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4787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493
이 글은 1년 전 (2025/4/26) 게시물이에요
항공사 승무원은 에어부산 티웨이 진에어라고 치면!
코레일에서 항공사, 항공사에서 코레일 이직 서로 많이하던데
대표 사진
익인1
코레일은 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무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무나 된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Ncs치는데 아무나야??진짜 귱금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3에게
Ncs 필기가 아니고 ncs 기반 면접이라고 알고있는디.. 필기로 바뀌었나?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15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삭제한 댓글에게
코레일말고 열차승무원은 코레일 관광 개발 소속이라 필기 없었던걸로 기억하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15에게
아 미안 코레일 사무직 말하는 줄 알았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하늘색 자켓 입은 승무원은 코레일 직속은 아니지만 블라인드인데 난 몇번을 넣어도 자꾸 서탈...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무 잘나면 도망칠까봐 떨어뜨린다는데 그런거 아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잘나서가 아니라 스펙이 바닥이라 그럴걸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잉 스펙이 어떻길래... 너무 그러지마 ㅠㅠ 스펙은 올리면 되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고졸에 무스펙이라 흑흑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고졸전형 없어?! 열심히하면 될거야 포기는 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별도전형은 없는거 같오 자소서를 챗지피티 도움을 받아야하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돈주고 컨설팅 받던데 내 주변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아 코레일 직속이 아니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 지인 중에 저 항공사 중에서 퇴사하고 코레일 간 사람 있음 본인 능력치가 중요할 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나도 봤어! 그 반대도 많더랑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코는 시험봐야되고 항공사는 이쁘면 되지 않을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근데 아무래도 이쁘게 생기는게 어려우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코레일은... 시험치고 들어가야하는데 아무나라니... ㅋㅋㅋㅋㅋㅋㅋ 승무원도 되기 힘들지만 코레일 지금 필기과목만 봐도 ? 할텐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겝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승무원 코레일 소속 아니야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알아 코레일 자회사 난 코레일 근무중 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쓰니한테 답댓 단다는걸 스크롤 내리다가 잘못 단 것 같아 미아내ㅎㅎ 우리 아빠랑 사촌오빠도 코레일 근무중이라 승무원이랑 정직원 동급 비교 당하는게 좀 그래서… 근무 힘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코레일 공기업중에 낮은편이지않아...?
그래도 공기업이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도 공기업이니까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네? 정직원 입사는 경쟁률 극악인디요 ㅠㅠ
한전과 맞먹음 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이년째 못들어갑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코레일 사무직 말하는거면 경쟁률 미쳤는데.. 근데 열차승무원은 코레일직원 아님 자회사직원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22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진짜??? 대박 몰랐어...;; 자회사면 어디야? 코레일 자회사 치면 나오나 ㅇㅅㅇ 그럼 코레일 정직원보단 쉽겤ㅅ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코레일관광개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홀 몰랐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근데 굳이 따지자면 둘다 되기 힘든건 맞는데 난 항공사가 사알짝 되기 더 힘들다고 생각하는게 에어부산 진에어 이런데는 얼굴 엄청 봐서 이쁘게 생기기가 더 힘드니깐? ㅠㅠ 공부보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쉽게 정리해드림

1. 코레일 정직원 👉🏻되기 쥰/내어렵다
2.코레일 승무원👉🏻간단한 ncs시험 그리고 본사아니고 자회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나도 코레일 신의 직장이라고 생각했는데 이제 이해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기차 승무원은 코레일 소속 아니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항공 승무원은 되기 어려움… 8천명 지원하면 많이 뽑아야 2기수 5~60명 뽑는 정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코레일 아니고 코레일관광개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승무원을 떠나서 공기업이냐 사기업이냐는 직접 준비해보고 면접장 들어가면 딱 나랑 맞냐 안맞냐 삘이 옴
같은 직종처럼 보여도 물어보는 질문의 결 자체가 아예 달라

그래서 사람마다 난이도가 다 다르게 느껴질것임

공기업 인재 -> 비교적 센스나 재능은 없어도 성실하게 지엽적인 것들까지 공부해서 깔끔하게 대답하고 창의성은 마이너스여도 상명하복 잘할 스타일
사기업 인재 -> 외운거만 잘하면 ㄹㅇ 무쓸모됨, 센스, 능청, 공기업에 비해 본인 퍼포먼스랑 성과가 더더 확실히 있어야됨, 기존 네트워크나 입사 후 친화력 중요함

전자인 사람하고 후자인 사람이 어렵게어렵게
성향 반대로 취직하면 ㄹㅇ 우울해하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공부나 스펙이 있어야 들어가는건 코레일이고 외모가 중요한건 항공사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승무원한테 스펙은 부차적인거지 외모가 더 중요함 스펙 쌓을 시간에 항공사가 원하는 외모로 성형하는게 더 빨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코관개 열차승뭔 시험 안쳐 그리고 정규직 지금 안뽑아 2년 계약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나두 코레일승뭔 되구싶당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아니 윗댓들 다 뭔 정보를 주는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키 몸매 얼굴, 인성, 지성 다 보는 승무원 되기가 힘들지. 대한항공이 가장 들어가기 힘들다. 그 다음 아시아나. 승무원 못하면 호텔이나 열차 등 다른 직종을 생각해야 한다. 참고로 국내 대형에 못 들어갈 것 같으면 외국 항공사를 생각해야 돼. 그리고 항공사가 연봉과 복지가 가장 좋아. 대한항공이 으뜸이고. 그 다음이 아시아나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항공사가 더 빡세지 경쟁률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 옷 안에 흰색 반팔 입어도 ㄱㅊ을 것 같아?
23:13 l 조회 1
다들 내일 축구 어떻게 될거같아?
23:12 l 조회 4
2번째 직장을 가지니까 깨달은 건
23:12 l 조회 7
대한항공에서 매트리스 제공되는 프레스티지는 어느 노선일까
23:12 l 조회 4
주식 내일도 내리겠다 ㅜ1
23:11 l 조회 14
초6담임의 하루…1
23:11 l 조회 11
무경력 쌩신입 익들 몇살이야...3
23:11 l 조회 23
넷플 영화에 퍼펙트 블루 올라와서 봤는데 진짜 기괴하고 심오하고....근데 재밌다2
23:11 l 조회 13
살빼면 볼패임이 와서 어떡하지?
23:10 l 조회 9
적당히 친한 사람이 유산했는데 머 해줘야대나
23:10 l 조회 4
너네 최근에 깨달은거 느낀거 뭐있어 하나씩만 적고가줘2
23:10 l 조회 13
익들은 포경수술 어떻게 생각해? 5
23:10 l 조회 21
회피형 성격 쩐다 난 몇명 빼고 친한 친구들 다 숨김에 넣어버림
23:10 l 조회 10
오늘 어린이집에서 하루동안 일했거든3
23:09 l 조회 20
능력 없어도 무시 안받고 사는 사람 별로 없어?3
23:09 l 조회 12
맛밤 제정신이냐6
23:09 l 조회 38
호주가 인종차별 심해??1
23:09 l 조회 10
김치 사먹는 익들 어디거 사먹어?2
23:09 l 조회 15
마운자로 5다들 얼마씩 했어?...5
23:09 l 조회 14
몇개월짜리 단기알바도 면접 개빡시게 보는데 현타지리네
23:09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