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82706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9
이 글은 10개월 전 (2025/7/30) 게시물이에요
우울증 관련 상담을 좀 했고 오늘이 마지막 날이었는데.. 몇 개월간 행복도 되찾고 일상의 기쁨도 받아들이면서 잘 살고 있거든 근데 이 대화가 나만 이해가 안 가나ㅠ 내가 아직 비정상이어서 말을 이상하게 한거야??
일단 상황은 2시 상담이어서 가는 길에 땀도 흘리고 진짜 오늘 날씨 역대급으로 더웠었음
쌤 : 오늘은 좀 어때요?
나 : 한 주동안 이제 마지막이란 생각에 아쉬웠는데 오는 길에 진짜 덥더라구요(웃으면서) 이제 못 보는 데에(상담하러 오는 길이 조금 멀었음) 장점도 있네요
쌤 : ㅇㅇ 님은 마지막인데 그렇게 말하네요?
나 : 네.. 뭐 큰 의미는 아니었고, 한 주간 이제 상담 못 한다는 생각에 아쉽게 보냈는데 오늘 날씨가 진짜 더워서요ㅋㅋ
쌤 : ㅇㅇ님은 마지막인데 아쉬운 마음보다 시원한 게 더 큰가봐요 이 말을 들은 사람은 서운하지 않을까요?
나 : 어 그런가요..?(갑자기 좀 당황함) 근데 저는 아쉬운 마음도 전했고, 그래도 이 만남이 막연하게 아쉬운 것보단 좋게 마무리 된다면 조금 더 좋을 것 같아서 그렇게 말한 것 같아요
쌤 : 그럼 제가 다시 ㅇㅇ님이 한 말을 그대로 해볼게요. ’오늘 마지막인데 그래도 더워서 헤어지는 게 좋은 것도 있네요‘
나 : (좀 듣고보니까 뭔가 저 말이 그렇게 받아들일 수도 있을 것 같았음) 아 조금 서운할 수도 있겠네요
쌤 : 음 이제는 서운해요? 왜 생각이 바꼈을까요?
나 : ??(걍 당황했고.. 그렇게 느껴진 거였는데..) 그냥 지금 들어보니까 그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쌤 : 감정에 솔직하지 않네요 여전히. 아쉬운 마음이 큰 거예요, 시원하고 좋은 마음이 큰 거예요?

뭐 암튼 이런 식으로 진행됐는데 끝에 가서 저 말(더운데 헤어져서 다행이었다) 사회에서 하면 안 되는 말이고, 진짜 끝나서 시원했더라도 감정을 액팅하지 말라 뭐 이러는데… 내가 진짜 상대 듣기에도 이상하게 말한 것 같아?? 쓰면서 보니까 더 아닌 것 같은데ㅠ
대표 사진
익인1
?????쌤뭐임 왜케꼬임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저런 적이 한 두번이 아니었음..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와 진짜 너무 이상해.. 상담 받는게 저 쌤 같음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맙다 다들.. 뭔가 상담받으면서 좀 계속 불편했는데 이거 때문이었나봐 좀 더 자신감을 얻었어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이많은 개꼰대 쌤일거같음
맨날 감사일기 쓰고 공익광고보면서 눈물흘릴거같음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아니 어케 알았어.. 나이 좀 많으셔ㅠ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상담쌤은 아니지만… 중학교때 나이많은 도덕쌤들 다 이상한데 꽂혀서 막 가르치려고 들고 수업시간에 눈물흘리고 이랬는데 좀 비슷한듯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맞어.. 나보고 아직까지 내가 말을 할 때 해명하려고 하고 니 생각이 틀렸다라는 걸 증명하고 싶어한다고… (본인이 먼저 상담이란 게 뭔지 나한테 답해보라 했는데ㅠ)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 이상하다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ㅜ 그래도 불편한 감정이 뭔지 알아서 다행인 것 같아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음... 상담사가 실제로 서운함을 느꼈나봐 근데 내담자 입장에서는 충분히 공격적으로 느꼈을 것 같아 ㅠㅠ 되려 내담자한테 책임을 묻는 느낌... 상담사도 솔직하면서도 조금 장난스럽게 아 좀 서운한데요~? 이렇게 했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 아쉽다 종결 분위기가 안 좋아져서 ㅠㅠ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본인의 서운함을 얘기한 거라고 하셨는데 왜 ㅇㅇ님은 당황하냐고 오히려 되물으셨어 근데 또 마지막에는 이런 말은 하면 안 된다 하고 막 좀 당위의 문제랑 개인적 감정이랑 섞인 것 같아서 나도 너무 혼란스러웠어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이구야ㅠㅠㅠㅠ 그랬구나 내가 다 당황스럽고 기분이 안 좋네... 초심 상담자이신가...? 아무래도 수퍼비전 받으셔야 할 것 같다 역전이도 많이 일어난 것 같고 약간 코칭상담 쪽으로 진행되는 것 같은데 이것도 내담자가 원하고 성향이 맞아야 수월히 진행되는 거지 대부분은 정서적으로 지지하는 상담을 원하다 보니까... 용기 내서 상담 신청하고 종결까지 무사히 왔는데 너무 속상했겠어 다음에 또 상담 받을 기회가 생긴다면 그때는 상담자 선생님과 결이 잘 맞았으면 좋겠다🥹 그래도 끝까지 상담에 성실히 참여한 쓰니 아주 칭찬해! 스스로 발전하고 성장하려는 그 마음과 용기 잊지 않고 복기한다면 앞으로 살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야 남은 나날은 더 건강하고 행복하자🤍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진짜 뭐야… 너무 따수운 댓이다 불편한 것도 있었지만 얻어간 것도 많았기에 끝까지 왔던 것 같아 말 그대로 상담 내용 잘 떠올려보면서 더 힘내볼게 고마워
10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애인 낼 예비군 가는데 지금 술마심 불법 아니야?
22:54 l 조회 1
우리 엄마가 정병 경력직이어서 진짜 다행임
22:53 l 조회 4
스카화장실인데 화장실1
22:53 l 조회 10
마운자로 단약하고 폭식하느라 요요올 뻔 했는데
22:53 l 조회 9
새 신발 사줬는데 엄마가 자꾸 안 신어서
22:53 l 조회 5
진짜 예쁜 애들은 피곤하긴 하겠더라
22:52 l 조회 16
근데 운동 평소에 1도 안 하면 임신 잘 안돼?1
22:52 l 조회 7
샤갈 내나이 27.. 이제서야 학사 유학 가고 싶어짐
22:52 l 조회 11
나이먹을만큼 먹은거면 6살 차이도 또래야?2
22:52 l 조회 6
자라에서 일하는 사람 애인으로 둘 수 있어 ?? 1
22:52 l 조회 15
이거 사이비야???
22:52 l 조회 4
이제 취칩하려는 여자들 남자 직업 다 사라질 위기아님??3
22:52 l 조회 18
배달 시켰는데 충전기가 딸려옴1
22:52 l 조회 8
렌즈는 화장 전에 껴야하나??6
22:51 l 조회 10
불닭을 먹어 말어1
22:51 l 조회 6
마운자로 4키로 요요왔는데 어떻게 빼..1
22:51 l 조회 10
밝은 조명 밑에 누워서 후면카메라로 얼굴 찍어봐
22:51 l 조회 12
와 돈키호테에서 개꿀템 찾음
22:51 l 조회 29
굽있는 쪼리신으면 다리 좀 얇아보이나?
22:51 l 조회 4
어제 진짜 무서운꿈 꿨는데
22:51 l 조회 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