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워낙 계급사회 오지고 남한가면 고문하고 정보빼내서 죽인다 이런식으로 세뇌해서 북한사람들이 갈지말지 막 고민하는데
탈북민이 떡하니 사업가로 성공한거보면서 저기는 노력만 하면 성공할수있구나 희망을 얻는대
글고 이만갑 보고도 탈북많이한대
| 이 글은 6개월 전 (2025/12/17) 게시물이에요 |
|
북한이 워낙 계급사회 오지고 남한가면 고문하고 정보빼내서 죽인다 이런식으로 세뇌해서 북한사람들이 갈지말지 막 고민하는데 탈북민이 떡하니 사업가로 성공한거보면서 저기는 노력만 하면 성공할수있구나 희망을 얻는대 글고 이만갑 보고도 탈북많이한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