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483899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87
이 글은 7개월 전 (2025/11/04)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보육/유치원교사

유치원에서 어린이집으로 이직하려는데 
국공립 어린이집은 서류가 정말 많다고 해서
유치원과 많이 다른가 궁금해서 어떤 서류를 하는지 궁금해!
현재 3년차고 주요서류는 원감님께서 담당하셔서 담임이 맡은
서류는 별로 없어 
나는 월안, 주안, 일일교육, 놀이이야기, 관찰일지+분담서류는 안전교육, 인성교육, 행사일지 밖에 없거든..
추가로 학기별 상담일지, 나유생, 생기부 정도? 
이외에도 어린이집은 어떤 서류가 있는지 궁금해
대표 사진
익인1
사립유에 있다가 국공립 어린이집오면 서류 때매 바빠
지역사회서류나 교육도 많아서 교육 보고서도 매번 써야하고 교사회의록 학습공동체 0세 1세 때 간식이나 밥 집에서 들고온 거 먹으면 이유식이나 회계 업무들도 해
특히 국공립이면 같은 서류라도 더 자세히 꼼꼼하게 작성해야해서 시간도 오래 걸림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구나 ㅠㅠ 회계 업무는 뭐야?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지출했던 거 정리하고 수입 정리하고......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거는 담임이 직접 하는 거야? 행정선생님이 하시는데.. 업무분장할때 나누지 않고 각 반 따로 하는 건가?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한 명이 담당해 어린이집 행정 선생님 없는 곳 많거든
원장 업무이긴 한데 국공립 마인드 자체가 돈 더 받으면 다 해야지 마인드
담임 시킬 때도 있고 보조나 연장반 교사들 시킬 때도 있고
연장반 교사들은 늦게 하원하는 애들 없으면 편한데 보조나 담임보고 담당하라고 하면 미치는 거지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정말 고생 많았네 ㅠㅠㅠ 솔직하게 말해줘서 고마웡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혹시 어린이집으로 이직했는데 만족하는지 물어봐도 돼?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내가 유치원 2년 어린이집 보조 2년 담임 1년이라 비교가 제대로 될지 모르겠긴 한데...
내 기준 유치원 부담임으로 갈 거 아니면 어린이집이 확실히 편하긴 해 민간, 가정 제외하고
애초에 아동대교사 비율 자체가 영아가 훨씬 적기 때문에......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그렇구낭 고마워!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마지막으로 실례가 안 된다면 급여 물어봐도 될까? 지역별로 다른거 아는데 궁금해서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나는 지금 5호봉 받고 있엉
국공립은 지역별로 다른 거 안 될 걸??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수당 얘기해줄 수 있어?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영아반 수당 26 받구 있우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그렇구나 ㅠㅠ 유치원에 비해 수당차이가 심하긴 하네 유보통합하면 이것도 개선되면 좋겠다
댓 고맙구 낼 출근도 파이팅이야🫶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도 국공립 가려는데 수당땜에 고민이다 너무 급여차이가 많이 나..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긍까….
6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1년 하고 이직하는 거 안좋게 볼까요2
06.21 18:13 l 조회 103
다들 원에 생일잔치 어떻게 준비해?10
06.16 15:11 l 조회 135
평가제 사라져라6
06.13 19:14 l 조회 190
그냥 당장 관두고 싶다 매일이 버겁거든1
06.10 19:15 l 조회 244
아직도 애들이 소란스러워.. 어떡하지3
06.10 19:15 l 조회 224
애들이 통제가 안되거나 위험한 행동할 때 큰소리 안내고1
06.10 07:37 l 조회 327
학부모 땜에 너무 스트레스야
06.09 20:33 l 조회 153
스트레스다
06.09 18:51 l 조회 181
원장 다들 이래?3
06.06 12:37 l 조회 185
키즈노트든 한그루든 알림장에 좋아요 기능 같은거 있음 좋을거 같지 않아?2
06.02 23:51 l 조회 238
1년하고 이직하면 안좋게 볼까?5
05.29 18:29 l 조회 184
관찰일지 쓸 때 킨더보드 진짜 신세계다… 7
05.26 20:15 l 조회 283
그냥 관두고싶다… 아이 안만나는 일 하고 싶어 2
05.22 20:51 l 조회 219 l 추천 1
얘덜아 제발 시간이 너무 빨리가서 얼마 안 남았다고 해줘,,,7
05.18 18:45 l 조회 172
연관 메뉴 🔗
교직
실수가 점점 늘어서 걱정이야1
05.17 20:12 l 조회 119
실습 나가면 많이 떨리지..?3
05.13 18:39 l 조회 164
원장이 계속2
05.13 18:38 l 조회 134
실습 전 원 방문했는데8
05.13 18:36 l 조회 173
초임익 퇴사하고 싶다6
05.10 19:47 l 조회 319
민원 자주 들어와서 우울하고 숨 막혀2
05.09 23:31 l 조회 293


12345678910다음
보육/유치원교사
일상
이슈
연예
15: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