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474593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20
이 글은 7개월 전 (2025/10/26) 게시물이에요
이자 장난아닐까? 보통 얼마정도 한달에 나갈까?
대표 사진
익인1
빡센데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물론 이율이나 조건 따라 다르겠지만 이자만 달에 몇십에 1년 거치하고 30년 체증으로 원금 갚아도 달에 백몇십 나가는거 본인이 감당 가능하면 ㄱㄱ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백몇십씩 나가도 괜칞지읺을까??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원금 상황이랑 이자 계산해보고............... 해도 빡세......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이자계산기 돌려봐… 요새 대출 들쑥날쑥 한데 큰돈 대출 받는거 무리라고 보이긴함…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세후 대비 30% 이내가 적정 이자율임… 이거보다 높으면 생활 바짝 조여서 살아야 된당..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중에 나이들어서 사야겠다... ㅠ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네이버에 대출 계산기 돌려봐바 근데 그정도 월수입이면 무리없어~ 나도 대출 계산해서 월급의 50%정도 달마다 갚는데, 그래도 남는돈으로 생활 괜찮다고 판단해서 집샀엉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인이는 월급 혹시 얼마고 얼마대출받았어?? ㅠㅠ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월급 4초중! 집사기 전에는 월급의 60% 적금했어서 충분히 감당 가능하단거 알고 실행했구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안되겠다 ㅠㅜ 너는 거의 연봉 8000이네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근데 익이니는 대출규모가 더 작으니까 괜찮을거같은데! 근데 요즘 부동산 시장이 너무 얼어있어서 대출도 매매도 힘드니까 신중히 생각해봐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예 평생 살꺼 아니면 걍 대출해서 이자만 내고 편하게 살다가 매매하면 됨 나 300받는데 2억 3천 대출받아서 아파트 전세 살아 이자 한 60~80냄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인아 전세는 몇십년 살고 나가야하는거아니야?? 그러면 매매가 더 좋은거 아니야??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전세는 2년마다 갱신이야! 나는 직장때매 장깐사는거라 매매하면 집 파는게 일이라서 전세했어! 몇십년 이상 살꺼면 매매하는게 낫지

근데 나중에 결혼이나 이직이나 변동이슈가 있을때 처분 계획도 잘 생각해봐야해!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대충 150씩 30년 매달 내면 완전한 내 집이 될거같어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보통 150에서 180 정도 내는 거 같은데.. 어차피 집값 오른다면 걍 지금 될 수 있으면 사두는 것도 좋아!
7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너넨 화장하고 머리 까지 하는데 몇시간 걸려?
1:19 l 조회 3
근데 난 홍명보 부러워
1:18 l 조회 6
버거 영어 스펠링 틀리면 어떰?1
1:18 l 조회 7
헬스장 인포알바 해본사람
1:18 l 조회 3
26살인데 내친구 30살 남자랑 결혼한대 1
1:18 l 조회 20
홍명보 마지막 웃는 거ㅋㅋㅋㅋ1
1:18 l 조회 6
계약직 2달 하다가 퇴사
1:18 l 조회 4
대학에서 과cc 2번하면 어때보여?3
1:18 l 조회 8
사내연애 안좋은거 아는데 한번 해보고 싶긴 행
1:17 l 조회 4
승무원 관두니까 할 일이 없음 ㅎ1
1:17 l 조회 10
아이폰이 갑자기 잠겼어 ㅠㅠㅠ 소유자가 아이폰을 잠궜다는데2
1:17 l 조회 13
나는 일경험 인턴하는데 일을좀 시켜
1:17 l 조회 11
혼자놀기 좋아하는 익 있어?1
1:17 l 조회 11
엥 연애해본 애들 들어와봐 내친구 왜이러는거임…?12
1:16 l 조회 27
키위랑 그릭요거트 가져옴
1:16 l 조회 11
나랑 직장동료랑 10살 차이 나는데
1:16 l 조회 7
대구사는데 요새 낮에만 덥지 시원함4
1:16 l 조회 11
와 나 헛돈 ㄹㅈㄷ3
1:15 l 조회 20
친구들이랑 클럽 갔는데 남자들이 나한테만 다가오면5
1:15 l 조회 44
갤럭시 기카 셀카 찍으면 자동보정 됨?
1:14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