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50214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3
기분 나쁘면 내가 예민한 건가?

나 01년생이고 남친 5살 연상임 
나 휴학 한 번도 안 하고 4학년 2학기 때 취업계 쓰고 취업 했고, 직장 2년차 좀 넘음 
휴학 한 번도 안 한 이유는 나는 알바를 한 번도 해본적 없고, 해외여행도 나름 꽤 다녀서 굳이 휴학할 필요를 못 느꼈었음 
근데 부모님이 곧 퇴직하신다 했었고 퇴직하시면 지금처럼은 못 누리게 해준다하셔서 부담 덜어주려고 바로 취업함 

내년 3월 결혼 예정임 그래서 친구들한테 카톡으로 미리 알렸는데 그 친구 중 한 명한테 갑자기 전화 옴 

그 친구는 아직 대학원생인데 나한테 너무 일찍 결혼하는 거 아니냐고(남친이랑은 1년 반 사귐.. 내년에 결혼하면 3년 조금 안 되게 사귈 듯) 요즘에는 30대에 결혼하는게 대부분이라고 겁나 뭐라함..

내가 남친도 대기업 다니고 모아둔 돈도 좀 있고, 성격도 좋고 잘 맞고 그리고 나도 직장 2년 넘다보니 그런 생각은 안 든다 결혼해도 괜찮을 거 같다 했는데 계속 폭풍 잔소리함;;

나 생각해서 해주는 말인 거는 알지만 그 친구랑 나랑 상황도 다르고(일단 나는 내가 스스로 돈 버니까..) 내가 스스로 결혼해도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40분 내내 어려서 결혼하지 말라는 이유 하나로 말리니까 기분 나쁜데.. 내가 너무 예민한 건가ㅠㅠ 일단 그 친구는 나 생각해서 하는 말이긴 하니까..

근데 나 결혼하는 내년이면 한국 나이로 27살이면 그런 잔소리 들을 정도로 어린 거는 아니지 않나..? 내년 3월이면 직장도 3년 7개월차인데..
대표 사진
익인1
다그때쯤 하지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부러운데..... 나도 결혼하고싶다 ㅠ 01년생이야 나도..... 얼마전에 난 헤어짐ㅋ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냥 듣고 흘리면 될 듯!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드물긴해 내주변도 이나이에 결혼하는애들 보면 죄다 남자가 나이많았음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어리고 얼마 안만났고 그 친구는 대학원 다니니까 너가 더 어리게 느껴질듯 근데 너가 확신 있는데 그렇게 얘기하는건 오지랖 맞음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친구가 무례하네... 자기가 뭐라도 된줄 아나봄
4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홈플러스꺼 심플러스 ❤️함흥 비빔 냉면❤️꼭 먹어 미쳤음(p)
22:42 l 조회 1
한달에 4키로씩 빼려는데
22:42 l 조회 4
생리전 축축 처지는 이 느낌 너무너무 싫음2
22:41 l 조회 5
유아퇴행 직관
22:41 l 조회 5
무신사는 왜 20대 초반 안뽑고 다 후반 뽑아?
22:41 l 조회 14
팔 다리에 자반증 퍼지는데..
22:41 l 조회 2
간호사 순천향대 서울 vs 분당차
22:41 l 조회 3
하…. 회사 회식 많은편이니
22:41 l 조회 5
연하 남친이 나보고 아기라는데 2
22:41 l 조회 11
에어팟 케이스 골으라줘 3
22:41 l 조회 6
나 쪼리 둘중에 골라줘 1122 1
22:41 l 조회 6
20대에 연예인 덕질 아예 안하는 익 있오?3
22:40 l 조회 11
어색한 사이에 도움받으면 뭐 선물 보내줘야해??2
22:40 l 조회 9
바람피는 사람들 기력이 신기함5
22:40 l 조회 17
하닉 다시 300 올거라고 생각해?2
22:40 l 조회 24
나 딱 몇키로정도 빼면 이쁠까???
22:40 l 조회 7
08 09년생이면 체감 몇살 같아?3
22:40 l 조회 4
마운자로 5mg 맞아도 배고프고 음식 생각 나는건 이긴자로임?
22:40 l 조회 4
지하철에서 서있는곳 앞에 자리나면 앉는게 맞지않아?
22:39 l 조회 13
왜이렇게 익명이라고 말 함부로 하는 애들 많냐
22:39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