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75848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14

[잡담] 섬유 유연제 이게 어려움??? | 인스티즈

오른쪽이 섬유유연제 넣는 칸인데 사진은 아무거나 퍼옴

엄마가 저기 칸에 섬유유연제 넣는걸 못함 ;

아니 MAX까지 부으라니까! 설명을 해줘도 넘치게 부어야된다고 함 
넘치게 부으면 흐른다 냄새가 아예 안난다고 말했음 
근데도 MAX에 맞춰서 붓는게 어렵다는데 뭘까

그게 싫으면 세탁기 돌리다가 20~25분에 세탁기 뚜껑 열고 직접 부으면 된다고 알려줌 
그건 또 싫대

종이로 된 섬유 유연제 사자니까 돈 아깝다고 함

저게 어렵나?

대표 사진
익인1
걍 종이섬유유연제 사다 놔. 그거 쓰시게.
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종이는 싫다는데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럼 걍 세탁기 사자 그래 요즘 세탁기들은 세제칸에 세제 채워놓으면 세탁할 때 1회분량씩 알아서 들어가게 되어있어서 가끔가다 1번씩만 가득 채워놓으면 됨
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작년에 산 최신식 통돌이 세탁기임
드럼은 싫대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노안도 올 때인데 어려우실 수도 있을 듯 ㅠㅠ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울 엄니도 돋보기 없으면 잘못해
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그러냐고 한 3번 물어봤는데
그냥 저기 맞춰서 부으면 안된다고 함
안되는 이유 원래 많이 붓는다였음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 다이소 소스통 사서 소분해놔!! 1000원이면 사서 그걸로 조절해서 부으시라고 해~~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냥 어른들이 새로 학습하는 게 힘드심 + 원래 좀 기계치인 경향도 있으셨으면 더더 그럴 수 있어 말 안 듣고 그냥 싸다고 뻥쳐서 종이 사다놓는 게 나을 것 같음 오 아니면 익4 생각 좋다
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종이는 싫대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저거 맥스까지 붓는거 아냐... 최대가 저거라는거지
이불빨래할때나 맥스까지 붓는거임
일반 빨래양엔 바닥에 살짝 가려질정도면 충분함

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최대가 저기라는거지
적당히 저기 안에 맞춰서 부으라는거잖아
엄마 기준 무조건 넘치게 붓는다 넣자마자 바로 흘러내림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마음에 안들면 쓰니가 빨래 돌리기 정도는 해야지
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빨래 여러 번 돌려봤는데
마음에 안든다 하지말라고 그러더라고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럼 세탁 스타일이 아예 안맞나보다 ㅠ
자취하는게 맘 편하겠어 ㅠ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칸은 좁고 섬유유연제 통은 크니까 어려우실 수도 있을듯..? 조금만 부어야지 해도 콸 쏟아지니까.. 익4 말대로 소스통 같은거 사서 담아드려봐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근데 세탁기마다 다를 수도 있지만 내가 쓰는 건 저기 넘치게 부어도 다 세탁기로 들어가던데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작은 통 몇개 사서 저 맥스되는 선까지 쓰니가 소분을 해놔야 할 듯.. 그냥 그거 하나 다 부으라거 하고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
맥스까지 부어야 향 잘날거 같아서 항상 맥스로 부었는디 ㅋㅋ 그럴필요없구나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빨래 돌리는거 버튼만 누르면 끝인데 쓰니가 하는걸 마음에 안들건 또 뭐가 있찌..?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우리 엄마도 저러셔서 ㅋㅋㅋ ㅠ 옷마다 헹굼 몇번 탈수 몇번, 옷가지 분류도 다 자기 기준이 있는데 그거 하나하나 가르치기도 번거롭고 남 손에 들어가면 빨래가 덜됐다 생각하시면 그러더라.. 아직 식세기도 못 믿으셔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
원래 어른들 특임 이때까지 그러고 살아서 바꾸는 게 쉽지 않음 고집도 세고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
소주잔 같은 거 하나 두고 거기다 부은 다음에 넣으라구 햐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섬유유연제는 헹굼단계에서 들어가야하는데 맥스를 넘겨버리면 칸에 머무르다가 헹굼에서 흘러들어가는게 아니라
유연제 수위? 수업? 때문에 미리 흘러들어가서 효과 떨어진다고 이유를 설명해도…. 납득 안하시겠지… 어른들은… 응…

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그렇게 알고있음
맥스선까지 맞추거나 그 아래로 넣어두면 헹굼 단계에 알아서 빠지는데
맥스선을 넘으면 처음에 물 나오는 단계에서 같이 빠지더라
효과가 떨어진다 차라리 안한거보다 못하다고 말해줘도 절대 안함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아님 리필용으로 사서 써 본통 쓸때는 나도 맨날 흘렸는데 아예 리필용으로 쓰니까 그건 입구가 좁아서 잘 들어감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
어렵고 쉽고 말고를 떠나 똥고집이 문제..
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맥스선까지 알아서 조절하면서 넣는게 어떠냐 -> 싫다
종이 유연제 쓰자 -> 싫다
헹굼이 20~25분이다 그 때 뚜껑 열어서 하자 -> 싫다
내가 하겠다 -. 마음에 안듬
???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
우린그래서 그냥 각자빨래 각자함 그게속편해
3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그래 이런거 보여드림 이해하실겨 ㅠ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
맥스 넘치게 부으면 다 빠진다든데 안 들어가고
3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종이 넣고 돌린 날이 있긴한데 향이 강하다고 싫다고 그랬음
이해불가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4
뚜껑에 따라서 붓는데도 그러셔? 반뚜껑이면 충분한데 .. 통채 쓰시는거면 무거우신걸수도있으니까 그거 수도꼭지처럼 따라쓰는걸 해드려봐방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그냥 쓰니빨래는 쓰니가 따로해..ㅠ 저거 관련 유투브 영상 보여드려, 그럼 좀 이해하실수도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난 저거 별로 효과 없는거 같아서 그냥 세탁->헹굼2->헹굼1 때 일시정지 하고 그 때 섬유유연제 직접 넣음..
어머니도 어려우시면 이게 나으실 수도 있어! 슬프게도 부모님 세대가 어느정도인지 모르겠지만 우리 엄마는 이제 습득을 어려워하시더라구 ㅠㅠ

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
엄마같이 사는구나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이게 습득의 문제인가..? 걍 넣으라는건데 고집 부리시네 개답답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이러니 저러니 핑계대도 걍 고집이고 억지지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같은 사람 있어?ㅋㅋㅋㅜㅜ
11:03 l 조회 1
무조건 바다 앞에 숙소 하려는 애인.. 힘들다...
11:03 l 조회 1
본인표출 12개 더 만들어봄
11:03 l 조회 1
아 택시타고 다니게 생겼네
11:03 l 조회 3
아까 291에 샀는데 팔까말까 하던 익
11:03 l 조회 5
주식 사라고 몇천간다 하던분이 최근 기자회견에서 내가언제 주식얘기했냐 발뺌하는거보면
11:02 l 조회 17
안읽씹 하는 사람들은 상대가 안읽씹해도 ㄱㅊ아?
11:02 l 조회 4
러브버그 진짜 시작됐나봐2
11:02 l 조회 6
화해에서 살 거 뭐있지
11:02 l 조회 3
주식은 항상 월급날 직전에 내리더라
11:02 l 조회 9
이번에는 사팔하지말고 진득하니 들고있어야지
11:02 l 조회 6
아직 하닉,삼전 없으면 떨어졌다고 본주사지말고 걍 반도체etf사자2
11:02 l 조회 21
카페인중독 숙성커피 맛있따!!2
11:02 l 조회 8
본인표출 하이닉스 뭐지 나 점집 차릴까봐 🔮2
11:02 l 조회 39
돈도 돈인데 진짜 부모로서 중요한게
11:01 l 조회 9
은행어플 오류나서 들어가지지가 않네ㅋㅋㅋ
11:01 l 조회 5
얼태기 씨게 왔을때 뭐해야될까 알려줘 시술 이런거 다 포함해서☠️
11:01 l 조회 6
진짜미안하지만 나 담주돈들어올때까지만 지금 가격 유지해바 하닉아..1
11:01 l 조회 23
하락장은 아니고 조정장임 ㅇㅇ4
11:00 l 조회 64
점심 먹기 전에 가방 골라줄 익인이들🙇‍♀️🙇‍♀️4
11:00 l 조회 2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