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79993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72
이 글은 10개월 전 (2025/7/27) 게시물이에요

사회생활해서 그런 거임 고객이나 직장 상사나 동료, 후임한테 ㅋㅋㅋㅋ ㅇㅇ 이렇게 말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네 알겠습니다"만 쓰기는 또 왠지 모르게 네가지 없어보인단 말이지 그러다 보니까 결국 ~물결표시랑 ^^눈웃음밖에 선택지가 없음

나도 10대 땐 30대들 말투 고리타분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지금 20대 중반 직장인으로서 정말 저게 무난한 말투더라... 근데 저게 일상말투로까지 번진 사람은 마치 직업병 같이 하도 많이 써서 일상으로도 옮은 거임ㅋㅋㅋ ㅠ

대표 사진
익인1
실생활에도 암만 동안이라도 말하는거보면 나이대 구분 되더라 말투가 확실히 성숙해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지 근데 사회생활 유무가 정확한 기준인듯 사회생활해보면 저 말투 기본장착임ㅋㅋㅋㅋ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물결이랑 눈웃음 말고 친절하게 보이는 사회생활 문자 보내는 방법 아는 사람 있으면 알려주라ㅋㅋㅋㅋ ㅠㅜ 근데 없을 듯...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ㄹㅇ 그냥 저렇게 변함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ㄹㅇ 내가 늙어도 세대가 다르니까 저런 말투는 절대 아닐 거라고 생각했음... 이건 걍 사회생활하면 바뀌는 재사회화 같은 거임ㅋㅋㅋㅋㅋㅠㅜㅜㅜ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물결 표시 진짜 ㅋㅋㅋㅋㅋ 나 어른들이 ~ 쓰는 거 별로라고 생각했었는데 회사에 와보니까 부드럽게 말하는데는 물결만한게 없음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ㄱㄹㅇ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ㅇㅈㅋㅋㅋㅋㅋㅋㅋ 나도 올드하다고 생각했는데 내가 그거쓰고있음ㅋㅋㅋ 걍 무난친절한말투...ㅎㅎ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헐 맞아 점점 윗사람들하고 톡을 자주하다보니까 옮아버렸엌ㅋㅋㅋ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 :) 🙏 👍 😊 등등 ㅋㅋ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 < 이건 어떤 사람들은 비꼬는 투로 쓰는 걸로 알던데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젊은 층에선 다 그렇지 근데 4050 이상 연령대에선 안 그렇다 보니 그 사람들 상대하다 보면 쓰게 됨ㅋㅋ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20대 후반부터는 그렇게 안 보이기 시작함...진짜 웃음으로 보여 이제..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네^^, 네 감사합니다!, 네 알겠습니다^^!! << 많이씀ㅋㅋㅋ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예 안 친한 다른 부서 사람이나 좀 나한테 많이 시켜서 짜증나면
네 알겠습니다. <<ㅋㅋㅋㅋ나만 그런가^_^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네 알겠습니다!^^ 이거 진짜 마니씀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쫌 어리시거나 나랑 연배 비슷하신붐이면
네~ 알겠습니다~! 이정도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넵넵 감사합니다~!! < 국룰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회사 다니고서 물결표 쓰게 됐음ㅋㅋㅋㅋ 여전히 이런 데선 안쓰긴 하는데 업무 상 채팅으로 말할 때는 쓰게 되더라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맞아 나두 20대때는 철없이 그저 어린애 마냥 말투도 그랬는데 30대 직장인인 지금은 상당히 말투도 글 쓰는 것도 차분해짐 ㅋㅋ
네~, 알겠습니다^^ 이런거 많이 쓰고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도 학생때랑 20대 초반에 3-40대 물결 눈웃음 말투 진짜 촌스럽다고 생각하고 저렇게 나이들지 말아야겠다고 했던 사람인데 20대 후반 돼서 사회생활 하게 되니까 내가 먼저 저 말투를 찾아씀 내 말투가 됐다기 보다는 사회적으로 의미가 통용되는 방패를 무기처럼 쓰는 느낌..?ㅋㅋㅋㅋㅋㅋㅋ 저 불만 없구요 싸우자는거 아닙니다 당신과 무엇이든 원만하게 해결하고 싶은 의지가 가득합니다^^ 이런거 어필하는 느낌ㅋㅋㅋㅋㅋ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네 감사합니다~^^
최고의 친절 말투임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확인했습니다^^
= 빨리 답변해줘서 고맙다는 뜻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넵 알겠습니다~!!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 지금은 퇴사하고 잠깐 쉬고있는데 직장n년다닐때 ~물결이랑 !!느낌표랑 진심 없이 말 못하는 병 걸려서 친구들이랑 톡할때도 저러는거 스스로 느끼고 와.. 나 평소에 톡 어떻게 했지?싶고 막 내가 낯설었엌ㅋㅋㅋ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네 감사합니다:)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ㄹㅇ....... 나도 내가 물결~^^!!이런거 쓸 줄 몰랐는데 일하다보면 쓸 수 밖에 얻ㅅ어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진짜 직장생활하면 ~랑 ^^ 필수 ㅠㅠㅠㅠㅠ 나도 안쓰고싶음 ㅠㅠㅠㅠ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헐 그런 것 같다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진심 나 ^^ 이거 없었으면 어케 대화하고 살았지 싶음
10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어떻게 하면 사진에 화장이 나오는 거지
5:44 l 조회 3
땀띠에 스테로이드 약한거 발랐는데 왜 아프지1
5:40 l 조회 4
생리 도중에 살빠진건 다 수분인거야?2
5:38 l 조회 5
해외거주 유럽 다다음주에도 이런 날씨라는데6
5:35 l 조회 190
와 아는 누나 새벽부터 내 지인 소개해달라는 연락옴9
5:35 l 조회 44
공시익 캠스터디나 기상 인증 스터디같은거 할 말
5:35 l 조회 4
아파트값 누적 상승률
5:31 l 조회 17
에어컨 기술자들 유럽가면 돈 많이 벌겠네
5:30 l 조회 10
나이들보니 나 20살21살때 사람들이 봐줬던거더라고 4
5:27 l 조회 38
근데 다른 고양이과동물들 중에 호랑이가 젤3
5:25 l 조회 30
아 우리집 강아지 코 겁나 크게 골아
5:25 l 조회 11
유럽이 지금 어느정도로 덥냐면6
5:23 l 조회 132
울나라 축구 상황 어떻게 돼 지금? 2
5:22 l 조회 34
남자친구 귀여운 카톡 이모티콘 엄청 많고5
5:18 l 조회 38
에어컨안트는 단점 : 모기
5:17 l 조회 20
너네는 연경언니 정도 키면 6
5:17 l 조회 27
나만 탐폰해도 생리대차나3
5:16 l 조회 24
손선풍기도 사고 크록스도 사고했는데2
5:15 l 조회 23
올영에서 화장품 구매했다
5:13 l 조회 16
기독교인데 1찍인 게 이상해? 18
5:12 l 조회 5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