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9710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59
이 글은 1년 전 (2025/5/01) 게시물이에요
공공기관 인턴 붙었는데 타지라서 단기라서 방세가 60에 관리비 포함 하면 75-80될듯 
그래서 생활비 하고 뭐하고 하면 50정도 남을것같은데 
공기업 갈건 아닌데 이거 하면 너무 무모한건가 공공기관인턴 공기업갈거아니먄 매리트 없다고 들어서
6개월이야 안하면 후회는 할것같은데 
돈을 벌러가는게 아니라 거의 쓰러 가는거니까 …
사기업도 집주변에 없어서 상경하야하는건 마찬가지인데 사기업인턴은 그래도 사기업에서 경력 잘쳐주니까…

근데 또 세종정부청사 인턴하러 자취라는사람들 돈 못모으는데 잘다니느거 보면 이사람들도 걍 경험쌓으려고 하는건가 싶고 
그리거 면접 고생하면서 타지로 보러갔는데 포기하는게 아까운것도 있긴해 타지로 왜 넣었지 ㅠ연고도 없는데
이거 포기하면 집주변으로 다른인턴 알아볼것같긴한데 붙을지도 의문이고…
돈 못모은다고 경험쌓는다고 생각하고 하려다가도 돈을 포기할만큼 가치잏는건가 싶기도 … 진짜 정병옴 단기라서 진짜 월세가 ;


이번에 졸업해서 경력/스펙 없음
대표 사진
익인1
경험만큼 중요한건 없어 그리고 지금 취업난인데 뭐라도 갈듯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뭐든 인턴경험이 있어야 인턴도 붙고 정규직도 붙더라
인턴뽑는데 인턴경험 우대인 시기라 난 그냥 갈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기업 어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정규직 계속 떨어졌으면 갈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한번도 지원안해봤어…! 인턴도 이번이 첫 지원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경험해보면 좋긴하지 -인데도 하는 사람들도 있긴해 나도 거의 돈 안남았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경험 없으면 무조건 가 꼭 공기업 취업 아니어도 나중에 신입 정규직 지원할 때 사회경험 있고 없고가 얼마나 큰데. 그리고 인턴하면서 꼭 돈을 모을 필욘 없음 돈은 정규직 되고 나서 모으기 시작해도 충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 지금 정부부처에서 인턴하는뎅 벌어서 쓰는건데 왜 무모하다고 생각하지..? 경험 쌓는거지 돈 모으려고 인턴하는 거 아니라고 생각해

+) 고민하는 거 보니까 취준할 직무랑 관련있는 부처, 기관은 아닌가 본데 그래도 가는 걸 추천함. 사실 되도록이면 본인 과, 직무, 기업에 맞는 인턴으로 하면야 좋지. 외교부나 산업부 이런데는 행정인턴 외에도 부처 특화된 인턴들 뽑음. 외교인턴, 통상인턴 같이 뽑는데 언어 잘 하고 무역분야로 갈 애들은 이런 거 하면 좋겟징..그래서 인턴 애들 학벌도 좋고 언어도 능숙하게 하는 애들 많음. 이런 식으로 관련 있는 곳 택할 수 있으면 택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많은 조언 부탁드림미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본가에서 가까움 ??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멀어서 자취하는거야 ㅠㅠ왕복 5시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도 사기업 생각하는데 대학교 청년인턴 붙었거든 근데 안갔어 연고 없는 지역 + 본가랑 편도 3-4시간 + 집 계약 시기 애매함 이런 이유로
막상 다른 면접도 다 떨어지고 나니까 사알짝 후회되더라~! 하고 싶은 직무랑 관련되어 있다면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아 네임드도 있다며 ㅎ 지금은 경험 쌓는 게 우선이고 여기서 돈 조금 모을 수 있다면 이득인 거라 생각해보는 건 오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쓰니 스펙 어케 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 없다고 적었구낭 ㅠ 내 생각엔 진짜 굳이굳이인듯 요즘 인턴 개개개개많아서 생각보다 하기 쉬워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에 머야 스펙 갠찮은디?? 난 굳이 공공기관 인턴할 필요 없다고 봐!!! 사기업이나 공기업 인턴 노릴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좋은사람 너무 많아서 내가 내 자신을 후려친건가 … 제일중요한 컴활이랑 토익이 없어서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거야 차차 따면 되구.. 요즘 공기업 중에서도 자소서만 보는데 많아 나도 둘 다 없는데 인턴 2번이나 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음 일단 쓰니가 붙은 곳 인턴 후기 검색해서 독서실 인턴이라고 하면 절대 가지마 아무 경험도 못 쌓고 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0에게
보안때문에 엄청난걸 하지는 않는듯
엑셀하고 서류 도와주고
내가 마케팅 쪽 직렬 원하는데
인턴 홍보쪽으로 지원해서
카드뉴스 만들고 하는정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걍 해 돈 못모으더라도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근데 사기업에서도 무슨 직무를 하고 싶은지가 중요할것같아 난 공공준비생이라 옛날에 급여에서 월세빼면 부족한 수준인데도 기회있을때 무조건한거거든 나중에 공공갈 생각있음 모르겠는데 사기업만 확실히 준비하는거면 나도 그닥안가긴할듯
가끔 사기업준비하는 애들도 직무경험때문에 참여하고 사기업에서 활용하는건 봤는데 독서실인턴느낌나면 사기업준비생에게는 시간손해는 맞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아직 나이가 어리면 경험 ㄱ 차피 인턴을 돈 모을려고 하는 것도아니고 막상 가서 또 새로운 길을 발견할 수도 있고 네임드고 괜찮다고 하면 일경험하면서 취준 준비 할래 면접보기도 위치 상 더 나으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차라리 그 시간에 필기 먼저 준비하다가
집 근처 인턴 준비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엇 나도 세종청사인데 동기인턴들 몇명 자취함 45도있어서 잘 찾아보면 있을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내가 지금 같은 상황인데 혹시 어떻게 하기로 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그런 인턴들 많아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땀띠에 스테로이드 약한거 발랐는데 왜 아프지
5:40 l 조회 3
생리 도중에 살빠진건 다 수분인거야?
5:38 l 조회 4
해외거주 유럽 다다음주에도 이런 날씨라는데6
5:35 l 조회 89
와 아는 누나 새벽부터 내 지인 소개해달라는 연락옴5
5:35 l 조회 35
공시익 캠스터디나 기상 인증 스터디같은거 할 말
5:35 l 조회 4
아파트값 누적 상승률
5:31 l 조회 15
에어컨 기술자들 유럽가면 돈 많이 벌겠네
5:30 l 조회 10
나이들보니 나 20살21살때 사람들이 봐줬던거더라고 4
5:27 l 조회 31
근데 다른 고양이과동물들 중에 호랑이가 젤3
5:25 l 조회 24
아 우리집 강아지 코 겁나 크게 골아
5:25 l 조회 11
유럽이 지금 어느정도로 덥냐면4
5:23 l 조회 109
울나라 축구 상황 어떻게 돼 지금? 1
5:22 l 조회 33
남자친구 귀여운 카톡 이모티콘 엄청 많고5
5:18 l 조회 36
에어컨안트는 단점 : 모기
5:17 l 조회 20
너네는 연경언니 정도 키면 6
5:17 l 조회 27
나만 탐폰해도 생리대차나3
5:16 l 조회 24
손선풍기도 사고 크록스도 사고했는데2
5:15 l 조회 23
올영에서 화장품 구매했다
5:13 l 조회 16
기독교인데 1찍인 게 이상해? 18
5:12 l 조회 49
찜해둔아우터가 있는데 알고보니안감이 체크패턴이네
5:11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