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13804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465
이 글은 1년 전 (2025/5/30) 게시물이에요
나 오늘 사전투표 하러 다녀왔는데

항상 주민등록증 대조하고 

주민등록증 발급받을 때 찍은 지문하고 대조해서

본인 확인하고 투표하는 줄 알았거든?

내가 직접 사무원 분 한테 여쭤봤는데

지문인식 기능 자체가 없대. 그냥 소세지 가져다 눌러도
인식하는 그런 조잡한 성능 수준이래..

이게 맞아? 지지하는 정당이 달라도 
국민의 투표권은 수준 높게 보장되고 검증되어야 하는 건데

무슨 콩순이 컴퓨터 같은 기계 가져다 놓고
지문 찍으라길래 이제까지 지문 인식 기능 있는 줄 알았는데
그냥 겉모습만 번지르르한 기계였어.

내가 직접 물어본 거고 직접 답변 들은 거니까
확실해!
대표 사진
익인1
난 지문 찍던데?
한방에 안되서 두세번 찍음..
쓰니 말대로면 한번에 안될리가 없는 거 아냐?

내경우는 밑댓 보니까 걍 지장용이면 땀 때문에 인식 자체가 안됐나보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문 찍는게 문제가 아니라. 그 지문이 너인지 아닌지 확인이 안된다는 말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것도 그건데 민원인이 물어보는데 아 저거요? 보기만 그럴듯하지 깡통이에요 인식 안돼요 라고 한다고..?? 악성 민원에 길들여진 공무원이?
심지어 선거에서..?? 대체 어느 지역구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느 지역구면 너는 어디서 투표했는데 가르쳐 줄 수 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ㅇㅇ 내가 말하면 너도 말할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ㅇㅇ 당연히 말해주지 궈궈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나 대구 달성군 구지에서 했음 넌 어딘데
시간 4시경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난 울산광역시 남구 대현동에서 했어~ 시간은 12:30분!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삭제한 댓글에게
아마 나한테 물어본 거 같은데 나같은 경우는 어느 지역구 선거관리원이 민원인이 지문인식관련 문의했는데 저렇게 답변을 하나 궁금해서 물어봄
시간은 아마 저거 물어보면 내가 답 안할 줄 알았나본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뭔 소리임 다들? 먼저 지역구 물어본 건 익인1인데 익인8 이 왜 자연 발화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에게
아 투표한 지역구랑 시간도 같이 말해주라! 나도 같이 공개할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 동생은 간호사라 동사무소 지문찍는 기계가면 수십번도 안되는데 투표소 기계는 누르면 그냥 인증되서 나와서 놀라던데?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본인이랑 교차 확인하는 목적이 아니고 서명과 같이 지문으로 도장을 찍는 기능을 하는 기계라고 기사가 있넹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신분증 진위 여부 확인하고 투표하는데 그게 문제가 될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문제가 되지 않아? 동일인이 다른 신분증을 들고가도 2표가 된다는 말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쓰니 남의 신분증에 있는 사진이랑 네 얼굴이랑 똑같이 생겼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신분증 스캔한 자료는 데이터로 남는건데 중복 투표를 못 찾을 수가 있어??
신분증 인식인지 스캔인지 해서 개인정보 조회하고 그 사람에 대한 투표용지를 출력해주는데
한번 출력된 사람이면 시스템에 남아서 재출력이 안되겠지 당연히
이게 이미 출력된 용지 오엠알처럼 들고가서 찍는 것도 아니고 개인별로 출력해주는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22222 어우 사이다!!! 마저 신분증 제출하고 용지 바로 출력해주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음모론 ㄹㅈㄷ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하 그런거구나 지장 찍는거라 이해하면 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응응 그런 목적이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대조용이 아니고 기록용 맞음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안그래도 나도 간호사라서 손이 닳고 닳아서 지문인식 끝까지 안되는 사람인데 한방에 통과하더라고 근데 목적이 본인확인이 아니면 뭐 문제가 되나... 얼굴 확인하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걍 싸인임 인식이 아니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 싸인이었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신분 확인은 사람이 신분증 대조로 하는 거고, 그거는 본투표때 또 오거나 할까봐 기록용으로 보관한다고 나와있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걍 여기서 모르는 사람이 정상이고 투표는 원래 신분증 대조 1차하고, 2차로 신분증에 기록되어 있는 지문이랑 본인이 맞는 지 확인하고 까다롭게 검증해야 하는데 걍 신분증만 확인하고 본인 맞다고만 하면 되는 거 아니냐고 물어보는 사람은 참정권 하고 투표권이 어떤 기능을 하는 건지 알고 있는 거지? ㅠㅠ 어제 중복투표 하다가 참관인이 적발한 사례도 있는데 너무 무감하게 이야기해서 너무 겁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적발을 했다는 게 포인트 아냐..???
프로세스가 잡아낸단 거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적발을 했고 선관위가 부실하게 선거관리하고 있다고 대국민 사과까지 했는데도 음모론 타령하는 거 보니 여기까지만 댓글 써야 할거 같네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니 음모론이란 얘기가 아니라
적발을 해냈다고 잡아냈다고..
여기서 음모론이라고 하면 뭐가 음모론임?
중복투표 시도하는 사람이 없다고 하면 음모론이지만.. 있어도 잡아낸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이 쉬운 말이 이해가 안되나봐ㅋㅋㅋ 겁나네 ㅇ; 저 적발된 것도 지들끼리 부정선거 만들려고 조작한거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니가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음모론 펼치는거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본투표도 지문인식이 아니르 서명하거나 지문 도장찍잖아. 사전투표에 찍는거도 지장의미인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문장 엔터 개많이친거보고 읽지도않고내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시든가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첨부 사진네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네네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근데 진짜 왜 엔터친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글씨커서잘안보이나보지
그리고
그냥엔터도
아니고

이렇게

두줄씩

띄우는데

딱 보면 느낌이옵니다!!!! 어디서왓는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교차검증이 아니라 싸인 아냐? 근데 그렇게 따지면 출국할때도 여권이랑 얼굴 대조하고 들여보내주잖아 지문 인식 하면 지문 없는 사람 꽤많아서 개힘들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어 출국할때 지문 대조 하는거 아냐?
나 매번 틀려서 다시 하고 그랬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그거 계속 틀리면 출입국 심사대로 가서 수동검증(?) 당하고 통과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니 그니까 틀린다는것 자체가 대조하니까 틀리는거 아니냐고 물은거잖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ㅇㅇ 여권은 지문 대조야 자동출입국 시스템에 등록된 지문이랑 대조 근데 밑댓보니까 나랑 다른 얘기 하고 있었던듯... 암튼 출국은 대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18에게
아하 감사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출국이 아니라 입국이네 그냥 여권 내면 그 사람이 막 뭐하러왔냐 질문하고 들여보내주지않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 입국심사대에서 그 나라 드갈때 찍는거 말하는겨?
우리나라 자동출입국 심사대 말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맞아맞아 그얘기하는거였으 나의실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오 어쩐지 나 지문 다 날라가서 뭐 할때마다 몇번식 찍어야 겨우되는데
닿자마자 띡 소리나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ㅋㅋㅋㅋㅋ그게 아니라
지문이 니 지문인지 대조하는 용도가 아니라
니가 직접와서 투표했는지 기록용이야
지문 안되면 서명해도 됨
나중에 지가 안했다고 할까봐 기록으로 남기는 거임
나 사무원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이거맞음 본인 신원확인하는게 아님 애초에ㅇㅇ

-지나가던 선거사무원 수도 없이 한 n년차 공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ㄹㅇ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교차검증하면 그게 더 문제일거 같은데 지문 없어서 지문 인식 안되는 사람은 투표 못하거나 싸인으로 대체해야 하는데 남들은 다 지문 대조해서 표 받는데 누구는 지문인식 안된다는 이유로 싸인대체하면 이것도 악용의 소지가 있는거잖아 그렇다고 지문 닳아서 없어졌으니 투표하지마라 이것도 에바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뚜각뚜각 (펨뚜각시들 몰려오는 소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사실상 사인 두번 한다는거면 의미없긴하네 지문대조가 아니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손도장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대조용이 아니라 기록용으로 아는데.. 어느 손가락을 찍든 상관없댔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 오늘 하고 왔는데 지문인식 했는뎅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지장 인주 묻혀서 찍는걸 기계로 하는거 아니야? 공항출입국때처럼 지문인식해서 본인확인하는게 아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ㄹㅇ반전이네 대조용이 아니였따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아 부끄렄ㅋㅋㅌ 공수치온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알못이 음모론 펼치다가 실패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대조용 아니고 기록용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사인하든 지장찍든 둘 중 하나 하라고 하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몰랐으면 인정하고 아 그렇구나 하면 되지 아 알겠음ㅇㅇ 근데~ 이러는거 이준석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그냥 지문날인용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대조용 아님 그래서 기계에서 지문 인식 혹은 싸인 해달라고 음성 나오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그거 애초에 싸인용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지문 아니면 싸인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요근래 본투표 안해서
본투표때도 전자 지문인식(날인?)하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대조용 아님 투표장에도 싸인이나 지문해달라고 써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머 아는 척 하려다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콩순이한테 사과해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ㅋㅋㅋㅋㄱㅋㅋㄱㅋㅋㅋㅋㅋ어떡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먼소리야 지문 찍으면 내 이름 뜨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그니까 쓰니 주장은 딴사람 지문찍어도 내이름 뜬다는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지문 찍으면 이름뜨는게 아니고 신분증 스캔하고 본인확인이 되면 그때 떠~
그 후에 지장날인을 하는거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무슨 말인가 했더 이해 완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나오늘 앞에 계신분 지문없으셔서 지문인식안돼서 자필서명하시는거봤는데 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근데 사전 투표하지 말라고 부정 선거 어쩌고.. 하는 거 2찍들 주장이던데 정작 김문수나 이준석이나(얘는 4인 거 앎) 다 어제 투표했지 않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첨부 사진윤석열 친구조차도 반박했다던데 대체 어디서 어떤 험한 걸 보고 와서 난리임? 진짜 궁금함 나랑 다른 대한민국 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ㅋㅋㅋㅋ 정상적인척 하면서 뚱글쓰느라 고생많았다 퇴근해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이런애들은 하나같이 왜말투가 복붙이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이말해서 말투 바꿔올려나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부정선거 없었다고 국힘에서 이야기 하던데 업데이트하고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혹시 그 국힘도 ai라고라는거아님 ㄷㄷ?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첨부 사진(내용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ae국힘이라니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오 국정원 공작이란게 이런건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대표 사진
익인54
확실해가 제일 웃김 너뭐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잘가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본인인증용이 아니라 너가 왔다고 서명하는 용도로 아는데? 본인확인은 어차피 신분증으로 하자낭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에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확실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으이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으이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헉 확실한 거라면 신고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니가 쓴게 아니라 어디서 복사 붙여넣기 했어?
복붙하면 엔터 2개씩 들어가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건조하면 인식도 잘 안되는데 무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근데이런애들은걍 깜빵보내면됨 공식적으로 신고 ㄱㄱ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Web발신]
[중앙선관위에서 안내드립니다.]
2025. 5. 30. 오전 7시경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사전투표소에서 선거인에게 교부한 관외사전투표 회송용봉투에 특정 후보자에게 기표한 투표지가 들어가 있었다는 내용의 언론보도가 있었습니다.
이는 해당 선거인이 타인으로부터 기표한 투표지를 전달받아 빈 회송용봉투에 넣어 투표소에서 혼란을 부추길 목적으로 일으킨 자작극으로 의심되어 수사의뢰할 예정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단체로 정신 헤까닥해서 부정선거 염불외며 개표소 무단침입을하질않나 조작질까지 하질않나 ㅋㅋㅋㅋㅋㅋ 정신병자들 너넨 이제 말로해선안되니깐 ㄹㅇ 법의맛을봐라 ㄱㄷ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본문글 쓰니야 인티는 국내 사이트라서 너의 개인정보가 경찰서에 갈 확률이 많이 많이 높아 이미 신고들어갔네
어째 ㅠ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찐따통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애초에 부정선거가 되려면 그렇게 허술하게 해선 안 되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헐 어쩐지!! 나 손 뜯어서 공항에서도 지문 열번 찍어도 안되거든?? 근데 한번에 됨..신기하다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뭔 🐕소리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어유.. 제대로 좀 알아보고 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어휴 어떻게 해보려다 안돼서 갔네 ㅠ왜 좀 더 우겨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첨부 사진지문 인식되었으면 이번 중복투표 막을수 있었는데 허술한거 맞았음
대선이 뭔 인기투표도 아니고 철저할수록 좋은데 사람들이 너무 안일함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하루에 기안을 8개씩 상신하고잇음
19:06 l 조회 2
삼전은 개잡주가 맞다 vs 아니다
19:06 l 조회 2
롯데리아 지파이 vs 맘스터치 닭강정 1
19:05 l 조회 4
회사다니는 익들아1
19:05 l 조회 9
비누 크런치 슬랑이 이거원래 잘 터져?ㅠ
19:05 l 조회 4
목디스크거나 였던 익들 있어?
19:05 l 조회 5
친한친구랑 손절까지는 아니더라고 거리두고싶은데4
19:04 l 조회 10
커플티 골라주라!40
19:04 l 조회 19
익들아 나 좀 짜증나는데 내가 예민한걸까?
19:04 l 조회 9
질염이나 성병 잘아는 익들있어?
19:04 l 조회 10
청년다방 매운맛 많이 매워? 기본맛 시켜야 하나
19:03 l 조회 5
나 정신과 다니는데
19:03 l 조회 17
네고왕 잘되고 난 이후로 비슷한거 진짜많넼ㅋㅋㅋ
19:03 l 조회 14
우삼겹 사려는데 600에 9990원 500에 8990원이래2
19:02 l 조회 24
우리 동네가는거만 통근버스 7시 1분에 출발하는데 아예 안믿더라고 그래서뛰어서 나옴
19:02 l 조회 6
오늘 근로장려금 들어왔다는 애들은 뭐야?3
19:02 l 조회 50
pms랑 생리기간에 통증 너무 심한데 산부인과 검사도 정상이고 주기도 규칙적인데..3
19:02 l 조회 7
설영우는 진심 인생을 좀 되돌아봣으면 좋겠다
19:02 l 조회 60
마이데이 클래리티 난시용 렌즈 쓰는 익 있니
19:01 l 조회 4
난 내 성격 별로 안좋아하긴하지만 그래도1
19:01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