어나오는데 개피곤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하.. 나 그 때 걍 하 또 시작이네 하고 걍 대충 그럴 수 있지만 연발함.. 그래서 점점 연락 안 하게 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좀 지 이야기 개길게 하는 애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걍 뭔 일이 있어서 길게 얘기하면 그러려니 하겠는데 서너명이서 짧게 티키타카 하는 중에 키워드 하나에 꽂혀서 고봉밥으로 얘기하면 ㄹㅇ 할 말도 없고 피로도 확 올라가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인정 내 눈은 동태눈이 되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ㅇ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이런 건?? 너가 무슨 일이 있었다 했는데 충분히 공감이나 호응 해주고 나도 그런 적 있었다 하면서 적당한 길이로 얘기 하는 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게 서로 공감대가 형성되거나 하면 ㄱㅊ음 내 경우엔 걍 내가 이런 일이 있어서 이랬다 하면 아 근데 나같은 경우엔 비슷한 일에 이런 일이 있었고 그 때 누가 이랬고 그래서 누가 나한테 이랬는데 그 때 내가 이렇게 해서 아니 들어봐 이게 말이 됨??? 으로 흘러가서 아예 자기 얘기만 해서 짜증나는 거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그런애들이랑은 걍 대화 안하게되더라ㅋㅋㅋ딱 저런 화법인 애들이 있음 뭔 주제가 나와도 자기얘기하려고 드릉드릉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진짜 뭔 얘길 해도 본인 얘기 와다다 하는 거... 그럴 때마다 단톡방도 좀 주춤해지는데 눈치 좀 채줫으면 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전환 반응이라고함 ㅋㅋㅋ나도 이거 진짜 싫어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ㅜㅜ내얘기 5분짜리라도 기승전결이있는데 기에서 승을 못넘어감... 순간적으로 자기이야기로 넘어가서 그얘기에서 파생되는 대화 하다보면 내가 원래 하려던 이야기의 그다음 승을 다시 이어가지 못해... 게다가 나이들어가니까 정신차리고 있지 않으면 헤어지고 나서 생각해보면 하려던 이야기를 완전 잃어버려서 못함ㅋㅋㅋㅋ 원래 만나면 나는 말이 많지 않고 주로 듣는 스타일이라 대화양에는 상관없는데 자기가 99퍼 말하고 내가 1퍼 말해도 좋으니 1퍼만 무사히 다 했음 좋겠어 0.01에서 끊기니ㅋㅋㅋㅋ 오래 봐서 일부러 그럴 친구는 아니고 나한테 말고 다른사람이랑 이야기할때도 그렇더라 어른하고 이야기 할때같이 자기가 긴장하고 경청하고 리액션 한다는 의식이 있을때는 또 안그런걸 보면 편하게 이야기 할때는 자기도 모르게 그러나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대화 주제에 대해 자기가 잘 알고 있거나 관련 경험이 있어서 자기랑 연결이 되어서 말할거리 생각나도 상대방 이야기가 끝나고 말해야 하는데.. 뭔가 아는척하려고 저러는것도 아닌거 같고.. 걍 오래 사귀고 쟤 눈에 나한테도 맘에 안드는게 하나는 있겠거니 쟤도 날 참아 주는게 있겠지 하고 그러려니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예를 들어 나 편의점 에서 진상 만났던 이야기를 하려하면 어제 근무하는데 진상이 왔어 헉 그래서? 진상놈이 이러이러해서 결국엔 경찰 불러서 해결됐다 하면 그래? 짜증났겠다 등등 반응 길든 짧든 하고 나도 편의점에서 어떤손님이 와서 어짜고 저쩌고 블라블라 한시간 떠들어도 노상관. 내 이야기는 무사히 한거고 대화하는 거니까.. 근데 내 친구는 내가 나 어제 편의점에 진상왔.. 까지만 말했는데 아 자기도 편의점에서 일하면서 잇었던 일이나 진상만난 이야기 블라블라~~~ 이래.. 그럼 나는 그 이야기 끝난담에 내 이야기를 하고 싶으면 아 그래서 어제 온 그 진상이 어쨌냐면.. 이러고 또 이어나가야 함ㅋㅋ
상대방 이야기에 그냥 공감하는 거랑 달라.. 잘 들어주고 관련된 자기경험 말하고 이런 익들은 잘 하는거야ㅜㅜ 걍 단순히 한 주제에 대해 친구보다 말을 더 많이 한다고 대화를 뺏는게 아님 상대방 말을 다 들어주는게 중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게 공감해주려고 얘기하는 경우도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 거면 이해라도 해보지ㅠㅠ 내가 어제 야근해서 3시간밖에 못 자고 출근했다 죽을 것 같다 하면 자기 예전에 밤새고 출근한 썰, 못자고 출근해서 걱정 받았던 썰 이런 거 한바가지 푸는 그런 스타일이여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맞아 진짜 공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처음 듣는 얘기면 모르겟는데 했었던 말 또 하고 그러면 사람 지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맞아 내 말에는 겁나 짧게 대답하고 바로 자기 이야기하고 공감바라는거 너무 피곤함....나는 그래서 그냥 연락 끊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 같이 알바하는 애가 그래서 얘기하기 싫음 ㅋㅋㅋ 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내 얘기 한 3분 하나?? 근데 나머지는 다 자기 얘기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 이젠 자기 얘기 시동 걸리자마자 아... 내가 시동 걸어줬네 하고 한동안 그냥 카톡 안 보거나 한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진짜롴ㅋㅋㅋㅋㅋㅋㅋ 어차피 연락 잘 안 본다고 말해놔서 걍 거의 2~3일씩 안 보고 있움 하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간호학과 다니는데 태움 꿈나무들 많음
19:25 l 조회 1
싸울때 사람미치게 하는 화법이 있어?
19:25 l 조회 1
배고파ㅏㅏ 저녁 골라ㅠㅡ주라 ❤️
19:24 l 조회 7
요즘에는 여자들 아랍상이 더 인기많아?
19:24 l 조회 6
에 찰스엔터 나무위키보는데 진짜 미국 복수국적이야????1
19:24 l 조회 8
변비없는애들아 너네 물많이마셔?3
19:24 l 조회 8
아이브로우 이제 슬슬 떨어갈 때라 새로 사려고 했는데
19:24 l 조회 6
여자는 자기 좋아해주는거에 80퍼호감 먹고들어가니?3
19:24 l 조회 9
완전완전 독실한 모태신앙 기독교익들아! 너네 대학생 기준 알바비도 십일조 해??1
19:23 l 조회 4
얘들아 4살차이면 엄청 차이 나는거야?..5
19:23 l 조회 23
아니 이거 뭐 어떻게 해야돼.. 1
19:23 l 조회 18
간호산데 남미새 수간호사 때문에 못해먹겠어
19:22 l 조회 41
지하철에서 앉으면 어깨 오므리고있는 사람있어?7
19:22 l 조회 23
남친이 다른여자한테 돈빌려줌11
19:21 l 조회 32
애인이 나랑 썸탈 때 다른 사람이랑 키스까지 했대4
19:21 l 조회 33
비둘기 안아줄 수 있냐는거도 어그로야?6
19:21 l 조회 20
얘드라 동남아인데 발마사지 받을까말까 5
19:21 l 조회 9
양키캔들 쓰는 익들아 ㅠㅠ 향 좀 골라줘...
19:21 l 조회 5
동성(女) 사랑 아 너무 힘드네
19:21 l 조회 7
진심 결혼식 전 브라이덜 샤워 임신후 젠더리빌 이거 다 사라져야함1
19:21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