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41449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71
이 글은 11개월 전 (2025/6/23) 게시물이에요

친오빠 3년째 하는중인데 올해 1회차 시험 또 떨어졌대

부모님 개분노하심

몇주전일임

대표 사진
익인1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뭐든 기사는 다 난이도 빡셈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기사 자격증 중에 젤 빡센건 맞는데 3년은 공부 안한거임? 그렇게까지 걸리는건 아냐ㅋㅋㅋㅋ 심지어 전업으로 공부만 한거면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전업 공부 맞음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요즘 더 어려워졌대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이번에 1회차 실기 합격률 7퍼라더라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실기겠지?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빡쎄긴한대 내친구 회사다니면서 1년만에 딴걸로 아는디…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닌데 ...? 왜 3년이나 걸려 ..
학부생들은 4학년때 따고 나와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금 4학년 휴학3년째하면서 공부하는중...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
그게 말이 되나...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이상황이 말이 안되는거구나...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니 ...전공자 아냐 ?
전공수업이 훨씬 더 어려워 ;; 라뗀 애들 학점 여건때문에 2학년때부터 준비해 3학년 120학점때 응시 가능해서 요이땅해서 시험봐
나도 조금 늦은거야 4학년때 딴건데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8에게
아하...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글쓴이에게
에휴 ...이해는 안가는데..일단 셤본사람 기죽이진 말고
한번 셤 물 터지면
우리 전기직종은 연달아서 셤 개꿀 가능해
자격증 팍팍 늘릴수있어

그니깐 응원해줘라.

8년차 전기 직딩..-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 전기전자공학부 . 학부졸때 쌍기사...
취준하면서 소방설비 전기 따고 그다음해에 소방기계 따고 어학 인증 준비해서 취업했어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어렵긴해 요새 기사 자격증들 난이도 전공자들도 못 따게 계속 올리고 있음 5년 전이랑 비교도 안됨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빡세다고는 하던데 저정돈가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우리 아빠가 그거 딴거같은데 책 보니까 진짜 책 찢어버리고싶더라 뭔내용인지 평생 이해할 수 없을듯..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야 글고 인간적으로 필기 CBT이고 요즘 커뮤니티 쌔져서 복원 해서 하잖아 왜 어렵다고 하는거야 ?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실기에서 떨어졌겠징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니 ...실기가 더 낫지 ...전공자면 ㅠ ㅠ...아이고 참...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주전?에 결과나온 시험이야 필기인지 실기인지 난 잘 모르겠어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실기지 6월이니깐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그니깡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기사 어렵긴란데 그정도는 아님
11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댓글 다 받음 ㄹㅇ 걍 얜 공부 안함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어려워도 학교 다니면서 졸업하면서 자격증 따고 나오더라 3년 공부할만한 시험은 아냐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전기기사는 어려워 근데 3년은 모르겠다..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예?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근데 올해 1회차 실기 개빡셌어 떨어질만두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3년은 쓰읍..좀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 머리안좋고 학부때 공부안했는데 1트 딱 컷트 60점에통과함
공부안한거거나 머리안좋은거거나 잔머리도 없는거임 기사는 유형 정해져있어서 진짜 걍 각잡고 하면 됨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기사 공부 자체가
공부 안 하면 과락
했는데 안된 거면 문제 있는 거
다들 공부 안 해서 떨어지는 거 인정합시다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과락 아니고 평점 미달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우리 아빠 퇴직하시고 전기 자격증 땄는데 1년도 안 걸림!
11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아니아니?! 아빠 뭐 전공했는지도 모르겠는데 아니얌... 아빠 군인였거덩..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3년은 개에반데?? 무슨 전문직 시험도 아니고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어려운건 맞는데 뭔 3년이나 떨어지지..? 그정도는 아님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나듀 전기기사 있는데 어렵긴 한데 3년까진 아니여,,,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기사는 빡세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나 전기전자공학과인데 울과사람들은 4학년 1년동안 보통 쌍기사 따구나가..
어려운거아니고 걍 공부를 안하는거임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우리아빠도 1년안에 딴듯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악랄한 과목은 전공자도 어렵게 나옴 기출 돌리는걸로는 절대 못따게 난이도 올려놔서 힘들어 근데 필기면제 2년동안 6회차 전부 응시했으면 한 번은 붙을만해 합격률 조정하느라 일년에 한번은 쉽게 나오게끔 해놓거든 3년동안 전 회차 응시했는데 못붙은거면 공부 안한게 맞지,,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8
보통 4학년 1년 다니면서 따고 졸업해 3년은 좀… 게다가 전공잔데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나도 전기기사있는데 머리좋고 기초이론 공부 잘되있는 전공자는 빡세게3개월
하면 따고 보통6개월공부하면 무난하게 땀
비전공자는 1년정도 꾸준히하면땀.. 어느정도 공부머리있느냐에 따라3년도걸림
무슨 기술사 시험도 아니고 3년은 공부안한거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4
그정도면 기사준비한다하고 몰래 수능이나 다른 전문직 시험 준비하는거 아님? 걍 불가능인데 ㄹㅇ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4
생판 비전공자 전문대졸도 인터넷에 쳐보면 1년 공부법 이런거 널렸어 그것도 긴 편인데 절대 3년 걸릴 시험이 아님 걍 공부를 안하거나 구라치고 다른거 하거나 둘중하나임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4
오빠분 변리사 준비하시는지 알아봐바
10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학교쌤들이 맨날 나 꼽주고 외모평가 해서 우울하고 내가 뭘 잘 못 했나 싶음
15:48 l 조회 1
하 죽고싶어
15:48 l 조회 1
노인네들 무단횡단이 일상이네
15:48 l 조회 1
강아지 녹내장 걸렸는데 내 취미를 포기하게되네.....
15:48 l 조회 6
나이먹으니까 진짜 아이돌에 관심없어지는구나1
15:47 l 조회 9
소니 헤드셋 노캔 질문
15:47 l 조회 3
하닉 몰빵청년있니2
15:47 l 조회 12
헬스장 한달에 6만원 ㅇㄸ??? 1
15:47 l 조회 4
청년도약계좌에서 미래적금 갈아타는거
15:47 l 조회 14
렌즈끼면 너무 아픈데 어떻게 적응해...??2
15:47 l 조회 12
붙임머리 한 후기
15:47 l 조회 4
중고차 16만키로 탄거 별로야?
15:47 l 조회 4
외국인 친구 데리고 부평지하상가 가는데... 첨가봐유
15:46 l 조회 8
와 요즘에도 사랑 많이 받고 자라서 집안일 못한다는 애 있네1
15:46 l 조회 11
남자친구가 자기 친구가 내 스토리 못보게 하라는데 왜임?4
15:46 l 조회 19
애플워치 잘 차니??????????????3
15:46 l 조회 8
에게 주식 2만2천원 벌었다1
15:46 l 조회 16
보수적인남자 좋아하는익은없나2
15:46 l 조회 14
나 공시 전날에 유명한 유튜브 길에서 만낫엇다
15:46 l 조회 8
헬스갈때 이렇게 입우면 이상함? 3
15:46 l 조회 1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