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480399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26
이 글은 7개월 전 (2025/10/31) 게시물이에요
같이 알바 4달째하는중인데 먼저 누군가가 말거는거아니면 절대 사적인걸로 먼저 말안걸더라
대표 사진
익인1
말 걸어도 단답으로 끝남 ㅋㅋㅋㅋㅋㅋㅋ 1년은 봐야지 이제 먼저 말 걸고 그럼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와 ㄹㅇ 나랑 같이 일한 사람은 맨날 밥 혼자먹고 혼자 일하는곳에서 공간만들어서 거기 박혀있었음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별로 안궁금해서ㅠㅠㅋㅋㅋ흥미를 유발하는 사람이 진짜 몇 없음…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2 흥미 유발되몬 완전 달라지는데 기본적으로는 관심 없으면 아예 무관심 베이스라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4
ㄹㅇ공감 흥미유발되면 눈빛부터 살아나서 어느 타이밍에 말걸지하고 머리 굴러감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3....굳이 사적인얘기 안물어봄... 상대 불편해할까봐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진짜 안궁금해서..사적인 얘기하는거 싫어..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뭐 알바에서 굳이...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잇팁이 시시콜콜 자꾸 말거는건 호감인걸까?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잇팁인데 사바사지만 호감일 가능성이 크지! 싫어하는 사람한테는 말 안걸껄 사회생활때문에 억지로 말거는거 제외 하고는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직장 상사들이 좀 그래줬으면 그게 세련된건데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원래 나이많은분들은 남한테 관심많고 대접받고싶어하고 그러나..?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한국 중년들의 유구한 역사 아님? 꼰대란 말이 괜히 생긴게 아님 회사생활=오지랖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내가 그러는데 나이 들수록 고민임 그냥 다 나같은 사람들만 주위에 있었으면 좋겠다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너랑 친해지기 싫은가보지 그냥 내비둬 그사람은 불편할수도 있는거 아님?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근데 너무 좋지 않아? 그런 사람들만 잇었으면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2 제발 사람들이 좋아해줬으면 좋겠음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하 잇팁인데 직장 동료가 자꾸 스몰톡하면 진짜 불편함ㅋㅋㅋㅋㅋ큐ㅠㅠ 직장 동료는 글터라...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걍 그 정도로 친해지고 싶은 사람이 없는 거...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남친 잇팁인데 자기 사람 범주 내에 없으면 그런 것 같음 약간 내가 왜? 굳이? 싶은 것들은 걍 신경 안쓰는 느낌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카톡 보면 중요한 연락은 칼답인데 별로 안중요한 건 한없이 안읽씹 해서 늘 999+임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ㅋㅋㅋㅋㅋㅋㅋㅋ 그게 개인주의 성향이 심한 건가..?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일힐려고 만난거니까 굳이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남친이어도 그러더라ㅋㅋㅋ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굳이 알반데 왜… 남 얘기 안 궁금하고 내 얘기하기도 싫음… 잠깐 보다 말 사이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왜 말 걸어야해.....?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오 난 디게 궁금한데 기본적으로 판단할 상대방의 정보 수집 너무 좋음 그래야 나중에 뭘 물어보거나 의논할때 활용하여 답을 해줄 수 있어서!
잇팁이지만 궁금증대마왕 길가다 주변도 잘 훑어봄ㅋㅋㅋㅋㅋ정보 수집 재밌어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별로 안궁금해 일단 내가 개인사 말하는걸 안좋아함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친해져야 말검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맞아 내가 젤 중요하고 나만 잘되면 돼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안궁금해섴ㅋㅋㅋㅋ 흥미있고 친한 사람한테는 말 엄청 함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8
그사람이 사회성이 없는 거 아닐까 내 주위 잇팁들은 그래도 노력하는 느낌이라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인팁도 그런편인듯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1
저런 사람이면 나도 굳이 말 안거는데
istp랑 어떻게 친해지는거?
istp가 먼저 간택해야됨?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3
ㅇㅇ 먼저 흥미가 있어야 함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1
근데 원래 사람들은 모두 흥미가 있어야 더 친해지고 그러는법인데
istp는 그게 너무 심한가보내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9
내 주변 포함 평균적으로 얘기해보자면
1) 자기가 흥미가 생겨서 말걸기
2) 다른 사람이 말 걸고 대화했는데 그 대화가 흥미롭기 시작해서 대화 계속하기
둘 중 하나여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2
반응 열심히 해주고 먼저 말 거는 편이었는데 나보고 다들 영혼이 없다고 해서 걍 포기함... 난 영혼 싹싹 끌어쓰고 있던 거였는데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나도 잇팁인데 뭔가 같은 취미나 동질감같은거 안느껴지면 굳이 친해지고 싶지도 않고 말 걸기도 귀찮음.. 걍 좀 거리두는게 더 편함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
걍 사회성임 개진성 istp인데 스몰톡 잘 해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
첨에는 속으로 고민하다가 그런 분위기라 굳이 안하는걸수도 있어 나 소심할땐 그랬음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
아 isfp로 잘못봤네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나만 이러는 거 아니었구나 오..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내가 그게 싫어서, 내가 싫은건 남한테도 안하는거임..
ISTP가 제일 싫어하는게 안친한사이의 오지랖
(이걸 무안주는정도로 티낸다면 사회성부족이고)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3
맞아 ㄹㅇ 진짜 첨 보는데 집에 초대해달라고 하는거 진짜 너무 싫음 빈말이라도 싫음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0
집주인이 먼저 초대안했는데 초면에 본인 초대해달라고 하는건 사회적예의가 아닌데..뉘귀야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3
아니 걍 자기 딴에는 챙긴다고 계속 사람 앉혀놓고 이거저거 물어보고 친한척 하고 집들이때 초대해주세용~ 이러는데 먼 내가 동물원 원숭이도 아니고 기분 나빴음...ㅋ....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0
진짜 올생각이아니라 서로 잘 모르니 공감대가 없어서 할말찾아 나름대로 아이스브레이킹해주려고 한걸수도 있겠다ㅎㅎ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1
난 그냥 나한테 관심 없는거같아서 말 안거는거야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2
그냥 관심이 없는 건디...꼭 사적으로 말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음 말걸면 잘 대답은 해줌...내가 관심있음 먼저 말도 잘 걸고 스몰톡도 잘함...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3
ㅇㅈ 근데 알바할땐 어느정도 스몰톡 필요하다 생각하는 입장이라.. 오히려 일할 때도 어느정도 친한게 좋지않나
좀 스몰톡 티나게 피하고 단답하는 사람 좀 불편해 잇팁 어려움

7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코로나때 주식한 사람ㅋㅋ?
19:22 l 조회 1
경력란 부풀리기 어느정도 해야되나?
19:22 l 조회 2
중소 다니는 사람들 월급일 언제야?1
19:22 l 조회 3
왜 꾸미는 직종말고는 염색에 대한 인식이 안좋아?
19:22 l 조회 4
6키로 빼서 59.6인데 7키로 더 가능할까1
19:21 l 조회 7
발육 나쁜 여자 좋아하면 소아성애 의심 아님?
19:21 l 조회 7
아니 닌텐도 샀는데 비번 찾기해야됨
19:21 l 조회 5
간호사 일주일만에 그만 둔 사람 있어?
19:21 l 조회 6
현차 이노텍 눈물난다2
19:21 l 조회 7
보배반점 일해본 사람
19:21 l 조회 3
이제 곧 대비해야할 듯
19:21 l 조회 12
도쿄 1박 2일은 너무 돈아깝겠지? ㅠ
19:21 l 조회 4
요르단 하이라이트 봤는데 재밌더라 껄껄
19:21 l 조회 2
앞머리 길러본 익들아 얼마나 걸렸어??
19:21 l 조회 2
경력 1년 있어도 신입이야? 2
19:20 l 조회 7
10일동안 몇키로 빼기 가넝할까
19:20 l 조회 5
하닉 180올까
19:20 l 조회 8
직장에서 인사 무시당하는 거 흔하니5
19:20 l 조회 9
정말루 퇴사말린다
19:20 l 조회 6
익들아 무경력으로 취직했는데 이직하고 싶거든.. 그럼 대부분 준비를 어떤 식으로 해?1
19:20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