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07795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81
이 글은 1년 전 (2025/5/25) 게시물이에요

5급은 말 안해도 알거고

국가직 기준 7급은 서성한이 평균이고 

9급도 건동홍이 평균정도인데 대우는 중소기업이랑 비슷함

대표 사진
익인1
5급은 왜? 나 진짜 몰라서 물어보는거..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5급 월급도 별로야...?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5급이 cpa랑 비슷한 수준이야..? 둘 다 대단한거 아는데 내가 진짜 알못이라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익인
5급 할 노력으로 다른거 준비하면 돈 훨씬많이 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5급 힘든거 아는데 월급에 비해서도 별로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진짜 명예 보고 하는 거긴 해 평생 5급은 아니니까 인생 후반부를 보고 하는 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월급이 노력에 비해서는 많이 적단 뜻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리얼 개똥ㅋㅋ 지금도 출근해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헐 무슨 직렬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교행ㅋㅋ 도서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헐 교행은 워라벨 좋아서 컷 엄청 높은거 아녔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렇긴 한데 다들 학벌좋고 똑똑한거에 비해서
업무수준이나 급여가 개똥임
워라밸은 ㅇㅈ인데 그것도 운바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9급 학력 그렇게 높아?? 요즘 취업시장 안 좋은 기준 말고 그전 인기 없을 시절 기준으로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국가직 말고 지방직은 좀 낮긴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아 국직 지직 차이도 있지 참 ㄱㅅㄱ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인기없다고는 하는데 인서울권이 생각보다 많아서... 가끔 나도 왜 왔지 싶은 학력도 있긴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건동홍 이상은 그래도 7급부터 볼 줄 알았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고대 9급도 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헐 고대가.....? 먼 사정이 있었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Sky는 특히 이해가 안 가지만 본인은 좋다니까... 나도 몇몆 봄 상위과는 아니라지만
7급티오가 극악이어서도 있을 거 같구 문과는 과 때문도 있더라. 보통 7-9 같이 준비하긴할걸? 그 과가 안 맞아서 봤다는 사람도 있었어서(근데 이제 과특성상 더 일반취업 생각을 덜하긴한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 하긴 머리 좋을수록 9급은 바짝 해서 붙으면 되니까 과 안 맞으면 9급 일단 붙고 7준해도 되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4에게
이것도 직렬에따라 9급이여도 학력높은 사람 많이 모이드라ㅜㅜ 내 직렬 친한 동기중에 ㄹㅇ 나만 지잡대야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7에게
헉 직렬 물어봐도 돼? 교행인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4에게
교행 맞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7에게
아 역시.. 그래도 된 게 중요하지 ㅇㅇ 좋겟당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4에게
익7은 아닌데 나도 교행이야
나도 본문선은 맞지만 그 이상으로 학력좋은 동기랑 선후배들 많아서 의외다싶었거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대우가 중소기업이랑 비슷하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울팀장님 연봉 억 넘는데 공무원된 친구들 자기 연봉 반밖에 못번다고 하던데 진짠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무슨일하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중소기업?? 그건 니 생각이겠지ㅋㅋ 본인 직업이 뭐길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소수가 그런거고
지방 9출은 아직도 고학력은 아닌데 뭘~
내 직업이라 내가 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사회초년생임? 일단 중소급이라는 건 ㄹㅇ...
공무원이 애초에 정년 보장에 안정적이니까 인기 많은 건데 뭔소리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ㅇㅈ 가성비 똥인데 하려는 사람이 왜 많냐고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진짜 최저시급 90퍼 오를동안 30퍼 인상이라니…예전엔 알바랑 비교군도 아니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공무원이면 짱이지 물론 스펙 높은사람은 아쉬울수있지만
안정적이고 육휴 자유롭게 쓸수있고, 솔직히 연금 줄어들어도 죽을때까지 굶어죽을 걱정 안해도 되는거잖아
나도 누가 시켜만 준다면 두손들고 환영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5급은 돈만 보고 하는 건 아닌듯... 명예지 그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그래도 연차차면 다들 부러워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공무원을 누가 돈 보고 함 안정성 등 보고 하는 거지 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333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4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얘두랑 이십대 후반에서 삼십대 초에도 공뭔시험 준비하시는분들 많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일단 그나이 합격은 많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9급 평균이 건동홍? 뭔소리여
그리고 중소랑 비슷하다는건 진짜 중소를 안다녀본 사람들만 할 수 있는 말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뭔 중소기업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요즘 중소기업 공무원이랑 동급되려고 악을 쓰는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5급은 말년에 연봉 겁나높지않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근데 갠적으로 힘들면 이직할수 있다는 선택지가 없다는게 진짜 가장큰 디메릿같음. ㅈ ㅅ 비율이 많은데 사기업가기도 물경력에 이직해도 그놈이 그놈이라... 중소는 이직이라도 자유로운데 여기는 발버둥쳐도 진급힘들고 이직도 힘들어서 약간 사기업가면 짤릴 사회성 가진애들이 가기최적의 직장이라 생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난 집안 어느정도 살고 물려받을 재산, 자가있으면 공무원 너무 좋다고 생각함. 승진 생각 안하면 워라밸 최고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너 중소 다녀 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지방직인데 고졸도 꽤 많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공무원한테 열등감 되게 심하네ㅜ 그렇게 부럽나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젤네일하면 손톱 교정 돼??
23:04 l 조회 2
무신사 막차 장바구니 살말🫪🫪🫪
23:04 l 조회 13
와 유럽여행중인데 공용부엌에서 중국인들 훠궈만들어먹음
23:04 l 조회 10
아.. 회사동기가 인스타 팔로우 끊을까
23:03 l 조회 11
눈썹 길이는 진짜 타고나야 되는 부분이라 부러움..
23:03 l 조회 5
지금 스페이스 엑스 개미들 유인하는중
23:03 l 조회 13
히닉 500갈거같음
23:03 l 조회 13
낼 단기알바 츄리닝 안된다는데2
23:03 l 조회 17
아 모기가 결국 내 방으로 들어왔구나
23:03 l 조회 5
건대 룸정 주다방 키키 범 가본사람ㄱㄱㄱ
23:03 l 조회 2
아큐브 오아시스 난시용 말이야ㅜㅜ1
23:03 l 조회 3
난 오늘 진짜 하닉 그정도까지 떨어질 줄 몰랐음...
23:02 l 조회 28
하닉 떨어져됴 1도 감흥없다
23:02 l 조회 21
이불 바꿧어5
23:02 l 조회 29
사내에서 유부상사랑 불륜이라고 소문남 진짜 퇴사하고싶다 2
23:01 l 조회 25
근로장려금 날짜가 왜이렇지?
23:01 l 조회 10
아스날 집 떠나도 우리 아가문들 잘해서 뿌듯하다
23:01 l 조회 6
지금 후쿠오카 가면 불지옥일까? 1
23:01 l 조회 11
더모아 쓰는 익들 뭘로 갈아탐????
23:00 l 조회 3
얘들아 이거 증정품인데 이거 대체뭐같음.??6
23:00 l 조회 5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