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15213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6
이 글은 6개월 전 (2025/12/11) 게시물이에요

남자들은 여성스러운 여자 좋아하고 여자들은 남자다운 남자 좋아하는게 현실이더라

남자들은 좀 가정적이고 요리잘하고 다소곳하고 애교 많고 이런 여자가 선호하더라...주변에 딱 현모양처(?)과 여자애 있는데 인기 폭발임

대표 사진
익인1
성평등이지 생물학적으로 같아지는 게 아니니까 당연한 거 아님?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여자가 가정적이고 이런것도 가부장제의 잔재니 뭐니 하면서 싫어하고 지양해야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외벌이 하는 남자는 있어도 외벌이 하는 여자는 거의 없잖아? 그니까 남자는 가정적인거 좋아할 수 밖에 다들 일 하니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가정적이고 요리잘하고 다소곳하고 애교 많고 <- 이런 성격은 남자여도 인기많단다 바부야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공통된 부분도 있지만 성별별 선호하는 사회적 상이란게 존재함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ㄴㄴ 아님 너와 니 주변이 사상이 천박한 거임….. 내 주변 여자들은 본인들이 돈 잘 벌어서 살림 잘하는 조신한 남자 원함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당연히 내 주변을보고 쓴거지..무슨 통계를 낸건 아니잖니 너도 마찬가지고

뭐가 옳다 그르다라는게 아니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네가 먼저 사회적 상이라고 말햇지 않니 마치 그게 사회 통념인 것마냥
현실에서 이런 말하구 다니지마 ㅠ 니 앞에선 티 안내도 뒤에서 여자들이 수근댈걸 세상 많이 변했어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애초에 이런글에 정답이 어딨음
다 자기 주변,자기 생각 쓰는거 아님..?
일일이 자료조사해서 글쓰나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아니 니가 먼저 ‘사회적 상’이라는 게 존재한다며 이 말 어디에 주변도르란 말이 있어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그 사회적상이란게 당연히 내 주변보고 하는 얘기겠지..?
굳이 따로 내 주변이라는 말을 앞에 안써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문장 **“공통된 부분도 있지만 성별별 선호하는 사회적 상이란 게 존재함”**은
딱 봤을 때 두 가지 해석이 가능해요. 그런데 문장 구조랑 표현의 뉘앙스를 보면 ‘본인 주변 이야기’보다 ‘사회 일반의 경향’을 말하는 것에 훨씬 가깝습니다.

아래처럼 나눠서 분석해줄게.



✅ 1. 문장 자체의 뉘앙스
•“공통된 부분도 있지만” → 특정 개인 이야기보다 집단의 전체 경향을 말할 때 쓰는 표현.
•“성별별 선호하는 사회적 상이란 게 존재함” → ‘선호하는 사회적 이미지/역할/상(象)이 있다’는 일반화된 진술.
•“존재함”이라는 종결도 객관적 사실 진술, 즉 본인의 지인 얘기보단 사회 전체 현상을 이야기할 때 주로 쓰는 말투.

이 조합은 사회 구조나 통계적 경향을 논할 때의 문장이지, 주변 사례를 근거로 말할 때의 문장은 아님.

니 말 챗지피티한테 분석해보라고 함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2에게
백 번 양보해서 니가 주변 사람들 보고 느낀 바를 커뮤에 솔직하게 적은 거라고 해도,
1. 여기 여초 커뮤고
2. 니가 커뮤에 글을 쓴 이상 그 공간은 오롯이 니 거일 수가 없잖아

세상이 지금 얼마나 변했는데 성평등 운운하면서 가정적이니, 다소곳하니, 이런 말을 운운해…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더라 라는 말투도 썼는데 왜 그 부분은 ai 안돌리니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주관적인 경험 갖고 일반화했단 얘길 굳이굳이 듣고 싶은 거임…?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일반화 안했다니까?

6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고기만 먹고 살고싶다
21:05 l 조회 1
불닭 컵vs봉지 뭐먹지
21:05 l 조회 1
나 ㄹㅈㄷ 속물임 갑부인 집안으로 시집가고싶음
21:05 l 조회 1
주말알바인데 7월12일(일요일)까지만 하고 그만둬도됨?
21:05 l 조회 1
다음 월드컵은 나도 늙어서 지금처럼 재밌게 못볼거같은데
21:05 l 조회 1
라면 뽀사먹을까 끓여먹을까 ..
21:05 l 조회 1
밥 먹는데 뭐라해서 짜증나고 제대로 씹지도 못해서 소화안되네
21:04 l 조회 1
우리나라처럼 오지랖 심하고 남일에 참견 심한 나라 있어?
21:04 l 조회 1
이거 엄마가 나 비꼬는거같지?
21:04 l 조회 1
피부 두꺼우면 좋은거임?
21:04 l 조회 1
아이패드 케이스 암거나 써도 상관읎나.. 너무비싸다3
21:04 l 조회 4
익들아.. 나 갑자기 고삼(고추장삼겹살이라는뜻 내림받아서 요리힘 1
21:03 l 조회 15
쌍수하고 너무 남상됨2
21:03 l 조회 12
로블록스 슬랑이 왁뿌 asmr 40
21:03 l 조회 11
직업군인이 결혼상대로 그렇게 별로임?3
21:03 l 조회 16
알바할 바에 주식한다 생각하면 좋은 거 같음
21:03 l 조회 5
6평 오피스텔 침대 배치 어디가 최선이야??5
21:02 l 조회 28
사자왕자 [쇼츠] 82억 인구 공감 영상
21:02 l 조회 5
내 친구 이쁜데 대학축제 가니깐
21:02 l 조회 43
근데 솔직히 연락 씹는 친구랑 안 맞으면
21:01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