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15910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48
이 글은 1년 전 (2025/6/01)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잡담] 닥마 하루만에 반년 신은것마냥 길들이는법 | 인스티즈

[잡담] 닥마 하루만에 반년 신은것마냥 길들이는법 | 인스티즈

가죽닥마 (에나멜ㄴㄴ) 안쪽에 진짜 가죽용 기름을 미끌미끌할정도로 먹임 더운 여름에 하는게 좋음 기름이 이미 녹아있어서 바르기 편함

글고 손가락으로 지문닳도록 안쪽을 문질러서 기름을 먹여줌

드라이기 히터 암튼 따듯하게, 하지만 변형되지 않게 뜨겁게 해줌

그러면 기름이 신발에 또 흡수됨

그리고 기름을 또 발라 그리고 또 문질러

스펀지나 키친타올로 한번 쓱 닦아서 표면에 올라온 기름을 정리해줌

손소독제 알콜 이런걸로 발을 한번 소독함(습한환경에서 오래 신고있어야 해서 냄새/무좀 방지용임) 글고 두꺼운 스포츠 양말 두개를 신고 그 겉에 비밀봉지로 씌워서 양말에 기름이 안묻게 하고 신고있음 

신고 드라마 보고 놀아

양말 나중에 얇은거 하나 신고 닥마 신어보면 훨씬 부드럽고 발모양대로 늘어난걸 느낄 수 있음. 그래도 약간 발등이나 뒷꿈치 부분이 끼거나 까칠한거 같으면 콜라뚱캔 채워진거를 신발에 며칠 넣어놓으면 됨

대표 사진
익인1
그냥 안 신을래여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이게 맞다진짜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ㅈㅅ 밑댓보니까 좋은 방법인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냐 안신는게맞음ㅋㅋㅋㅋ큐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와 간단한대….? 나 ㅖ전에 길들이려고 고무망치로 개팻엇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양말 두개신고 이짓까지 안하고 기름만 먹여줘도 훨~~~~씬 좋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헐 전문가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와 정성스럽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ㄹㅇ임 난 저 과정대론 안 하지만 닥마 가면 파는 저거 왁스랑 검정색튜브랑 솔 세트 진짜 잘 쓰고 있음 직원이 닥마에 진심이어서 설명을 정말 잘해줘서 샀는데 만족스러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근데 기름먹여놓으면 여름에 뜨거울때 안묻러나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잘 먹여놓고 또 잘 닦아야해! 기름도 어느정도 증발되기도 하고 (개개개개개개개개개느린속도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열정👍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신발을 이렇게까지 해가면서 신어야하다니.....고달프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22.... 하 2년째 방치 중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피로 안절여도 된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222 닥마는 원래 피로 길들이는거 아니었나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이렇게까지 신는 이유가 잇슴니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홍대병 환자라서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신을 일은 없으나 아주아주 좋은 꿀팁인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진짜 꿀팁이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절대 이 짓 하면 안됨. 가죽은 외피에만 컨디셔닝해야하고 그것도 소량으로 천천히 시간을 들여서 하는거임. 내피에 다량의 오일을 먹이면 가죽은 통기성을 상실하면서 썩어서 망가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신발 평생신는건 아니니까..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닥터마틴이 뭐 엄청 좋은 가죽을 쓰는건 아니지만 풀그레인 가죽은 관리를 하면 점점 튼튼해지면서 그 형태가 잡히고 유연해지는데 평범하게 컨디셔닝만해도 무난하게 15년은 신음. 레드윙 같은건 거의 반평생 신는것도 가능하고

하지만 저러면 이야기가 달라짐. 내피는 가죽이 호흡하는 통로인데 내피가 오일에 절여지면 내외부의 순환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냄새와 수분이 빠지지않고 고이게 됨. 그게쌓이면서 부패와 냄새를 유발하고 신발 자체가 약해짐. 오일이 가죽의 염료를 머금고 스며나와서 양말과 발을 오염시키는것도 문제고. 풀그레인 소위 통가죽은 천천히 시간을 들여서 자신만의 라인과 패티나를 형성하는데 가치가 있는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대충 신다 버릴거면 그냥 합성가죽 신으면 그만임. 편하고 유연하고. 근데 구태여 불편하고 단단한 풀그레인 가죽제품을 사서 신는 이유는 자신이 길들여서 만들어낸 그 결과에 자신의 개성과 애정이 묻어나오고 뚝딱 만들어지지 않는, 장인도 만들어줄 수 없는 시간의 아름다움이 존재하기 때문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머야 가죽 업계에 종사해? 멋잇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그러면 가죽 어떻게 길들여야 해?? 신어서 길들이는 수밖에 없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16에게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우와 이 말 너무 멋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역시 피로 길들이는게 맞았구나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와 뭐냐?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개멋있다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이글 뭔가좋다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댓글이 완성시킨 글..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본문 보고도 귀찮아서 할 생각도 없었지만 댓글이 ㄹㅇ 다 했네..
근데 발 아프면 그냥 닥마에서도 가죽별로 종류 다 다르니까 부드러운 가죽종류만 사!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닥마에 부드러운 가죽 종류 있긴함..!!

난 발모양이 어느정도 맞아서 그냥 신음ㅋㅋ
그래도 막 뛰면 발뒷굼치 까져ㅠㅠ

막 신는 닥마 하나 있는데 눈오는 날 신으면 의외로 발 안시려워서 좋더라..!

9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코인 친구들 하나둘 결혼하고 집구한다하니까 기분 이상하네 ㅜ
20:46 l 조회 2
운전면허 공부 독학으로 어케함?
20:46 l 조회 2
기혼감성 나 뭔지 완벽하게 알아버렸다
20:46 l 조회 5
순수하다, 순진하다, 사기 잘 당할 것 같다, 걱정된다 이런 말 자주 듣는데 어떻게 고쳐야되나
20:46 l 조회 3
아 나 임산부 배지 들고 앞에 있는데도 임산부석에 짐 놓고 있는 사람 개 짜증난다
20:46 l 조회 2
피부 매끈해지려면 뭐 해야돼?
20:46 l 조회 2
아이폰17 말이야 일반 vs 프로 뭐가 더 나아 ?? 🥺🥺
20:46 l 조회 3
글램팜 고데기가 그정도로 좋아?
20:46 l 조회 3
사회 생활하면서 감정 어떻게 숨겨
20:45 l 조회 18
흠..
20:45 l 조회 6
30살이나 20대후반 되면 진짜 4-50대 어른들도 나이로 많이 후려치셔?2
20:45 l 조회 6
남자여자 누가 더 아까워? 1
20:45 l 조회 7
거지 친구 생일날 5만원 계좌로 쏴줬었는데 내생일 까먹음
20:45 l 조회 6
아니 쌀국수 시켰는데 면 누락돼서 전화했는데
20:45 l 조회 4
난 오래다닐회사를 찾는데 약 9년걸림
20:45 l 조회 2
고양이 이루고 앉아있는거 너무 웃기다1
20:44 l 조회 12
마지막 엽기폰케 제발요
20:44 l 조회 8
펌이나 매직하면 보통 하루 이틀 머리 감지 말라 하잖아3
20:44 l 조회 9
공주 북경탕수육 혼자가서 먹을만해?
20:44 l 조회 3
술 주정 심한애들 있잖아
20:44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