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21628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8
이 글은 1년 전 (2025/6/05) 게시물이에요

나 태어나서 한 번도 강아지 안키워봤어 키우고싶다는 생각만 인생 내내하다가 지금 자취하고 강아지 키울 수 있는 주거환경이고 금전적 여유도 있어 걱정되는 부분은 내가 동물털 알러지랑 아토피가 있는데 아토피 약이 알러지약 기능이 있어서 아토피약을 먹으면 털 알러지도 안올라와! 하루에 2만보씩 걷는데 강아지랑 산책도 무리 없을 것 같고 집 근처에 강아지 산책 가능한 곳도 많아! 입양 너무 하고싶어서 반려견 입양 교육도 들었어

근데 주변 사람들은 다 키우지 말라고 하더라고... 내가 키울 자격이 아직 부족한건가싶고 뭘 어느정도까지해야 강아지 키울 준비가 되는건지도 모르겠어... 강아지 키우기 전에 뭐가 더 필요한지 알려줄래? 

대표 사진
익인1
동물 털 알러지 여기서 끝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내 동생 아토피 있는데 아토피면 개털 영향 있어 울 집은 털 덜 빠지는 견종이라 그나마 나은데 애견 카페 다녀오면 가려워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자취하다가 갑자기 아파서 병원 입원하거나 했을때 강아지 맡길 사람 있어? 본가가 멀다거나? 이것도 생각해봐야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약은 강아지 없는 지금도 매일 먹고있어서 큰 문제는 없을 것 같구 주변에 강아지 키우는 지인들도 있고 차도 있어서 맡아 줄 수 있는 사람은 있어.. 내가 너무 키우고싶어서 그런 상황에 맡아주는거 양해도 구해놨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금전적 여유는 어느정도야? 강아지 한번 아프면 병원 갈때마다 최소! 소소하게 콧물 나고 감기 걸린 것 같아서 가도 진짜 최소 금액이 20만 원 30만 원이야. 그리고 지금 직장 다녀? 강아지 애기때 데려오면 낑낑 하고 심하면 하울링 있고 배변 실수도 할텐데 그거 다 감당할 수 있으면 데려와. 우리 집은 집에 동생이 프리랜서 있어서 걔가 교육 다 시켰었어. 저 밑댓 임보 괜찮은 것 같아 임보부터 해보는 거 어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강아지 미용도 장난 아냐 비숑 포메같은 털 많은 견종들은 가위컷 10만 원인데 그게 두세달에 한번씩 다 나감 그래서 나는 미용을 배웠어ㅋㅋㅋ큐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맞아ㅠㅠ 비숑 10만원인 것도 들었어 내가 키우고 싶은 강아지가 곱슬털이라 그것도 다 고려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으음 근데 강아지 태어나서 쭉 키워본 입장에서 솔직히 말하면 나는 쓰니가 금전 여유만 충분히! 진짜 갑자기 멍멍이 아파서(슬개골 탈구로 당장 수술해야한다 이런것처럼) 200 써야한다고 해도 여유 자금이 더 많다 하는 정도 된다면 데려와도 된다고 생각해. 우리 집도 뭘 몰라서 별로 안 찾아보고 데려왔는데 초반 교육 낑낑 그때만 제대로 해주면 돈만 있으면 키울 수 있을 것 같아! 배변패드 사료 전부다 돈이야... 좀 성분 좋은 사료 1키로 4만 원 넘는게 태산임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쓰니 본문 댓글 다 읽어보니까 금전 문제만 괜찮다면 이정도 준비면 괜찮은 것 같아 약은 진짜 꾸준히! 가려워도 강아지탓 안 할 마음 단단하게 먹고! 주말에 집에서 쉴래가 아니라 강아지 산책 한번 더 시켜야겠다 이런 마음가짐으로 데려와! 펫샵 절대 안되고 가정분양으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유기견 입양생각중으로 공고를 꾸준히 봐왔었엉...ㅎㅎ 근데 키워본적이 없으니 조건이 어느정도 필요한지도 몰라서 답답하더라고ㅠㅠ 집에 상주하는 사람이 없어서 걱정되긴한다... 가려운거야 내가 가려운거지 그게 애기때문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지... 그건 당장 약 안먹고 길고양이 만지다가 알러지나도 그러는걸 ㅋㅋㅋ 그래도 익이니들 말 들으니 더 고민해야하나싶네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다른 익들 다 나갔으니까 쓰는 말이지만.. 우리 집ㅋㅋㅋ 펫샵 80만 원 가정분양 200만 원이라 아무 생각 없이 펫샵에서 데려왔거든. 근데 가정분양 받은 지인 강아지는 끝까지 아파서 병원비로만 몇천 나가고 무지개 다리 건넜는데 울 강아지는 감기 이정도만 걸리고 13년째 별 큰 돈 없이 잘 자라고 있긴 해. 아무래도 알러지 이런게 있으니까 쓰니도 고생 많겠다.. 아니면 일단 애견 카페 며칠 가보는거 어때? 아토피 약 먹고도 애견 카페 가서 강아지들이랑 있을때 똑같이 가려운지 확인해보는거! 내가 저 윗댓에 써놨는데 울 동생 아토피 심했는데 비숑같이 털 덜 빠지는 견종은 반응 없는데 털 잘 빠지는 시바 포메 말티 이런류 강아지들 있는 애견카페는 들어가서 조금만 놀면 팔에 붉게 올라오더라고. 생각 깊이 잘 해보고 데려와! 진짜 가끔 챙겨주다가 느끼는 건데 강아지가 아니라 사람 애기 하나 입양하는 거라고 생각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알러지 땜에.. 하지마.. 약 먹어도 같이 살면 감당 수준 안될 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강아지 그렇게 좋으면 보호센터에서 봉사 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반려동물은 가족이고 털 알러지가 올라와도 강아지를 파양하거나 유기 하지 않는다는 확고한 마음가짐이 필요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주변에서 이런 저런 이유로 파양 하는 사람 진짜 많이 봤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참고로 나 반려동물 아파서 6개월에 천칠백만원 썻어 이건 병원비만이고 부가적인거 생각하면 돈 더 드는데
금전적인게 이런거까지 포함인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응 병원비랑 고정적으로 나가는 비용 주사맞고 이런것까지 다 고려하긴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토피 약은 강아지가 있든없든 먹어야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임보를 먼저 해보는건 어때? 생각과는 많이 다를수있어 나도 얘가 주는 기쁨은 진짜 좋은데 그외것들이 힘들어 진짜 약속 안잡은지 1년은된거같아 여행은 당연히 생각도 안해봤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본 곳들은 임보 조건이 입양이거나 강아지를 키워본 사람들이더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급하게 임보자 찾는 곳도 많아! 입양 전제 임보 생각하고 있다 하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사람 많을꺼야
애기 강아지 키우고 싶은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최근에 아는 분 애기가 무지개다리 건넌걸 보니까 조금이라도 오래 같이 살고 싶더라고...ㅠㅠ 욕심이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애기때부터 키우면 적어도 15년 같이 살꺼 생각해야될꺼야
너가 삶에 변화가 있더라도 강아지를 끝까지 책임질수있으면 키워도 된다고 생각해
진짜 신중히 생각해야 되는게 강아지는 진짜 보호자 밖에 없어 나는 가족도 있고 친구도 있고 사회생활도 있는데 얘는 진짜 보호자 밖에 없어 어쩔때는 그게 너무 불쌍해 ㅠ 그래서 난 약속도 못잡겠어 내가 분리불안이 오더라고,,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알러지면 무작정 들이지마 윗댓처럼 임보를 해봐 막상 살아보면 다를거야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와 살찌니까 무슨 옷 입든 다 밤티임
15:19 l 조회 2
.친구가 강아지 입양하고싶다고 같이 가자고해서 약속 잡았는데 계속 고민하네
15:19 l 조회 3
이미 합격한곳에 궁금한거 (식대 연봉관련) 물어봐도됨?
15:19 l 조회 3
요즘 다들 서울 어디가?
15:18 l 조회 4
더위 진쩌진짜 많이타면 8월에 동남아 가는거 무리겠지?
15:18 l 조회 3
자전거 혼자 극복 3
15:18 l 조회 4
아 오늘 기분 안 좋은데 운동 갈까 말까
15:18 l 조회 2
짧은글인데도 이해력딸리는애들이 개많네1
15:18 l 조회 11
오늘 머릿속에 두아~구리야~ 예 위널~ 밖에 생각 안나
15:17 l 조회 4
본인표출이직확인서 결국엔 내가 직접 제출해야 된다네ㅋㅋ2
15:17 l 조회 11
사이버펑크 엣지러너 재밌어??
15:17 l 조회 4
27살 앞으로 뭐하고 살아야할까
15:17 l 조회 14
원래 너무너무 스트레스받으면 계속 졸리기도 해..?1
15:17 l 조회 5
위내시경 했는데 첫 끼 마라탕 안 되지?3
15:17 l 조회 10
만약 군대가게되면 뭐가 제일 힘들 것 같아?1
15:17 l 조회 11
나 그래도 오늘 하락장 방어 선빵했다 생각함3
15:16 l 조회 18
너네랑 비슷한 이성이 있으면 사귀고 싶을 것 같아??4
15:16 l 조회 14
ㅣ이럴때 약속 장소 어디로 잡아야해?1
15:16 l 조회 13
드디어 첫 하닉3
15:16 l 조회 82
나는 왜 나이 들수록 과자가 더 땡기냐
15:15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