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9675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522
이 글은 1년 전 (2025/4/22) 게시물이에요

나 26인데 아기 생각있고 지금 애인이랑 결혼 생각도 있거든

천천히 준비하고 돈 모으다가

28에 결혼하고 싶은데 어때? 이른가 좀..?

난 30에는 낳고싶어서 ㅠㅠㅠ 난임 될까봐 무섭기도 하고

대표 사진
둥이1
내 계획도 똑같음 나도 26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내년부터 결혼 준비해서 내후년에 결혼하기로 했어
신혼 좀 즐기다가 애 30이나 31에 낳고 싶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와 나랑 진짜 똑같애 신혼즐길거 생각하면 조급해짐 ㄹㅇ 애낳는 나이도 중요하니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8
나도 ㅋㅋㅋ 00인데 슬슬 준비해서 2~3년 뒤에 결혼하기로 했어 그리고 30초에 아기 가지자고 했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생각 확고하면 괜찮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둘이 정하면 되지 남들 시선 ㄴ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28이 결혼한다고해도 이상할 나이는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2ㅋㅋㅋ 커뮤에서만 뭐 저학력or커리어 욕심 없는 여자들이 빨리 간다고 하는데 진심 커뮤사세야ㅠㅋㅋㅋ 나 스카이 출신인데 대학 동기들 28부터 우수수 많이 간 듯. 난 아직임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
ㄹㅇㅋㅋㅋㅋㅋ내 애인도 스카이 출신인데 주변에 여자분들 일찍 결혼한 사람 진짜 많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물론 딱 30때가 많긴 했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3
3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26 내친구들 결혼 많이 햇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28살에 결혼하고 29살 지금 임신중 친구들에 비해서 빠르긴한데 내 계획보단 늦은거라 맘에 안듦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어짜피 낳을거면 걍 빨리하는게 나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내 계획이랑 똑같당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헐 나도 신혼 좀 즐기다가 30-31에 애기 낳규 싶어 근데 요즘 나만 이렇ㄱ 진지하게 생각하나 내 또래들은 안 그런가 이런 고민하고 있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치 ㅠㅠㅠ 내 주변 장기연애 친구들도 결혼생각 안하는데 만난지 일년도 안된 내가 이래가지고 좀 고민중이였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
개인의 선택이지 ! 요새 보면 30~31쯤 결혼해서 31~32쯤 첫째 낳는 경우가 제일 많긴 한데, 그 전에 준비되면 하는거지 (관련 직종에서 일함)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
울언니는 27에 낳앗옹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적당한거 같애
애 낳으려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
나도 28에 결혼하는게 목표엿는데 ............................................ 지금 28임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
나 29살 작년에 결혼했는데 내년부터 애기 준비할거야! 애기생각있으면 적당한것같아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
나 29인데 결혼하고싶어.. 물론 애기도 낳고싶음 근데 장거리연애중이라 못하는것일뿐 ㅠ 가까웠으면 바로 진행시켰다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
나도 그럴 수 있으면 그러고싶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
내 주변 그쯤 결혼한 사람들은 다 그러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
나도 00인데 내년에 결혼해!!! 내 주변에선 내가 1빠긴해ㅋㅋㅋ근데 둘다 직장있고 칼졸업해서 가능한듯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
낳으려면 최대한 빠른게 좋아. 산모 체력적인 면도 그렇고 아이 건강도 그렇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
개인의 선택이지 뭐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
자리 잡았고 둘 다 집안 어느 정도 안정적이고 하면 좀 빨리 해도 상관없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
30에 낳는거면 안이르지 않아..? 4년 은근 기니까 여유있게 준비하면 되겠넹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
아 근데 애 무조건 가지고 싶다 하면 결혼 전에 남친이랑 병원가서 검사받아봐..
주변에 27살에 결혼한 언니 있는데 30까지 애가 안생겨서 병원 가보니까 남자쪽 정자 수가 너무 적다 하더래..
요즘 젊더라도 난임 부부 은근 많은가보더라..
그나저나 나두 00인데.. 결혼생각 1도 없구.. 쓰니는 인생 계획이 명확한거 같아서 부럽당..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
ㅎㅎ.... 나도 계획은 그랬는데 28살 아직 취업도 못했다....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
둘 이상 낳을거면 뭐 28도 뭐 괜찮지 않나 내 주변엔 아직 없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
나도 그랬는데 벌써 30됨ㅋㅋㅋㅋ큐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
계획이 있다는거 자체가 멋있다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
나도 지금 26이고 그쯤 결혼하고 자녀계획 세우고싶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
나두 27살에 결혼하는게 목표였는디…부모님이 나 서른에 낳으셔서 나도 그때쯤 낳고싶었거든 물론 틀어진 계획이지만 허허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
나랑 계획 똑같다 본인생각 확고하면 그냥 진행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3
애기 낳을 생각있다면 사실 빠르면 빠를수록 좋아!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4
나도 내년에 함 28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5
나도 28에 결혼해서 31에 낳고싶어 그 사이에 여행도 많이 다니고 재밌게 살다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6
나도 그러고 싶었는데 이제 30 된다.. 32살에는
결혼하고 싶은데 어찌될지 모르겠다~~~ 노산 라인 들어갈 듯ㅠㅠ 애기 생각 있우면 빨리하는 게 좋은 것 같아 주변에 결혼하신 분들도 일찍 하래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7
나 스물여덟인데 내년 결혼 예정이고 서른이나 서른하나에 애기 낳으려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9
딱 좋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0
둘이 생각만 맞으면 상관 없지 뭐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내 애인 안정형인데 뭔가 나르 안정형....?3
9:28 l 조회 9
이건 환상일거야
9:28 l 조회 6
전애인한테 연락했다 까이면6
9:20 l 조회 21
진지하게 클럽남한테 연락할말 5
9:16 l 조회 22
어제 애인이랑 술마시는거 때문에 싸웠는데 봐줘 7
9:04 l 조회 44
잇팁이 회피형일 확률이 커?
8:45 l 조회 11
짝남한테 마음표현 했다가 차인 둥 있어?11
8:41 l 조회 48
소개팅으로 두번 사겨봤는데 둘 다 회피형이야... 1
8:41 l 조회 34
결혼을 약속하고 만난 장거리여도 헤어질 수 있는거야? 2
8:30 l 조회 41
연애라는게 참 신기함
8:29 l 조회 57
나는 왜 헤어지고 나서 후폭풍이 없을까???7
8:27 l 조회 53
나 소개팅 여러번 해봤는데 소개팅 전에 이렇게 답답한 건 또 처음임…
8:20 l 조회 40
헤어질때 이런 장문 어때 (고정댓 봐줘)11
8:15 l 조회 63
극극집순이들은 애인이랑도 하고싶은게 없어?2
8:14 l 조회 46
얘들아 나 궁금한거 있어...5
8:10 l 조회 45
40 애인 약속 보내줘야하나 15
7:59 l 조회 1062
엄청 좋아야지만 사귀기 가능한 익들 mbti뭐야?9
7:36 l 조회 115
이중인격 아수라백작 된 것 같음
7:31 l 조회 25
연상파 연하파 왜싸우는거야?7
7:13 l 조회 60
싸움방식에서 헤어지는 경우 있어? 2
7:12 l 조회 38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