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16461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1
이 글은 6개월 전 (2025/12/13) 게시물이에요
외대 어문 다니는데 학벌에 대한 미련이 안사라져서 연대 상경 준비중이거든... 근데 너무 늦게 준비해서 잘 안될거같아 물론 되면 좋겠지만!! 
지금 23살 23학번이구 한번 더 준비해서 붙으면 25살에 3학년 되는건데 심적으로 너무 늦었나 싶어서 부담스럽긴해
플랜B는 이번에 떨어지면 내년부터 바로 전문직 시험이나 금공 준비하는건데 너네 같으면 한번 더 편입 도전해볼거같아 아니면 깔끔하게 포기하고 시험 준비할거같아?
대표 사진
익인1
그 나이 땐 늦었다고 생각하는데... 진짜 늦은거 아님 ㅜ 너무 애기임요...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나이 한살 잘못 적었어... 지금 23살인데도 안늦었다고 생각해?? ㅜㅜ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하 진심 완전!!!!! 완전!!!!! 만약 지금 너가 나이 많은것 같다는 생각에 안했다? 나중에 너가 이 글 보면 진짜 후회할걸....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ㅜㅜㅜㅜㅜ 고마워... 대학도 한번에 못와서 조급한거같아 조언 고마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라면 근데 전문직시험이나 준비할것같긴해
특히 금융공기업은 학벌채용 아니잖아 블라인드 아냐? 내가 기술직 공기업인데 여기도 블라인드 채용인데다 심지어 결국 누가 빨리 직급 다냐인데 특별승진이런것도 딱히 없다보니 먼저 들어가는 사람이 승자야 그리고 일 잘하는놈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오히려 5급 고시 준비하다가 서른 넘은 명문대생들이 직원으로 온다야,,, 진심 의미없어
대신 이친구들이 다른대친구들보다 끈기와 인내는 좋더라
이걸로 역시 00대라고 칭찬은 하지 근데 그게 승진도움은 아니잖아
전문직자격증을 따서 사기업을 갈거면 편입해 익아 근데 공기업이면 정말 의미가 없어,, 조금 더 주목될뿐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 현실적인 조언 고마워... 근데 전문직 따서 사기업 가려면 편입 추천하는 이유는 뭐야? 전문직 따고 난 후에 경쟁력 때문에 그런거야?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게 내 주변 지인들을 보면 펀드매니저(중경외시 중 1)는 자기 회사에 자기 혼자 그학교였음ㅋㅋㅋㅋㅋ 다 스카이,, 회계사도 요즘 대형회사들이 이전보다 안뽑아서 중고신입으로 다시 들어가거나 학교 중요하단 친구 말도 있었구,, 심지어 친구동생은 로스쿨나와서 유명로펌갔는데 다 서울대라서 고대연대는 옆에 대학교를 적었대 안적은 사람은 모두 서울대 ㅋㅋㅋㅋㅋ 약간 사기업은 확실히 학교우대한다고 생각이 들어 특히 공기업조차 00대모임 이런걸 만들어서 모여 약간 정치질이 공기업에도 아예 없을순 없거든 그래도 뭐 공기업은 임원이 좋은대여야 유리하다 이런건 없어 보면 대학교가 처음보는 대학교도 많아 하지만 확실히 사기업은 더 심하니까,, 사기업은 기술직도 명문대 아니면 현장돌리는 곳도 잇어 ㅋㅋ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구나... 로스쿨은 좀 충격적이다 학생때 공부 좀 제대로 할걸 !!! ㅋㅋㅋㅋㅋ ㅜㅠㅠㅠ 하여튼 고마워 도움이 많이 됐어...ㅜㅜ
6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저녁 안먹는 다이어터들아
20:34 l 조회 1
블랙헤드 피부과 가야됨? 아님 집에서도 충분히 ㄱㄴ해?
20:34 l 조회 1
좀 나름 살만하게 자영업 사업하다 한순간에 나앉는 건 왜그런거임?
20:34 l 조회 1
다이어트 내 다여트 식단 어떤지 봐주라!
20:34 l 조회 1
어린이집교사익있어?
20:34 l 조회 1
돌출입중에 비발치교정한 익들아 만족해?
20:34 l 조회 2
아 호감가던 남자가 ㅇㅇ이도 살도 빼고 운동도 해봐 이럼
20:34 l 조회 4
몸에 특별한 증상 없어도 검진은 꼭!!!해야해
20:34 l 조회 3
20:34 l 조회 2
왜 못되고 정병부리는 사람 옆에 착하고 순한 애들이 있는걸까1
20:33 l 조회 3
AI 타격 있는 거 알면서도 도전하는 직업 있어?
20:33 l 조회 3
25~28시면 사실상 다음날인거 아니야...?
20:33 l 조회 12
직장에선 진짜 억울한 경우 어떡함?1
20:33 l 조회 10
면허따고싶지가 않아서 큰일이다
20:33 l 조회 7
주변에 스스로를 착하다고 밀하는 사람 있어?
20:33 l 조회 5
내 친구들 순한 거 봐.. 40 4
20:33 l 조회 34
26인데 워홀 막 너무 가고싶다 정도는 아니면 그냥 안가는게 맞을까
20:33 l 조회 7
일본호텔에서 제대로된 드라이기 처음봐!!
20:33 l 조회 3
하닉 개미털기 아니고 설거지일라나?
20:32 l 조회 8
자취할때 10리터 기준으로 봉투 며칠에 한번식 섰어?
20:32 l 조회 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