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00832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89
이 글은 1년 전 (2025/5/19)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애인이랑 애인 어머님은 당장 내년이라도 결혼시킬 기세이신데
난 돈도 없고, 당장 연애에 쓰이는 데이트비용도 빠듯한데
애인은 이걸 알고있으면서도 계속 동거하자 그러고, 결혼하자 그러고.. 
숨막혀ㅠㅠ 농담이라도 동거하자, 결혼하자라는 말 안나와
내 금전 문제가 없었다면 나도 가볍게 언급이라도 해봤겠지만 난 진짜 마이너스고 아무것도 없어서 많이 답답해
속상한 마음에 여기다 글을 올려본다
대표 사진
익인1
마이너스통장 3000땡겨서 혼수사고 결혼한다음 같이 갚는것도 방법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이미 부모님때문에 빚이 많아서 더이상 빚을 낼 수조차 없어
이 상태로 암것도 못해 그냥 답답해 ㅋㅋㅋ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무것도 없는 거 아는데 상대쪽은 뭘로 하자는 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집보단 비교적 부유한 것 같아
근데 나나 우리 집안은 가진 게 없어서 현실에 숨막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어차피 너는 못한다 생각하는 거
상대방이 내가 다 붙들고 갈게!! 라고 말해주는 사람이면 따라가야지 어쩔 거야 평생 혼자 살 거라면 모르겠는데 지금이 일생 최대 기회일 수 있어
안그래도 오늘 어떤 연애 유튜버 영상하고 겹치는 내용이라 신기한데 이건 상대방한테 허심탄회하게 다 털고 나 이렇다 결혼 꿈에도 못 꾼다 근데 너가 나를 데려가겠다는 거냐 계획이 있느냐 이런거 다 솔직하게 대화해 그리고 안되겠음 헤어져 전전긍긍하면서 행동도 안하면 머리 아픈 거 반은 너 책임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긴 해 .. 대화는 여러 번 시도해봤는데
다 가볍게만 대화하게 되는지 진지하게 안먹힌 것 같기도 하고.. 어렵다
난 내 상황이 힘들어서 헤어지고 싶은 마음도 살짝 들긴 해 내가 상대한테 좀 잔인하긴 하네.. 얘기해줘서 고마워ㅎㅅ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응 빚있는 사람하고 결혼하겠다고 해줄 사람 다신 없을 테니까.
사실 연애할 상황도 아니었는데 이끌고 온게 욕심이었던 것도 알거고
진중하게 대화를 못한 건 상대나 쓰니나 헤어짐을 전재로 털어놓은 게 아니라서 그럴거야 힘내고.. 좋은 선택이 되길 바랄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너 사정 그런걸 알면서도 집에서까지 결혼 얘기 하는거면 상대방이 걍 대부분 지불할 마음 있어서 그러는거 아니야...? 나 무일푼에 가까웠는데 내가 그런 경우였거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 것 같기도 한데.. 아무것도 가지지 않고 이 상태로 가는 것도 마음이 너무 무거운데 ㅠ 난 완전 마이너스거든
무겁게 얘기가 오간 건 아닌데 단순 대화인데도 힘들긴 해 연인사이에 할 법한 달콤한 이야기인 것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말씀드리면 되잖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부모님께는 말씀드리기엔 상황이 너무 무거워지는 것 같고, 애인은 내 상황 다 아는데도 그러니깐 ㅋㅋ ㅠㅠ 나만 더 작아지게 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애인한테 말하면 안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 상황 다 알고, 난 말도 쉽게 안나온다 했는데
결혼이 너무너무 하고 싶대 그쪽 부모님까지 그렇게 말씀하실 줄은 몰랐고, 결혼날짜까지 반농담인 것 같긴 한데 어림잡고 계시더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솔직하게 말할 수 밖에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솔직하게 다 말하고 그래도 남자쪽에서 괜찮다 그러면 결혼 진행하는거지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오프인데 전화하는건 대체 어느나라 매너냐
7:28 l 조회 3
가나 크로아티아 축구
7:26 l 조회 11
용과랑 아보카도 먹어보고싶다4
7:24 l 조회 9
퇴사고민 말하면 꼭 필요한사람이라고
7:24 l 조회 4
애덜아 이거 총 2페이지 완성하라는거야 아님 3페이지 완성하라는거야?
7:24 l 조회 2
고바야시 브레스케어 몸에 안좋을까
7:24 l 조회 1
이거 카톡프사로 하면 회사사람들이 보기 좀 별로일까2
7:21 l 조회 110
외국인 많은 동네에서 알바하는데 나라별로 특징이 좀 있는듯
7:21 l 조회 18
서울에서 젤 예쁜 여자들 있는 곳 어디야?2
7:20 l 조회 14
지금 여름 날씨 일시적인건가?2
7:18 l 조회 79
넷플릭스 4인 공유 요즘 안돼?
7:17 l 조회 21
아 연애생각 없는데 소개 왜 받겠다했지 아13
7:16 l 조회 61
단쉐에 두유? 우유?2
7:16 l 조회 9
일찍 인난 익들 !! 텀블러 골라조 !!!!!!10
7:14 l 조회 97
어우 토익 보러가야되는데 너무 졸려
7:13 l 조회 9
7월 15일이 초복이네1
7:12 l 조회 31
인생 힘들다
7:12 l 조회 6
요즘의 한국 날씨가 원래 유럽의 여름 날씨랑 비슷하대 겁나 쾌적하자나...8
7:12 l 조회 276
하....... 감기+생리
7:10 l 조회 8
미국에서 살고싶어욘1
7:09 l 조회 2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