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24271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765
이 글은 1년 전 (2025/6/07) 게시물이에요

[잡담] 지금 일진들보다 전투력 세보이는 옛날 일진들이래 | 인스티즈

덜덜

대표 사진
익인1
저거땜에 졸업식에 밀가루 금지였는데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22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33 +양언니 양동생 금지의 시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ㄹㅇ 무섭긴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낭만의시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날것같은느낌이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무나 설치지 못하던 시절이었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저 사람들 다 뭐하고 살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진짜로 면도날을 씹고 다녔었지 않나 너무 어려서 가물가물한데 왜 저러지 싶을 정도로 막 사는 언니들 진짜 많았던 것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이 사람들이 지금 80년중후반에서 90년대 초잖아ㅋㅋㅋㅋㅋ 다들 동네 아줌아저씨됨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ㅋㅋ저땐 걍 야만의시대자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2222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ㅋㅋㅋㅋㅋ 지금은 아무리 하드한 학교라고해도 성지고 같은 학교 없지않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우리학교 선배 짤이 하나 있넼ㅋㅋㅋㅋㅋㅋ 첨에 입학했을때부터 학년 바뀔때마다 매번 저 사진 띄워주면서 이런 일은 다시는 일어나면 안된다고 쌤들이 보여줬었는데,,, 추억이당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우리 사촌언니.. 저 세대라 들어보니 ㄹㅈㄷ였더라
패싸움하러 다른 동네가고 진짜 인소갬성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ㄹㅇ 라떼넼ㅋㅋㅋㅋ 나 중딩 입학하자마자 저 밀가루 문화 사라짐 윗 선배들이 졸업식때 아주 개판쳐놓고 한명은 밀가루땜에 질식할뻔햇다고 완전 금지!
인명 사고 나기전에 금지하길 잘한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저땐 진짜 날것....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저땐 심지어 선생님이 학생들 패도 문제 없었는데 저렇게 놀았잖아...진짜 막나가는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저런 애들 졸업식 때 밀가루+계란 뿌리고 알몸 졸업식이다 뭐다해서 말 많았음 기사 검색해보면 나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맨 마지막에 피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밀가루는 뭐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옛날엔 졸업할 때 밀가루 뿌리는 문화가 있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아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와 진짜 엮이고싶지 않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마지막은..뭐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저사람들 뭐하고사나 궁금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뭘 야리냐면서 후드려팰것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아무리 요즘 애들 요즘 애들 그래도 옛날 원조 못 이김… 난 아직 밀양사건 넘을만한 청소년 범죄 안 나온 것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호우 진짜 뒷골목에 있던 언니들이다 툭하면 아파트 개구멍 차지해서 나는 뺑돌아가고 저때는 나이키 아디다스 신는게 흔하지않아서 학교신고가면 백퍼 다 훔쳐갔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과거로 갈수록 더 심했음ㅋㅋㅋㅋ법도 그렇게 강력하지도 않았고 무법지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저때 놀던 사람들이 지금 부모됐겠지...ㅎㅎ 할말하않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더글로리 박연진 세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이때는 심지어 교권 셀때인데도 정면으로 붙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와 나 01인데 저 졸업식 밀가루 우리 초6때까지 있었던거 같음 ㅋㅋㅋ 밀가루+계란에 와이셔츠 찢는 문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그래서 잘나가는 언니들 졸업식때 막 브라 보이고; 그랬었음; 지금 생각하면 진짜 초미개 아디다스 져지 양언니 없는데 입으면 잡도리 당하곸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인소를 보는것같아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지금 뭐 하고 살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옷 찢다가 살까지 찢어서 꿰맨 친구들도 있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저땐 폭력이 직접적인 시대여가지고 언니들한테 끌려가서 구두굽으로 머리 맞아가지고 이마 한가운데 패여서 오고 담배.빵당하고 그런 미개한 때였음 살벌 그 자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라떼는..졸업식이면 항상 학교앞에 경찰차가 대기했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와 밀가루랑 계란 때문에 저거 없앤다고 졸업식날 경찰들 배치하고 그러지 않았나 학교 통신문에도 밀가루 계란 가져오지말라고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SNS도 없어서 공론화 이런것도 없었음...학폭위원회 개념도 없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옛날에 학교가다가 길에서 갑자기 모르는 고딩일진이 나한테 스타킹 벗어서 내놓으라고 한적있어…난 중딩ㅋㅋㅋㅋ 무서웠음 눈깔고 안돼요만 반복하니까 답답해서 보내주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쟤들 고대로 늙어서 개진상짓거리 아직도 하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막짤 왜 묶어놓고 하는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도망 못 가게 근데 묶인 애도 어차피 진심으로 도망갈 의지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저거 일찐들끼리 하는거임... 찐따들 어차피 안 껴줘 ㅋㅋ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6
중딩때 그 문제아들 밤에 뒷 공터에서 패싸움한다고 연장 챙긴다고 깝취면서 돌아다니덩거 생각나네.. 그때 걍 혼자 속으로 허세 지린다 ; 했는데 담날 ㄹㅇ 몇명 병원 실려가서 학교 못 나온거 보고 식겁함.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7
불쌍하다 저런애들은 부모도 쟤네들 버린애들ㄴ일테고 에휴.. 그냥 식물인간으로 죽길..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9
에?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0
다들 뭐하고 살고잇을런지...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1
저때는 학교 자체가 일진들 소굴인 학교들이 많았던거 같음 그런 학교들 보면 전교생들이 다 일진 노는애들이고 학교 분위기 자체가 개판인 그런느낌 지금은 반에서 몇명 있는 정도인데 저땐 보법이 다르긴 하다ㄷㄷ(negative) 사진만 봐도 개무서워 나 어릴때 우리동네에서 저정도 수준은 못본거 같아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2
요즘 일진들이 영악하고 정치적으로 무섭다면 저땐 진짜 물리적으로..무서운ㅋㅋ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3
몇년생들일까? 90년대 초반?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4
저때는 그래도 지들끼리 패싸움이 더 많았음 지금처럼 약한애들 괴롭히는건 가오 상해서 ㅋㅋㅋㅋㅋㅋ아예 없었다는게 아니고 지금에 비해 적다는 얘기.. 리터럴리 조폭이랑 관련있었자나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5
남자나 여자나 몸매 보이게 저러고 다니고 일진짓 하고 지들끼리 돌려 사귀던 시절이였음
저 시절 일진이라던지 날티 조금이라도 났으면 솔직히 건전했다고 보기 어려움...
연애쪽으로나 마방감으로나...ㅋ
괴롭히는게 문제가 아니라 스스로도 별로 좋은게 절대 없음... 일진 놀음 하는거 못하게 해야하는 이유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7
저땐 대답안하면 바로 싸대기 주먹날아옴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8
지금 봐도 무섭다ㅋㅋㅋㅋㅋㅋ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9
98인데 1학년은 교복 바지 통 줄이면 선배한테 불려가고 이런 거 있었음...ㅋㅋㅋㅋㅋㅋ
요즘도 그러려나
그리고 선배 세대 때는 학교끼리 패싸움 많이들 했음
우리때는 좀 줄어든 세대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0
알몸 졸업식ㄷㄷ 말그대로 교복찢고 팬티 브라노출 기본이고 팬티까지 찢고 성기까지 노출됐다는데 사진으로 남기고 다 벗기고 졸업해서 경찰 졸업식에 대기하고 그랬었다는데 저게 한동안 계속 되다가 뉴스뜨고 사회문제되서 겨우 없어졌다는데 무슨 시대였던거야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2
ㄹㅇ 인소보는거 같닼ㅋㅋㅋㅋㅋ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3
깻잎머리 개추억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4
지금은 좀 교묘해진 느낌
9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하닉없음청년
8:05 l 조회 1
8시 땡 치자마자 하닉 상황
8:05 l 조회 1
하닉 시작하자마자 vi 예술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05 l 조회 2
니네가 살 수 있을거 같냐고 ㅋㅋㅋㅋㅋㅋ
8:05 l 조회 2
실발끝나고 내려가는게 정배인데
8:05 l 조회 3
하 주식 하고싶어도 부동산 때문에 현금 갖고 있어야 돼서 손도 못 댄다
8:05 l 조회 2
시작하자마자 예상대로 난리났네 ㅋㅋㅋㅋㅋㅋㅋ
8:04 l 조회 31
요즘 배고파서 먹기보단 맛잇어서 먹는데 이거 어케 고쳐
8:04 l 조회 4
vi 언제풀려요
8:03 l 조회 31
시드가 없어서 아침마다 강건너 불구경 하는 사람
8:03 l 조회 17
Sk스퀘어 ㄹㅈㄷ네 진김1
8:02 l 조회 120
하이닉스 거래 중지 웃기다
8:02 l 조회 88
하루에 카톡 아무랑도 안 하는 사람 있어??2
8:02 l 조회 11
하닉 꼴랑 1주있는데2
8:01 l 조회 90
아 우리 윗집 알람 10분마다 맞추나봐1
8:01 l 조회 19
하닉 장 열리자마자 VI 발동 ㅋㅋㅋㅋ5
8:01 l 조회 175
닉스 구경하러갔는데 지금 열리자마자 멈춘거?
8:01 l 조회 44
아 하닉 거래안되네1
8:01 l 조회 104
에이 설마 이번 세일에도 안산사람이 있었다고?
8:00 l 조회 26
와 하닉 ㅋㅋㅋㅋ 어제 저점에 주웠어도 오늘 +40만원 수익임
8:00 l 조회 4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