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84276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프로게이머 PC 모바일
큰방 Gen.G HLE DK
T1 T1 (+SKT) 브리온
KT DNS DRX 레드포스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74
이 글은 1년 전 (2025/5/05)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T1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그냥 시원하게 우리 못 하는 메타 오피챔들 

상대에게 람자오자레처럼 줘버리고 

우리도 그 판에서 우리가 못 하는 챔들 싹다 픽해서 걍 1패 헌납하면 

우리가 자신 없는 픽 10개가 이후에 다 자체 밴 되어버리기 때문에 다음 세트부턴 챔폭 불리한 게 없어짐 


좀 비겁하긴 한데

오히려 피어리스라서 덕분에 챔폭 불리한 걸 극복할 수가 있음 


우리가 그동안 눕롤 메타마다 고생한 이유가 피어리스가 아니라서 

계속 제이카 밴하느라 5세트 내내 밴카드를 쓰거나

상대가 5세트 내내 제리를 써서 이기거나 하는 걸 막을 방법이 없어서 그런 건데


피어리스면 시스템 자체가 한번 쓰면 걍 계속 밴이 되어버리는 거니까

사실상 밴카드가 무한한 거나 다름없긴 해


근데 욕 좀 먹긴 하겠지만 이것도 전략 중 하나지 뭐

대표 사진
쑥1
뭔소리지 이게.. 뭐 나머지 2승은 조상님이 쥐어주냐.. 괜히 구마유시가 피어리스에 더 약점이 돋보인게아닌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Bo3에선 리스크 커서 못 하고 Bo5에서 할 수 있는 전략이지
5세트라고 본문 수정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발로에선 걍 버리는 맵이 있어서 걍 시원하게 1패 헌납하길래 롤도 그럴 수 있는 거 아닌가 생각이 들더라고
버리는 맵에선 0:13으로 져도 선수들 다 아무렇지 않아하고 자신 있는 맵에서 이기는 게 인상적이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쑥2
뭔말인지는 알겠음..
메커니즘상 5세트 내내 힘든픽 하나씩 자르고 시작하던때랑은 다르게 1세트에 이즈나 카이사 하고 상대가 다른거 하면 두개다 밴되는거니까 … 근데 너무 위험부담이 크긴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아직 피어리스 도입 초기라서 이 전략이 안 쓰이는 것뿐
곧 챔폭 약점이 있는 팀들 중심으로 이 전략이 쓰일 것 같아
월즈쯤 되면 이 전략 파훼법도 나올수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난 KT가 왜 어제 OP챔인 짜오랑 바이를 풀어줬을까 고민했는데 3꽉 갈 거라고 생각해서 풀었던 것 같아
왜냐면 커즈가 오너가 잘하는 비에고랑 세주를 쓴 것도 절묘했거든
지금 티원 캐리를 맡고 있는 게 오너인데 오너 시그니처 4개를 피어리스로 밴 시켰으니까.
이러고 3꽉 가면 KT는 밴카드가 남아돌아서 그걸 구마유시 챔폭 틀어막는데 쓰면 이길 수 있다는 계산 아니었을까?
3세트 밴픽에 올인하려고 했던 건데 계획대로 안 된 거일지도

1년 전
대표 사진
쑥3
이거 lpl에서 누가 했을걸 ?? ㅌㅋㅋㅋ이 전략 쓴 팀 컵때 있다햇던거같은데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그래? 궁금하다
이게 체급이 있어야 쓸 수 있는 전략이라 안 그럼 그냥 상대에게 오피챔 주고 걍 지는 팀 되는 거라서 어케 됐을지 궁금해

1년 전
대표 사진
쑥4
이론적으론 가능하긴할거같은데 강팀 상대면 그대로 대떡날수있다는점에서 쉽진 않을듯 그리고 강팀이 우리 상대로 그 전략을 써버리면 우리가 나머지 세트 이긴다는 보장도 없고 혹시라도 그날 폼안좋은 선수가 있을수있고 변수가 좀 많은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그렇긴 해 ㅎㅎ 나도 생각할수록 변수가 많은 것 같네
근데 지금처럼 원딜챔들 다 고만고만한 숟메타 말고 작년 서머메타 같은 제리!!!! 이즈!!!!! 막 이런 메타가 오면 잘 써먹을 수 있을 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쑥5
오피챔 다 풀고 1세트 줘버리면 상대가 다음 레드 밴픽할때 너무 쉬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1세트 줘버릴 때 다음 레드밴픽 생각해서 우리 픽도 상대가 할법한 그 다음 픽까지 다 해버려야 한다는 게 핵심
너네 이거 할 거지? 이걸 1세트에 다 털어버리는 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쑥6
그렇게 해서 ㅈㅈ ㅂㄹㅇ이 우리 털었잖아.. bo5엔 안먹힐거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아프다 ㅜ 상대팀들이 피어리스 밴의 이점을 잘 이용하는 것처럼 우리도 잘 이용했으면 좋겠다는 거야
우리 밴픽 방식이 피어리스 도입 전과 크게 달라진 걸 못 느끼기도 하고
1세트에 아무도 안 고르는 픽을 굳이 하지 말길 ㅠ 예전 밴픽 방식을 버리길

1년 전
대표 사진
쑥7
근데 저번에 보니깐 오히려...1세트부터 진바루스 싸움으로 가던데 될지 모르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지금 같은 원딜챔 고만고만한 숟메타에선 못하긴 해 ㅎㅎ
근데 Bo5 때는 또 새로운 패치일 테니까 잘 방법 찾으면 좋겠다
예전처럼 사파픽!으로 변수를 주겠다 이런 게 피어리스에선 무용한 것 같아
피어리스는 결국 어떤 챔들을 차례로 밴시키느냐의 싸움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아니 뭐야
생각해보니까 진짜 치사하게 하려면 상대가 탑 바루스, 미드 루시안, 원딜 자야, 서폿 칼리 하고 걍 1세트 버려 버리면 우리도 답이 없는 거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쑥11
아낰ㅋㅋㅋㅋㅋㅋㅋ 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약간 글 자체가 그냥 그렇게 생각 할 수 있겠다 근데 또 활용 할 만도? 하며 보고 있었는데 댓글에섴ㅋㅋㅋㅋㅋ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쑥8
그렇게 하면 오히려 패작같은데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ㅋㅋㅋ 나도 생각할수록 변수가 많다고 뼈저리게 느끼는 중
그냥 웃고 넘어가줘

1년 전
대표 사진
쑥8
ㅋㅋㅋㅋ 응 오죽 답답하면 그런 생각까지 할까 이해가 안되는 건 아니야 ㅋㅋㅋㅋ 힘내자 쑤기
1년 전
대표 사진
쑥9
이런 생각한다는것부터가 약팀인거야ㅠㅠ강팀들은 이런 생각조차 안할거 이니냐 약점 다 들어내놓고 이렇게 경기하는게 맞냐고요
1년 전
대표 사진
쑥10
맞긴해 원딜 챔폭이 치명적이지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거 1
14:07 l 조회 40
팝업 질문..!2
13:59 l 조회 20
팝업 호패키링 페이즈 제외 품절... 11
13:45 l 조회 66
므시 유니폼 고민되네5
13:44 l 조회 38
솔직히 2
13:38 l 조회 65
12:56 l 조회 110
개인취향으론 암베사가 3
12:15 l 조회 102
팝업 굿즈 예약?열렸다
12:10 l 조회 34
베사랑 짜오가 교복 스킨 될 거 같음
12:07 l 조회 29
스킨 비하인드
11:34 l 조회 33
갈리오는 스킨들이 걍 기본 스킨 못 이긴다 생각했었는데 4
10:35 l 조회 164
얘들아 너네 23,24,25중에 스킨 예쁜 순서대로 써주라!8
10:31 l 조회 233
페쌤 스킨보는데
10:30 l 조회 28
므시 최종 답변 난 안갈련다 11
9:46 l 조회 944
아 진짜로 세라핀이 진심 6
9:34 l 조회 147
마이크에 케멍이도 민석이가 넣어달라고 한 거겠지?
7:49 l 조회 32
암베사 찐하게 해달라한게 진짜 감다살이네
7:31 l 조회 68
'케리아'의 취향이 전적으로 반영된 풍성한 헤어스타일로 만족스러운 비주얼을 뽑아냈다. 1
7:02 l 조회 59
크로마와 로딩화면 1
4:25 l 조회 104
스킨제작 비하인드
4:12 l 조회 65


12345678910다음
T1
일상
이슈
연예
1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