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19625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7
이 글은 6개월 전 (2025/12/17) 게시물이에요

나 공기업 이제 첫 준비 시작하는데 몇 가지 질문이 있어 🥹 | 인스티즈

나는 공공기관이 관심이 있어서 그런데 

이런 채용 공고가 올라오면 


저 ncs들이 피셋인지 모듈인지 어떻게 알아?

내가 지금 막 ncs가 뭔지 개념 밟고 있는 중이라

헷갈리는 게 좀 있는 거 같아 .. 


그리고 피셋은 7급 민경채 사서 공부하면 되고 

모듈은 이론 암기 후 요약집 만들면 된다는대

이것도 맞을까 ? 🥺

대표 사진
익인1
의수문자 4과목을 보면 대부분 피셋임 플러스로 조직,정보가 추가됨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 문제집 까보기 전까진 몰라서
그렇게 예상하는 거야??
그럼 내가 올린 저ㅜ공고는 피셋으로 올라오는 거지..?!
(답변 고마워ㅜㅜ)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보통 대행사 별로 스타일이 달라서 대행사 확인 하는 거 추천하고 제일 좋은 건 작년 필기 후기 보는 거 추천해 같은 대행사여도 회사마다 내는 스타일이 다를 수도 있어서... 그리고 채용년도마다 또 바뀌고 이래서 사실 묘듈 피셋 두루두루 다 준비하는 게 좋아(비율은 피셋9 모듈1)

수리능력이라 적혀있으면 아마 자료해석+응용수리 둘다 나올 것 같고 정보능력 직업윤리는 모듈에서 나올 거야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피셋은 민경채는 결이 다르다 생각해서 그냥 봉모(한전이나 건보 한수원 해커스 통합 봉모 등등)로 익히는 것도 좋고 응용수리랑 자료해석은 독끝으로 과목별 공부하는 거 추천(의사소통이마 자원관리 문제해결은 굳이 싶어) 모듈은 그 요약본 같은 거 정리해둔 파일 파는 경우 있으니깐 그런 거 사서 보고 교수자용? 산안제인가 그거 다 보기엔 양이 너무 많아 그러고 초록이랑 모듈의 코드로(자기한테 잘 맞는 거 하나만) 모듈형 공부하는 거 추천할게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이렇게 자세히 알려주다니 ,,😿
진짜 고마워 이제 첫시작하는데 공부 전부터 감이 안 잡히는 거야..
진짜고마워 🥹

그럼 피셋은 봉모로 시작하면서 감 익히고
응용수리 자료해석 = 과목별로 독끝
그런데 응용수리 자료해석도 피셋 안에 포함인 거 아니야..?!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어엉 응용수리는 피셋에 없는 걸로 알고 자료해석은 있는데 결이 살짝 달라 그리고 걔네는 추가로 공부해서 파는 거 추천해 그나마 연습하면 점수 끌어올릴 수 있는 과목이라... 봉모 외에도 푸는 거 추천 하다보면 시행착오도 겪고 방황도 할텐데 그래도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해 ncs가 뭔지 대충 알겠다 싶으면 스터디 들어가는 것도 추천할게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흐엉 ㅠㅠㅠㅠ 고마워 정말 ..
정보력이 부족했는데 덕분에 마니 알아가ㅜㅜ
열심히 공부해야지!!!

익인아 도움줘서 고마워 💚🍀 !!

6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지코바 만들었어
11:56 l 조회 1
장거리 연애인데 이런 낌새 보이면 끝이라고 봐야 돼...?
11:56 l 조회 4
Kt 보답 더럽게 짜치네 ㅋㅋ
11:56 l 조회 1
3년째 비밀연애중인데 부모님한테 말할 타이밍
11:55 l 조회 13
초등학교 교사는 진짜 확실히 빡세긴 할듯
11:55 l 조회 5
혼나면 폭력성이 올라오믄거같아 3
11:54 l 조회 18
아울렛에서 일하는데 ㄹㅇ개념없는 부모들 개많다 1
11:53 l 조회 20
1키로 빠졌는데 촉촉한 초코칩쿠키 먹어두될까4
11:53 l 조회 15
말랑이 다시는 안사실게요
11:53 l 조회 37
여자들 기에 눌리면 어떡해
11:53 l 조회 21
총각김치 진짜 맛있는곳 있나ㅜ 택배 되는곳
11:53 l 조회 4
나 일중독인가…
11:52 l 조회 8
동성(女) 사랑 꿈에 나왔는데2
11:51 l 조회 19
폄의점 알바생한테 호감 있는데 이렇게 인스타 따는거 ㄱㅊ?9
11:51 l 조회 22
일주일 뒤 여행인데 생리터졋어 4
11:51 l 조회 24
진짜 넷사세 빼고 다들 여행 얼마나 가?7
11:51 l 조회 33
내가 제일 이해 안 가는거 2
11:51 l 조회 19
인스 게시글 보고 대학갔을 때 만학도 아주머니가 했던 말 떠오름
11:50 l 조회 21
10살 이상 연상한테 호감 느끼면 ㅋㅋㅋㅋㅋㅋㅋ 5
11:50 l 조회 51
바지 재질 잘못 입어서 더워하는중
11:50 l 조회 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