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6841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10

사투리로 쓰는 뭐라카노 뭐라 씨부리쌋노 이런 거는 걍 그렇그등...뭐라 생각할거도 없어 애초에 걍 있는 말인까ㅋㅋㅋ

근디 억지로 끝에 노 붙여서 말하는 거는 먼가 좀 정뚝떨임...요새 밈이나 장난인 거는 아는데 먼가 느낌이 쫌~

대표 사진
익인1
222...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말 잘 통하는 거 같아서 좋았는데 ㅇㅇ이 계탔노ㅋㅋㅋ 이러는 거 보고 정말 귀신같이 정이 떨어짐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미러링이라고 변명해봤자 근본은 일베 출신 밈이라 좋게볼수가 없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밈이나 장난이고 뭐고... 정상적인 사람은 안하지 않아?... 솔직히 거의 다 알고 말하는거 아냐?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222222222222 저러고 장난인데?? 유행인데?? 이 소리하면 진짜 입 한대 때려주고싶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고 말하는 걸까...? 여자애긴 한데 모르고 쓰면 모르고 쓰는 거대로 정떨어짐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일베에서 퍼뜨린 밈이니까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 다른 부분은 다 좋았는데 말투 하나로 걍 천년의 정이 싹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걍 일베 떠나서 사투리 쓰는 지역 애가 아닌데 노노거리는거 ㄹㅇㅋㅋㅋ 가오같애 그냥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광주 애긴 한데 광주...가...노? 로 끝나는 사투리를 쓰나.. 아닌걸로 알음 친가 전준데 ㅇㅇ이 계탔노ㅋㅋ 달달하노ㅋㅋㅋ 이런 억지 노체 안씀ㅠㅠㅠㅠㅠ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밈이고 자시고 애초에 일베발인데 당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요즘은 ㅇㅂ아니더라도 걍 여초에서도 쓰는 말투임ㅋㅋㅋㅜ뭐하누 이런식으로 자리잡은듯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이거 말한거엿어 밈이라기보가 많이들 쓰던데... 아니 먼가 쫌 그래ㅠ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사투리아닌건 오글거림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가오충같애 솔직히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누도 싫어 뭐하누 이런거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걍 억지로 사투리 따라하는거 자체가 구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ㅋㅋㅋ재밋눈뎅 ㅜ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ㅅㅈㅎ 좋다가 팍 식긴 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ㅅㅈㅎ이 모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성전환?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솔직히~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하 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누 말투 킹받아서 쓰고 있었는데 스벅 일베 사건 이후로 절대 안 쓰려고..
같은 집단으로 오해 받으면 너무나 원통할 것 같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 먼가 이젠 일베를 떠나서 걍 고착화 된 하나의 유행어인가 싶어지던 참이긴 한데 보통은 앞에선 아무말 안해도 뒤에선 다들 일베냐고 술렁거리긴 함...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ㅅㅈㅎ이 모야 알려줘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니까 오해받을까봐 앞으로 뇌에 힘주고 안 써야겠음 ...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그 지역 살았었어서 쓰는 사투리는 상관 없는데 생판 다른 지역 사람이 쓰면 엥스럽긴 해..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고 애초에 그 지역에서 쓰는 사투리는 말투 자체가 다름ㅋㅋㅋ 노로 끝나도 뭐라캐쌋노 먹잘게없노 이런식으롴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왜 밈이 됐는지부터..ㅎ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진짜 개많이씀 아는 언니가 써서 팍식었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긔랑 동급인듯
안녕하긔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이것도 요즘 개많이 쓰잖아 이건 그냥 유행아니였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메갈리아꺼잖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누도 개싫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 친구 뭐만하면 ~했누 이러는데 진짜 개싫어서 읽씹한 적 많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장난스럽게 넘어갈 때 쓰는 말투였고 지금도 가끔 쓰는데 슬프넹 ㅠ 일베색기들 진짜 사회악이다 진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하여튼 일베색기들 때문에 사투리도 오해받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녀아녀 근데 진짜 사투리는 딱 들으면 알아ㅋㅋㅋㅋ 억양부터가 다르기도 하고 말이 안되는데다 노 붙이는거를 싫어하는거니깐...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 사투리 안쓰는데 속으로 생각할때 가끔 -노로 끝날 때 있음 ㅎ 실제 말할 때는 안함 사투리인 거 아는데도 일베 오해 받을까봐 🙁
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잘 우는 남친 어때..?
2:25 l 조회 1
정신과를 못갔어.. 어캄
2:25 l 조회 1
식욕 감퇴짤 같은거 봐도 별로 안됐었는데 이건 레전드다...
2:25 l 조회 4
인스타 염탐하는데 질문…
2:24 l 조회 3
루미큐브하다가 욕이 늘었어
2:24 l 조회 3
독서하는 익들아 책 읽을 때 형광펜이나 볼펜으로 써?
2:24 l 조회 3
나 전남친이랑 헤어진 이유..
2:24 l 조회 7
약간 똥다싸고 마지막 조그만한 똥도 다 싸?1
2:24 l 조회 5
나는 판도라 팔찌 참 많은 것보가 알짜배기 두개정도가 제일.이뻐
2:24 l 조회 5
강아지 키우는데 아직 에어컨 안틀은 익들 애들 호흡수 빨라?
2:23 l 조회 6
entp enfp 친구로 잘맞는다고 생각해???
2:23 l 조회 4
이거 멕이는거야?5
2:23 l 조회 17
나도 성공할 수 있을까? 1
2:22 l 조회 19
자고나서 머리아픈것도 타이레놀 먹으면 괜찮아지나?2
2:22 l 조회 13
나도 여자지만 불안형연애하는 친구들 보면 너무 답답함ㅜㅜ2
2:22 l 조회 15
키우는 고양이한테 물렸는데 이거 응급실 갈정도임?5
2:21 l 조회 39
나 잇프피인데 왜 인프피랑 다를까4
2:21 l 조회 20
지금 달 사진 찍었는데 왜 이래?9
2:20 l 조회 52
아빠 60대인데 70-80대 노인같음 4
2:20 l 조회 35
남친한테 어떤 말을 들었을대 제일 설렜어?1
2:19 l 조회 1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