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14858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8
이 글은 6개월 전 (2025/12/11)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초록글보니까 직업좋고 연봉높은남자일수록

연상 절대 안만나려고한다는데 사실이야???

보상심리때문에 어린여자 만나고싶어서 그런거야???

그니까애초에 남자가 여자나이에 민감한건알겠는데

그게 연봉도높고 직업좋고 이럴수록 더 심하냐는거지



아니면 ㅍㅍ이니 뭐니 남초에서 쓰는 이상한용어때문에더 나이많은여자 경험많을까봐 기피하려는심리야?? 

자기가 능력키웠는데 손해보는 결혼할까봐??

대표 사진
둥이1
동년배~연상은 본인보다 더 뛰어난 남자를 만나려 함
자기보다 능력 좀 떨어져도 어린사람 만날라하는것같음
취향에 갈리겠지만 ?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음 내 글에 답은아닌거같으
6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
나 금융사 다니는데 이쪽도 그래 30 넘었는데 연상 만나면 다들 한소리씩 함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왜???
6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
굳이? 연상을? 왜? 이런 느낌
6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
당연하지 ㅋㅋ ㅋ사바사겠지만 능력남일수록 하나하나 다 따짐 ㅋㅋㅋ 연상은 절대 안 만나려고 함 ㅋㅋ 이건 능력남 아니어도 대부분 그러잖어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아니 그글보면 능력있으면 더 심하대
6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
맞지 ㅋㅋ 보상심리도 있고 좋다는 사람 많은데 더 따지지
6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4
여자는 나이 젊은 것도 능력이야 왜냐하면 35세면 노산이거든 이건 몸의 자궁 나이 때문이라서 변동도 없다더라
그러니 남자 입장에서는 자기가 능력 있으면 한 살이라도 더 어린 사람을 만나는 게 좋지 어떻게 보면 남자의 본능인 거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니까 능력있으면 보상심리가 더 심해?
굳이 더 나이에 그렇게까지 민감하다는게 맞는거야?

6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
보상심리란 말은 부적절 그냥 선택의 폭이 넓으니 이왕이면 다홍치마 인거지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아.. 선택의 폭이 넓으니까
같은조건이면 어린여자 이런건가

6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4
아니 보상심리라기보단 내가 능력 있으니까 나이 어린 애랑 결혼해도 책임져 줄 수 있다 자신 있고
어린 여자들도 그런 능력 있는 남자를 선호하니까 만나주는 어린 여자들이 있으니까 감사하고 만나는 거지
굳이 나이 많은 여자를 왜 만남..어리고 애교 많고 예쁜 애들이 좋다고 만나주는데 굳이 나이 많고..애교도 별로 없는..연상을 만날 필요는 없지

능력이 되니까 여기저기서 만나자고 푸시하고 그 중에 하나 골라서 만나다가 질리면 헤어지고 또 좋다고 쫒아다니는 사람 중에 하나 골라잡아서 만나면 되는 건데 모
결혼 생각 크게 없으면 그렇게 즐기고 노는 거지 뭐

근데 어린 여자애들은 그렇게 만날 수 있는데 연상은 결혼에 진심이거나 결혼이 급한 입장이라서 그렇게 못 만나잖아?
그러니까 당연히 연상을 안 만나지 나 좋다는 연하 천지인데 뭐하러..연상을..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ㅠㅠ 우...그렇구나
자세한답변고마워

6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4
그리고 은근 오빠~오빠~ 이 소리가
좀..좋아 남자 입장에서는..

6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5
3살 연하와 3살 연상이 있다면 남자 기준으론 3살차이지만 여자끼리 따지면 6살차이 = 6년 더 빨리 할머니가 된다.. 따져야지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헐 그렇게까지 본다고?
6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5
연상에게 기대하는건 심리적 경제적 안정감인데 남자가 여유 넘치고 선택권도 쥐고 있다면, 개인취향이 연상으로 굳어진게 아니라면 굳이? 더 빨리 늙을 사람을 선택할 이유가 없지
6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시비거는거야?
6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7
남자는 일관되게 어린 여자 좋아함
6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8
남자는 능력은 내가 챙길테니까 어린여자를 원하는거고
여자는 본인보다 능력있는 남자를 원하는거고
간단하게 생각하면 돼
능력은 그냥그렇고 어리기만한 남자랑 결혼하고 싶어하는 여자 거의 없잖아

6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밋친녀니 끝까지 이ㅈ ㅣ럴이네
18:55 l 조회 6
애인이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것 같아 6
18:49 l 조회 13
만날때 잘해주면 연락이 뜸해도 괜찮은거야? 6
18:46 l 조회 22
썸붕 내는게 맞는지 조언좀...2
18:46 l 조회 20
본인표출여자익들아 너네 이런 상황 마음의 상처야?? 2
18:44 l 조회 17
애인이 대화하기 위해서 시간이 필요하다는데 40 1
18:43 l 조회 10
기대 안 하고 포기하게 되면 맘도 점점 식어? 4
18:42 l 조회 13
애인 해외 장기출장 기다릴 수 있어? 1
18:42 l 조회 9
밥을 애인이 사줬으면 좋겠는 이상한 마음이 들어 3
18:42 l 조회 21
남자들 여자가 순하고 조용하면 안징징거릴거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더라2
18:41 l 조회 28
시간 갖기로 한 애인이 집앞에서 사고 났다고 톡 왔는데 가봐야할까?1
18:40 l 조회 11
재회하고 싶으면 자존심 내려놓는게 맞겠지?2
18:37 l 조회 13
이상한애 유입됐네3
18:35 l 조회 40
헤어지고도 연락 주고받으면 마음 남아있는거야?3
18:35 l 조회 19
차였을 때 안잡으면 더 좋은 점이 뭘까
18:32 l 조회 12
애인한테 시간 좀 갖자고 톡 보냈는데 읽고 바로 전화 안 오면 쫑인 거지?1
18:32 l 조회 13
애인이 intj인걸 자꾸 까먹어
18:31 l 조회 25
너희는 사랑하는 애인이 톡으로 헤어지자는 식으로 말하면 바로 전화함?1
18:22 l 조회 31
남익드라,,,,6
18:17 l 조회 48
26살 연애 3번이면 어때? 1
18:14 l 조회 28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8: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