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50617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2
이 글은 11개월 전 (2025/7/01) 게시물이에요

512로 올리려면 30만원이나 들더라고.. SSD라는 걸 살 수 있다고 들었는데 혹시 둘 중에 어떤 게 더 나을지 골라줄 수 있을까??

1) 512기가 (+30만원)

2) 256기가+외장 SSD


미리 고마워!!!!

대표 사진
익인1
어떤 용도로 사용하냐에 따라 다를 듯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취미용 영상 편집! 외장 SSD를 사용하는 거랑 그냥 용량 큰 거랑 많이 다를까?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많이 다르진 않는데 나는 영상 편집+디자인 용도로 일 때문에 사용하고 있는데 2TB도 너무 부족해서 외장 SSD 따로 구매해서 사용 중이긴 해~ 근데 쓴이는 취미용 영상 편집인 거면 차라리 SSD 활용하는 게 편할 거야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작업 중인 영상은 따로 맥북에 저장, 이후 완성하면 외장 SSD로 옮기는 쪽으로 활용 중이야 ㅋㅋㅋㅋ... 유튜버 편집하다 보니까 5~12시간 영상 저장해서 편집하고 하다 보니까 난 처음부터 용량 높게 잡긴 했어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와 전문 편집가구나ㅠㅠㅠㅠ 너무 멋있다 조언 고마워!!!!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작업 파일 수가 많지 않고 간단한 유튜브 영상+브이로그+짧은 영상 편집할 거면 512GB 추천하고 고해상도 영상이나 좀 영상 편집을 많이 할 거 같다! 정리할 곳이 필요하다 하면 외장 SSD가 좋을 거 같아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아하 256은 아예 고려 대상도 아니구나..!! 512로 사야겠다ㅠㅠㅠ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웅 외장 SSD는 별도 포트 연결 같은 게 필요하기도 하고... 맥북이랑 호환되는 거 사서 해야 하는 거라 불편할 수도 있을 거 같아 ㅠ...ㅠ 512 하다가 뭔가 정리할 게 필요하면 그 때! 외장을 사는 걸루 합시다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넵 감사함다!!!! 바로 512 결제하러 달려간당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굿!! 좋은 하루 보냉~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익인이도 행운 가득한 하루 보내!!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맥북 디스크 나중에 증설하려면 귀찮아짐ㅠㅠ 256 은근 작아서 512 추천해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구나ㅠㅠ 혹시 디스크 증설 대신 외장 SSD로는 해결이 어려울까? 애초에 내부 용량이 큰 거랑 외장 SSD 쓰는 거랑 차이를 잘 몰라서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맥북이 포트가 많은 편이 아니라서 외장 SSD를 들고다니니까 허브도 챙겨야하고 짐이 많아져서 개인적으로 불편하더라구.. 난 회사용으로 써서 딱 노트북 하나로 들고다니는게 편했거든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방금 512로 결제하고 왔으!! 결정 도와줘서 고마워 익인이 오늘 하루 좋은 일만 가득했음 좋겠다!!!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더오늘산다 ㅎㅎ.. 쓰니무슨색사떠?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실버!! 익인이는 무슨 색 사고싶어?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 실버랑 스타라이트 고민하다가 스타라이트삿서 ㅜㅜㅜ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근데실버가엄청이뻐보여갑자깈ㅋㅋㅋ 받아봣어쓰나?!!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스타라이트도 예뻐보이더라!! 실버 열어봤는데 내 생각보단 좀 더 밝은 색이었어! 난 약간 회색에 가까울 줄ㅋㅋㅋㅋ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허얼 밝으면 더이쁘겟는데…?! 쓰니는 회색을좀더원햇옹?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응응!! 난 약간 실버랑 스페이스그레이 중간쯤 색깔을 상상했는데 생각보다 더 하얀 느낌이더라구ㅋㅋㅋㅋㅋ 내 기준 고급스러움(?)이 약간 덜한 느낌..?!!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아그랬구나…!!!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스타라이트는 금빛 맞나?? 도착했오?!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아직나는도착안햇어!!ㅎㅎ 어떻게보면 예쁜거같은데 어떻게보면 누런황동같아 보이는사진도있서 걱정중이얔ㅋㅋ실제로본적이업거든😂😂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나도 실물 못 보고 산 거여서 걱정 많았는데 그래도 애플은 애플이더라!! 예상이랑 달라도 다 예쁜 거 같아ㅎㅎ 익인이 맥북도 익인이 마음에 쏙 들었음 좋겠다!! 🍀🍀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ㅎㅎ너무예쁜말 고마웡 💕💙❣️쓰니두 구매추카해💙💙💙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웅웅 고마워!! 🫶🫶

1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올영알바생인데 사람들 푸룬주스 엄청사가는데 변비인사람이 그렇게많아?
19:10 l 조회 3
지인추천 입사하는데 능력없으면 낙하산 소리듣나?
19:10 l 조회 2
여드름흉터 레이저치료하면 바로 옅어져? 아님 딱지같은거 생겨??
19:10 l 조회 2
나 원래 시험볼때 너무 긴장해서 손 벌벌떨면서 봤었는데...
19:09 l 조회 3
나이 먹은거 실감되는거.. 건조한거..
19:09 l 조회 2
주식 올라서 배아픈 사람들 진짜 많다
19:09 l 조회 13
이래서 다들 올드아이폰 쓰는구나 아이폰 6s찍은건데 느좋임
19:09 l 조회 14
기혼인 익들아 결혼 추천해?ㅍ4
19:08 l 조회 18
출퇴근할때 똑같이 환승해서 갈아타는거라도
19:07 l 조회 5
물만 먹어도 트림하는데 이게 노멀하진 않아??3
19:07 l 조회 11
잘생긴 전학생이 길을 물어봤을때 반응1
19:07 l 조회 16
목 쪽에 칼 맞으면4
19:07 l 조회 29
네이버카페 인기글 떠서 봤는데 개어이없넼ㅋㅋㅋㅋㅋㅋㅋ
19:07 l 조회 16
층간소음해결어케함.. 3
19:07 l 조회 7
아 이제는 카톡 업뎃 해야 하나
19:07 l 조회 6
25살인데 준비된게 하나도 없다
19:07 l 조회 9
원래 의류브랜드에서
19:07 l 조회 9
생리는 왜 식욕이 오를까...
19:07 l 조회 4
진짜 20대 30대분들 시골 살지마2
19:06 l 조회 39
공무직으로 일한지 5년만에 세후로 300만원이네3
19:06 l 조회 1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