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22186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73
이 글은 5개월 전 (2025/12/20) 게시물이에요
나 20학번 이과 인서울 중위권 전화기 입학함
당시에 서울이나 경인교대 써볼 수 있었는데(내신이 1초중반?) 이과생이라 공대 고집함
근데 대학생활 너뮤 뭣같았음. 남들처럼 노는 대학생활 없었음. 적성에도 안 맞는 것 같고 걍 싫어짐ㅜㅜ취업한 선배들 돈은 진짜 잘 버는데 워라밸이 너뮹 안좋아. 그래서 걍 7급 공뷰중인데 너무 힘들어
반면에 문과에서 교대간 친구애들 취업걱정도 없고 정말 부럽다.. 교사는 첨부터 7급 상당이라던데 걔네보다 내가 공부 훨씬 잘했어서 인생 설계 첫단추가 얼마나 중요한 지 깨달았어…..
대표 사진
익인1
7급 준비도 임용 준비도 어차피 합격을 해야 취업 걱정이 없는 건 똑같음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물어봤는데 걍 거의 다 붙는대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대신 그 관련 공부를 4년 동안 하는거잖아 걔네는 길 틀면 다른 거 잘 못 해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미안하지만 그건 공대도 못해…. 반도체만 팠는데 다른 회사 가려니 서울에 근무지가 없고 그다지 메리트 없어. 그리고 나 4점대인데 그렇게 취업 보장되즌 것도ㅠ아님여새 어려워서..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무리 학생이 줄고 티오도 줄어서 경쟁률이 높아져도 이 미친 취업난에 그정도면 ㄹㅇ 취업걱정 없는편이긴해...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금 입학은 좀 그렇긴한데 20학번 시절은 그정도로 티오가 없진 안ㄹ나봐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20학번이면 재수생 적체가 쌓이고 있어서 티오가 나와도 빡세긴한데 본인이 진짜 마음먹고 공부하면 반반확률로 붙음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근데 윗댓 말도 맞긴함. 교대는 취업시장에서 고졸이랑 똑같음 ㅠ 다른 길로 못튼다는게 이런거....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도 서성한 문과인데 에타 졸업게 보면 교대 버리고 온 애들 피눈물 흘리더라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내 동기도 어머니가 교산데 교사싫다고 버리고 왔다가 후회하고 약대 n년 째 공부중임.. 교대간 친구들 다 교사엄마 추천 나두 후회돼ㅋㅋㅋㅋ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도 서성한이면 cpa cta 리트로 빠지지않나. 눈이 높아서들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것도 비율로 보면 극소수.. 기본 4~5년 박고 하는거라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ㅜ 진짜 경쟁사회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공대에 대학때 공부열심히 한 쓰니가 더 부러운데 전문성있는게 멋있어
그래서 의원면직하고 취준중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멋있게 봐줘서 고마워.. 근데 괴물같은 애들 많고 사기업 들어가봤자 애낳고 머ㅓ하면 경쟁력 없을 능력인 게 느껴져서 뒤늦게 안정적인 거 찾고있어. 그래서 찾은 게 공무원, 좋은 직업이지만 현타오고 암튼 그래…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쓰니는 뭐든 잘 될겨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넌 더 잘 될겨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20 서울교대 최합 버리고 컴공왔는데 약간 후회.. 근데 뭐 취업은 막막하지만 엄청 후회되거나 하진 않음 내 선택이니까! 교대 갔으면 안해봤을 경험들 많이 해봐서 좋음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약간 후회>약간 아쉽
말을 잘못썼넹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컴공 취업상황 요새 안 좋지?? 우리 입학할 때만 해도 선배들 네카라 가고 젤 전망 좋았는데 ai때문에 일케 바뀐거 너무 억까같아ㅜㅜㅜ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ㅋㅋㅋ웅 안좋은 정도가 아니고 그냥.. 최악이야 내가 전공이 잘 안 맞기도 하고ㅠㅋㅋ 그래서 길을 잃은 상탠데 갈피가 아직 안 잡히네…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두 난 너 후회없단 마인드 만 봐도 대성할 거 같움 화이팅~!!!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글쓴이에게
ㅎㅎ고마웡 그러면 좋겠네 쓰니도 대성하길!!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공대 사기업 워라밸 너무 안 좋아… 나 일주일에 세번은 야근하고 토요일도 출긍해…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ㅎㅇㄴㅅ 다니는 언니도 회사에 살더라. 근데 또 돈을 1억 넘게 받으니까 불만은 없어보였지만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도 교대간 친구 몇 명 있는데 내주변은 임용 다 한번에 붙어서 방학 때마다 여행다니고 그런 거 보면 부럽긴해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 주변도 웬만하면 다 붙어서… 여행 다니는 스토리가 진짜 부러워 난 이제 다시 미래를 기약할 수 없는 수험생인데 흡흡ㅜㅜ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집안 잘살면 교대 최고의 선택임ㅋㅋㅋㅋㅋ
5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왜 훨씬 더 잘했다고 생각하는지 의문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 친구들은 지방교대 다녀서 내가 더 잘했다는 거임;; 또 이러네ㅎ 걔네 내신 1후반, 내가 이과라 더 잘한 건 맞음 걔네도 인정하고 내가 당시 모고도 더 잘나옴
5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서울경인빼고 올려치기 금지
5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삭제한 댓글에게
내가 경인교대 긁은 적 없는데? 교사 1년차! 이러는 거 추해ㅎㅎㅎㅎㅎ 꼭 애매한 애드링 성적으로 부들부들 대더라

5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삭제한 댓글에게
40퍼대는ㅋㅋ 경인교대 똑똑한 거 아는데 우리 과 기사자격증 합격률은 10퍼야~ 그냥 너혼자 긁혀서 나한테 다짜고짜 화내고 난 교사^^ 이러는데 누가 좋은 말 나오겠니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난 교대생인데 전문성 있는 일반대 친구들이 너무 부럽던데…. 난 돈을 많이 벌고싶은데 돈을 많이 방법이 업ㅎ구 그냥 평생 교시를 해야한다는 게 싫다 ㅎㅎ 진짜 너무 아쉬워할 필요 없어!! 여기도 여기대로의 단점이 있거든 어쨌든 잘됐으면 좋겠다 쓰니
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보고 싶다니까 많이 아프냐고 말한 남친..
19:17 l 조회 1
중1인데 케이스티파이 케이스 알까?
19:17 l 조회 1
근데 운동하면 평소보다 배가 더 고파서 더 먹게되는데
19:17 l 조회 2
이런거 양말 안 신고 신는거야??
19:16 l 조회 3
아빠 돌아가시니까 세상 살기 막막하다
19:16 l 조회 4
중소 다니는 익들아 너희 신입 연봉 얼마임? 1
19:16 l 조회 8
금욜에 연차 쓸까 ??봐주라
19:16 l 조회 5
피부과 시술 중에 하길 잘 했다!라고 생각한 거 있어?
19:16 l 조회 3
수원메쎄 말이야 수원역 2,3번출구로 나가서 횡단보도 2개 건너고 오른쪽 에스컬레이터 내려가면 되징?
19:16 l 조회 3
보통 중소 연차 따로 여름휴가 따로야? 3
19:15 l 조회 8
스펙없고 경력 부실하니까 중소 생산직도 안 뽑아주네
19:15 l 조회 9
나 이번에 생리일정 맞추느라 한달치 피임약 먹었능데 확실히 생리통 없어지고 양도 확 줄어듦
19:15 l 조회 4
삼전 8층 하닉 160층인 나
19:15 l 조회 25
김치만두 러버들아 씨제이 플랜테리아 먹어봐 꼭..
19:14 l 조회 7
인비절라인 교정하고 있는 익 있어??
19:13 l 조회 4
호메 빨래 돌리는데 개웃기네ㅋㅋㅋㅋㅋ
19:13 l 조회 22
생리할때 제발 화장실 깨끗하게 사용하자 ㅠㅠ
19:13 l 조회 12
솔직히 취업나이는 늦으면 늦을수록 무능력한거 아니야?14
19:13 l 조회 41
사회복지사는 다들 착한듯1
19:13 l 조회 20
담배 한보루 사면서 왜자꾸 라이터 달라고하는거임??2
19:13 l 조회 2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