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된 카테고리 SSG
논란은 메디컬 테스트 결과를 보는 양측의 시선 차이에서 비롯된다. 버하겐은 미국에서 메디컬 테스트를 받았고, 그 필름을 가지고 더블 체크를 시작했다. 하지만 이 필름을 본 한국 의료진이 우려를 드러냈다. 정확히 공개하지는 않았으나 던지는 팔쪽에 손상이 발견됐다. 추적 관찰을 하려고 해도 일본에서 뛰던 당시 의료 기록을 제공 받을 수가 없었다.
물론 인체의 반작용을 반복하는 투수들의 몸은 대부분이 완벽한 정상은 아니다. 어느 선수나 어느 정도의 손상은 가지고 있다. 하지만 버하겐은 여러 곳에서 이상 소견이 발견됐고, 지금 당장은 몰라도 추후 문제가 될 수 있다는 판단이 내려졌다. SSG도 신중할 수밖에 없었다. 나중에 탈이 나면 큰 문제였다. 단순히 대체하는 데 드는 비용만이 문제는 아니었다. 선수를 다시 찾고, 계약을 하고, 이 선수가 한국에 들어와 적응하고 빌드업을 하는 데 거의 한 달의 시간이 소요된다. 팀에는 엄청난 타격이다. 그때가 되면 선수 풀도 좁아진다.
-
다만 실제 소송까지 이어질 가능성은 낮다는 관측이다. SSG는 계약 해지의 사유가 충분하다고 보고 있고, 첫 계약시 이에 대해 명시한 만큼 법적 싸움으로 가도 구단이 패하는 경우가 없을 것이라 자신하고 있다. 버하겐 측도 자문을 구한 결과 이기기 힘든 싸움이라는 판단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현재 진행 중인 소송은 없고, 이대로 양자의 관계는 정리될 가능성이 크다.
LG
한화
SSG
삼성
NC
KT
롯데
KIA
두산
키움
MLB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