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20317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8
이 글은 6개월 전 (2025/12/18) 게시물이에요
나 올해만 시험 4번째고 제대로 규칙적으로 순공 10시간 찍어가면서 공부한건 3년됐어 .. 작년엔 컷트라인으로 1차합격해서 2차도 봐봤는데 올해는 진짜 망해서 합격기대가안돼
내년이면 벌써 27살이고 일을해야하나싶기도하고 일을 하게되면 공부에 집중못할거같기도한데... 눈딱감고 1년 더 올인하는게 맞을까..? 아님 시간강사라도 할까....
대표 사진
익인1
내가 쓰니라면 일병행 해보긴 할 듯....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기간제말고 그냥 간단한 알바라도 하는게낫겟지..?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헉 나는 기간제 생각했는데! 기간제하기 싫은 거야? 국영수면 학원 알바 정도는 괜찮은 것 같고 학원 할 거 아니면 일반 알바보단 시간강사가 더 낫지 않을까...?!!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나 국영수중하나야! 답글고마워ㅠ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는 00년생이고 회계사 준비 중인데 .. 올해 1차 합격하고 2차 망해서 내년에 또 보려고 준비 중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와 회계사 멋있다......ㅠㅠㅠ 1차합격한거도 대단해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같이 1년 더 ㄱㄱ 해보자 ,,,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올인할 수 있어? 대단하다 나는 2년 올인해보니까 더이상 못하겠어서 기간제나 일 할라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돈 걱정 없이 공부할 수 있고 부모님이 지원해주시몬 올인해봐 빨리붙는게 젤 좋은듯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려면 할수는 있는데 혹시나 기간제했다가 나는 안주하게될까봐.. 보통 독한게아니면 공부하기힘들다더라고ㅜ 너도 00이야?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응 공공이야 ㅜ 나도 여건 되면 올인해서 빨리붙는게 젤 최고루트인 거 같고, 나는 돈이 없어서 올인도 못하겠어서 합격 늦어질 각오하고 공부못할 각오 하고 일하러가야됨 ㅎ ㅜ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넌 과목뭐야?? ㅜㅜ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 미술 ㅜ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내년 27이면 1년 더 올인할 듯 28에 학교와도 막내라인임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진짜....? 나는 지금 내가 너무 늦은거같아서 걱정하는중..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1-5월에는 10시간까지 찍지말고 운동도하고 멘탈케어하고 11월 시험 다가올 수록 평균 순공 점점 늘려봐... 임용은 운과 뒷심이 중요한 시험인 것 같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혹시 현직인건가...? 과목뭐야? 내 운은 도대체 언제올까,,ㅜ ㅜ 나도 얼른 붙어서 효도하고싶다,,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국영수구나... 나 경쟁률 1n이었던 지역 사회 교과고 재수에 붙어서 지금은 현직이야! 곧 쓰니 차례다 교단에서 만나자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고마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쓰나 나 아는 분도 31세까지 시험 준비 하셨오 전혀 늦은 거 아니구 정 불안하면 연초에는 파트타임 강사라두 해봐!!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그분은 31세까지 일병행하시면서 한거겠지..?.? 난 붙으면 장땡이라는 시험인거 너무 잘 아는데 만약 안됐을때 상황이 정말 안좋아져서 일을 해야만할때 뽑아주는 곳이 없을까봐 걱정됐어ㅠ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어떻게할지 결정했아..? 나두 00인데 막막혀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결정했어? 나도 ㅇㅇ이고 임용 3수짼데 막막해
..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최탈 두번했거든..? ㅜ 원인은 1차점수같아서 올인하려구..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도 최탈만 두번..ㅠ 올인하면 인간관계 다 단절돼서 외롭지 않아? 매일 침묵하고 공부만 하니까 난 이것때매 고민돼 점수도 점순데
4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솔직히 친구도 연애랑 비슷하게 찐사/뇌빼고만나는애 이렇게 갈리는듯
3:07 l 조회 2
인티 안했으면 어쩔뻔 맥북 프로 가격 올랐대서 사고 옴
3:05 l 조회 11
인생이 왜이렇게 안 풀리지...1
3:05 l 조회 8
나 사회성 ㄹㅇ 개없어서 서류합격해도 별 기쁘지가 않아1
3:05 l 조회 9
난 진짜 여사친들만 많아도 연애안해도 되거든?1
3:05 l 조회 13
남자를 너무 좋아해서 모르는 남자들이랑도 노는데1
3:04 l 조회 16
사주에 금 많은3
3:04 l 조회 15
쌍수라인 높이려고 재수술할까말까
3:04 l 조회 4
1년 내내 붙어다니던 친구여도 졸업하면 멀어지는구나
3:03 l 조회 12
와 이거 뭐지? 진짜 맛있어
3:03 l 조회 24
난 진짜 맘 놓고 먹으면 200키로 될 듯 2
3:02 l 조회 13
게임 유튜버 누구 좋아해?
3:02 l 조회 19
이런 계란말이 직접 만드는걸까 만들어져있는걸 보내주는 걸까 40 8
3:02 l 조회 53
청년미래적금 일반형->우대형 3
3:01 l 조회 9
4시다 벌써
3:01 l 조회 7
오늘따라 유독 우리집 강아지가 보고싶네3
3:00 l 조회 14
나 사실 모르는 남자 많이 만나고다님ㅜㅜ..22
2:59 l 조회 84
땀띠 나 전에 로션 하나만 바르고 나은거 같은데4
2:59 l 조회 13
나만 찐친이라고 생각했던 관계 있어?^ㅠ3
2:58 l 조회 25
시외버스?비가 환급됐다는데
2:58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