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1868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63
이 글은 1년 전 (2025/4/24) 게시물이에요
처음부터 프로필의 이거저거 따져보고 보고 사귀는거라 그런지 첫 데이트에 서로 맘에 들었다 싶으면 대부분은 결혼 가더라.. 약간 내가 주도하는 중매 같은 느낌? ㅋㅋㅋㅋ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그건 앱이 디폴트값이라 그런듯 연애하고싶으면 다 앱하니까 정상도 많고 이상한 사람도 많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워낙에 다 앱을해서 이상한 사람과 정상인 사람의 비율이 현실이랑 거의 비슷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쉽게 헤어짐 글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가?? 난 오히려 앱으로 만난 애들이 다 최소 1년 만났던거 같아 다들 20대 초반인데도 결혼 전제로 시작해서 그런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일단 한국은 저언혀 아닐듯 온갖 성병충 유부충 바람충 집합소. 그리고 범블인가 그거는 미국애들 사이에서도 원나잇이나 외로울때 같이노는 용도로 구하는 거라고 인식 퍼져있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건 아는데 본문에선 어플을 결혼등용문처럼 써놔서.. 내가 알고있는것과 넘달라서 쓴거.. 원나잇용으로 거부감없이 모두가 쓰는것 = 결혼등용문으로 쓰는것
너무 다른 말이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엥 범블은 그런 느낌 아니고 익인이가 말하는건 아마 틴더일듯? 힌지 범블이 연애용.. 특히 범블은 여자가 먼저 대화 주도하지 않으면 남자가 말 못거는 시스템이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한국에선 불가능할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미국 한국 둘다 살아봤는데 확실히 미국은 결혼까지 가는 애들많음ㅋㅋ 싱글이면 한번씩은 무조건 깔아보는ㅋㅋ 내 주변은 힌지 커플이 결혼까지 많이 가더랑 커밋베 커플두 한국은 앱대신 운동모임 같은거ㅋㅋ 한국애들한테는 미국 앱=취미모임이라고 설명해면 편함ㅋㅋㅋ 내가 해보니까 똑같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나도 미국 ㅋㅋㅋ 틴더는 가볍게 생각해도 힌지 범블은 대부분 연애하고 싶은 애들이 가입하는거라 뭔 앱에서 만나냐에 따라 어느정도 걸러지기도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외국이 핀란드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ㄴㄴ 북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한국은 인식자체가 이미 썩은 앱이라
불순한 의도의 사람들만 가득함
꼭 원ㄴㅇ 아니더라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한국과는 전혀 다른 얘기네 ㅎ
북미면 캐나다/ 미국이겠구낭
확실히 개방적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개방적이라고 해야하나…? 좀 아예 그냥 인식 자체가 달라 앱에 대한게 그냥 한국의 소개팅을 대체한다고 생각하면 됨 여긴 소개팅이라는게 거의 없거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한국에서는 20대 초반에 진짜 멋모르고 순수한 경험용으로 아주 딱 한번 정도가 좋은거 같아, 한국에서 앱으로 멀쩡한 사람 만나서 결혼한다면 그건 진짜 5퍼 정도 될듯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한국을 겪어본게 아니라서 뭐 비교를 하자고 글을 올린건 아니지만 내가 생각하기엔 약간 한국 소개팅이랑 비슷하지 않을까 싶어 ㅋㅋ 내 연락처들을 앱이랑 공유해서 겹지인 있나도 볼 수 있고.. 겹지인 한테 그 사람 평가받는 그런 기능도 생김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 호주 유학했었는데 내 한국인 친구들 중에 현지인이랑 결혼한 친구들 보면 다수 어플이긴하더라구 그래도 한국 어플은 노노노노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북미면 땅덩어리 크니까 소개팅앱이 활성화 되어있어서 그런듯... 한국은 이상한 사람 99프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실제로 내 친구… 앱 오류로 차로 1-2시간 떨어져있는 사람이랑 매칭되서 둘이 열심히 서로 운전해서 만나다가 잘 사귀는 중 ㅋㅋ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 나는 진짜 '안온한' 감성이 싫음
6:21 l 조회 5
아 내가 하닉 산다는 거 부모님이 엄청 말려서 안 샀는데
6:21 l 조회 3
밤에 여름이불 덮고자다가 추워서 담요도 꺼내서 덮고잤음1
6:21 l 조회 4
20대 내내 친구가 없어 2
6:21 l 조회 8
나 어제 삼전 8퍼 오를때 풀 매수로 올라탔다가2
6:19 l 조회 41
나 최저받는데 국민연금 십만원 떼감
6:18 l 조회 8
나 쉬었음 청년인데....
6:17 l 조회 29
춥다....
6:16 l 조회 15
뉴스 나올만 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3
6:16 l 조회 283
근데 지방이면 자차가 짱이긴해....
6:15 l 조회 15
운동하는 시기에는 자신감이 확 올라가
6:15 l 조회 12
그럼 이제 어떡하면 돼?? 돈 없는 사람은 솔탑투 풀매수 하면 돼?? 7
6:15 l 조회 120
근데 팔아야 내돈이긴해 ㅋㅋ1
6:14 l 조회 34
아직 감 안오는 애들 위해 이번 마크 실적 발표 얘기하자면2
6:14 l 조회 142
어제 손절한 사람들 어쩌냐4
6:13 l 조회 125
너네도 좋아하는 사람 보면 이렇게 느껴???1
6:12 l 조회 30
이재명 이번 연설보고 진짜 느꼈음 잘못뽑았구나3
6:12 l 조회 81 l 추천 1
하닉 지금 가격에 3배라 했으니까1
6:12 l 조회 236
엄마가 조카 한명 평일마다 봐주는데2
6:12 l 조회 18
이쯤에서 다시 보는 그 짤.jpg
6:10 l 조회 5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