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7723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70

기본 예의라고 생각했는데

어른이랑 대화할 때는 주머니에 손 넣는 거 아니고 짝다리 짚는 거 아니고 모자 쓰는 거 아니라고 ㅇㅇ...

마스크는 그럴 수 있는데 마스크에 모자까지 쓰고 무슨 대화를 하겠다는 건지 이해가 안 감

대표 사진
익인1
어떤 사이가 대화를 나눴는데?
19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게 무슨 질문임?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니 뭐 직장선후배사이인지 뭔지 궁금했던거야,
19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 직장이 아니라 대부분 예시가 대학 강의실 내에서 수업 듣는 학생이 마스크+모자 썼는데 지적 받았다 그런 내용이더라 다른 예시도 있는데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 나는 그 이전글을 모르고 이것만 봐서 몰랐다. 이전글이 있었나보네? 강의실에서는 간혹 모자 쓰고 있었던거 같긴 한데, 모자는 머리 안감고 강의 나갔거나 하면눌려서 못벗는 경우 허다했으니까, 물론 대면으로 인사 드리러갈땐 애초에 모자를 안쓰고 가는게 맞지~~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인사 할 때나 ㅏ모자 벗고 인사 하라하지 않나...?
19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가족마다 다르긴 하다 나는 어른 앞에서 아예 모자 금지였어서... 애초에 실내 들어갈 때 겉옷/모자 벗으라고 했음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이제 엄빠도 연령대가 어리다보니 기본예절 모르는거임....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2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어릴때 배웠음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대학 강의실가보면 다 모자에 마스크쓰고 있던데
모자 정도는 요새 그렇게 나쁘게 보진 않는듯
짝다리나 주머니에 손넣는건 예의 없는거고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시대가 바뀌고있는거겠지 싶은데?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ㅁㅈ 나 그렇게 교육받았고 그렇게 하고 있지만 어린애들이 나한테 모자 쓰고 인사해도 아무렇지도 않음.. 요샌 모자가 걍 악세사리의 하나로 자리잡아서 딱히? 그런 인식은 점차 변해가도 될듯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어릴때 친척들 볼때는 들었는데 사실 요즘은 잘 모르겠는? 대학 강의땐 절반은 모자 쓴 수준이었는데 지적하는 교수님 한명도 없었음 직장은 회바회 같고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공식적인 자리나 예의 차려야 하는 곳 아니면 사실 모자나 마스크는 요즘 별로 신경 안 쓰는 분위기 같긴 함 어디서든 그런거 지적하는거 못 봄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모자 푹눌러쓰고 마스크쓰면 진짜...들리지도 않고 눈도 안보이고 걍 헬멧쓴사람이랑 대화하는거같음 ㅋㅋㅋㅋ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
강의실에서 모자 쓰면 왜 안되냐는 애들 많더라ㅋㅋㅋ 강의 들을때만 벗으면 되는 걸 그거 뭐 안 쓴다거 죽는 것도 아니고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는 그럴 수 있다 싶은데 모자나 주머니 손 넣기 이런건.... 교육을 못 받나봐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
주머니나 짝다리는 그냥 예의 부족인거고 모자는 어느정도는 문화가 달라지고 있구나 받아들여야하는 것 같음.. 상대가 싫어하는건 안하는게 매너라는 입장에서 교수님이 강의실에서 모자 안썼으면 좋겠다 해서 안쓸 수는 있지만 무작정 실내에서 무슨 모자냐 예의없다 이런 시대는 지난 듯
19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속보] 이 대통령 "전세, 사라져가지 않겠나…대폭등 아닌 정상화 과정”431 06.08 15:0065958 0
일상애인이 자긴 국힘 민주 둘다 싫어하는 중도보수래230 06.08 16:4951825 0
일상 나 오늘 멸공의 상징 먹을거다...196 06.08 12:4481081 2
이성 사랑방곧 결혼예정인 애인이 넌 객관적으로 인기있는 외모나 성격은 아니야 라고함..89 06.08 11:1243412 0
야구근데 아겜 한팀에서 선발2명 데려가는건 좀 너무한거아니야?65 06.08 20:4815762 0
콜레스테롤 수치높다하니까 "빵순이의 최후" 라고 답장왓는데
3:06 l 조회 3
집에 가고 싶다
3:06 l 조회 1
엑스 염탐하지말걸.....
3:05 l 조회 14
임티에는 욀케 부자가 많아?!?4
3:04 l 조회 22
서울은 이상한사람들 많자나 그럼.. 걍 피해야해? 1
3:04 l 조회 8
결혼할 사람인지 판별할때 일부러 갈등을 만들기도해?
3:04 l 조회 7
극우: 나 서연고 다니고 내 친구들도 다 서연고야 중얼중얼…2
3:04 l 조회 14
롯데리아에서 버거랑 빙수 동시에 시킬까 아님 버거 다 머꼬 빙수ㅜ시킬까2
3:04 l 조회 7
블라인드는 남초중에서도 결이다름?
3:04 l 조회 7
죽고싶다는 생각 자주하고4
3:03 l 조회 16
우리 엄빠 얘기 개웃겨 완전 꼬셨어2
3:03 l 조회 12
돈많고 정병도진 인생과 돈없고 행복한 인생 뭐가 나아?3
3:02 l 조회 18
탈색했더니 머리 삼일동안 안감았는데도 냄새가 안남
2:59 l 조회 10 l 추천 1
블라인드도하면안됨?2
2:58 l 조회 67
계엄령 옹호하는 극우들아 너희 부모가 길가다 죄없이 맞아 죽어도 상관 없어?11
2:57 l 조회 45 l 추천 1
고민(성고민X) 원래 파트너 사이가 이래? 4
2:57 l 조회 122
이카톡 조현병 티나는지 봐줘 티많이나면 약 물갈이하게8
2:57 l 조회 95
내 인생 어디서부터 꼬인건지 모르겠어
2:56 l 조회 28
Ncs 50문제서 31개 맞은거면 낮은편이야?3
2:56 l 조회 17
홈플폐점 어카지1
2:56 l 조회 3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