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542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129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아파트 불났을 때 무조건 뛰어나가면 안 된다는거.. 이제는다들 알고 있지?

어지간한 상황에서는 그냥 세대내가 가장 안전함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수건에 물 적시고 계단으로 냅다 뛰어나가면 내려가다가 죽는거야



우리 집에서 불난 게 아니라 (다른 층이나 다른 세대에서 불이 난 거면), 섣불리 문 열고 나갔다가 복도나 계단에 꽉 찬 유독가스 마시고 골든타임 놓치는 경우가 진짜 많아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화재 사망 원인 1위가 타죽는 게 아니라 질식사라는건 쩌리에도 종종 올라와서 알고 있지?


아니.. 알겠는데.. 집안에 있다가 타죽으면 엌덕콰냐고..불 번지면 나는 억콰냐고,,,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여시네 현관문이 개조빱같아 보여도, 이녀석 생각보다 믿음직함 ㅇㅇ 믿어봐

애초에 사람은 두개층 이상 숨 못참는다고 생각하면 편해

건축법상 아파트 문과 계단문은 무조건
🔥60분 방화문🔥으로 설치되어 있어

이게 무슨 뜻이냐면, 문밖에서 아무리 난리쌈바를 떨어도 최소 1시간 동안은 화염이랑 유독가스를 막아준다는 거야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그러니까 만약 대피하려고 현관문을 딱 열었는데 복도에 이미 연기가 까맣게 차있다?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바로 문 다시 닫아!!!!!

그리고 젖은 수건이나 테이프 같은 걸로 현관문 틈새 싹 다 밀봉해서연기유입을 최대한 늦춰

방화문이 버텨내는 동안그 사이에 창문 열고 구조 요청을 하거나, 대피공간(있다면)으로 가서 기다리는 게 백배 천배 안전해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참고로 대피공간 문은 불꽃뿐만 아니라 열기까지 막아주는 🔥🔥개짱짱방화문🔥🔥이니까 소방관이 도달할때까지 버틸 수 있어
(60+ 방화문이라고 불, 연기 한시간 차단하고 열 확산도 30분간 버텨줌)




⭐️요약⭐️

우리 집에서 불남 > 빨랑티어나가

나보다 윗집에서 불남 + 계단에 연기 없음:
젖은 수건으로 코 막고 비상계단으로 도망치기 가능. 근데 아파트 특성상 발화층 아래는 대부분 안전해서.. 걍 스테이하는거 추천
(왜 화재위치가 윗집이어야하냐? 아랫집이면 여시가 뛰어내려가는거보다 연기 상승속도가 더 빠름=질식사)

화재근원 모름 + 계단에 연기가 차기 시작함:
현관문 꽉 닫고 틈새 막고 집 안에서 버티기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다들 꼭 기억해둬
+ 당연하지만 엘리베이터는 절대 탑승 금지
+ 계단실 문은 꼭 닫고 다니기(화재확산방지)


대표 사진
익인1
2층이니까 여차하면 뛰어내려야지 ㅠ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손잡이 잡았는데 뜨거우면 절대 열지말라고도 그랫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1층이에용~!~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8분 전
대표 사진
익인6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8분 전
대표 사진
익인7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1분 전
대표 사진
익인8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8분 전
대표 사진
익인9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분 전
대표 사진
익인10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실시간 오사카 교토 홍수 근황2
20:12 l 조회 933
김민경 편집자 학력이슈 𝙅𝙊𝙉𝙉𝘼 패는 글..JPG1
20:08 l 조회 2808
?? : 우리남편 화가 아주 많이 났어요
20:03 l 조회 550
나는솔로 28기 돌싱특집 옥순 영호 둘째 임신
20:03 l 조회 640
김민교 부부가 아이를 갖지 않기로 결심한 이유1
20:03 l 조회 2169 l 추천 1
애플 <- 괴롭히던 애한테 맞으니까 학폭위에 신고
20:01 l 조회 416
어떻게 기획했나 싶은 귀녹게하는 조합..jpg
19:58 l 조회 626
곽튜브 영상에 찍힌 화가 많이 난 한국인12
19:47 l 조회 9186
안일릭 - 소주과일 석류과일
19:47 l 조회 20
나는 키보드 타자칠 때 한글각인 있어야 친다 vs 영어만 있어도 친다3
19:44 l 조회 1220
파리에서 200만 틱톡커에게 얼평 당함(+유튜브 반응)
19:41 l 조회 2026
하토야마 전 총리 "패전국 일본이 먼저 '사과 끝' 말해선 안 돼”
19:39 l 조회 296
남편이 화가 많이났어요... ..jpg4
19:35 l 조회 4736
우리가 집중해서 응원해야할 세 국가
19:34 l 조회 751
호남에 반도체 투자 좀 한다고 온 나라가 중.jpg3
19:24 l 조회 2158
핫이슈지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19:24 l 조회 308
딘딘도 기억못하는 유아원 다닌거까지 알고있는 신현빈.jpg8
19:21 l 조회 9561
인생 대부분을 모기 잡는데 써온 사람이 알려주는 모기 잘 잡는 법1
19:20 l 조회 2771
다묘 집사들 밥 정말 이렇게 먹는지 궁금한 달글8
19:20 l 조회 3550
시비거는거x 애낳는 사람들은 삶은 고통이라고 생각 안하는거겠지??2
19:20 l 조회 1847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