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90815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세븐틴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89

혼자 자취하는 직장인인데 가족 중에 개털알레르기있는 사람이 있어 근데 내 집에 거의 안오고 내가 본가에 감 (차로40분거리) 2주에 한번씩 토욜에만 가고 5~6시간 있다가 난 집으로 옴 개털알레르기있는 사람이 나보고 임보할때도 빨리 보내라 능력이 되야 키우는거다함(강아지 한마리 키울 능력됨)

글고 강아지 임보했었는데 강아지랑 같이 출퇴근했고 다들 귀여워하셨는데 키울거면 내 성향상 강아지보다 고양이가 더 맞을거라고 하셨음(ISFP라 집에만 있고 밖에 잘 안남 임보할때는 산책한다고 나감) 또 혼자 사니까 

이러면 난 키우면 안되는거겠지? 임보하고 입양까지 보내고나서 심적으로 힘들어서 살이 7키로 빠짐,,,



대표 사진
글쓴이
참고로 원룸 아니고 방 하나 있는 14평 아파트에서 혼자 살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임보 보낸것만으로 저렇게 힘들어하는데 키우지마 키워도 나중에 죽을텐데 그때는 일상생활 불가능해보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ㅠㅠ...... 냉정하게 키울 순 없어보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ㅇㅇ 안 키우는 게 맞아보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자취하는 직장인이면 안키우는게 낫긴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안 키우는 게 맞을 것 같아ㅜㅜ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혼자 사는 직장인은 나중에 인생이 어케될지 몰라서 키우는 거 권장 안 하긴 해 잘 키우는 사람도 있다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키우지마 ㅠ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냉정하게 안 키우는게 좋을꺼같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도 자취생인데 한번 키우면 10년은 키워야하니까 안키우고 있음 중간에 결혼할 수도 있는 거고 비혼해도 지금 집이 월세라 집주인이 알고 싫어하면 나가야하니까 자리 확고하게 잡으면 키우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차라리 식물을 키우거나 보호소 주말 봉사하면서 산책해주고 씻겨주고 이런 거 해봐 나는 이러거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ㄴㄴ 키우지마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너가 나중에 많이 힘들거같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뭐 어때 키울 여건 되는 사람만 키우면 개 키우는 사람 엄청 줄어들껄 혼자 있는 시간이 길어서 안된다, 원룸이라서 안된다 이건 이유가 안됨 개도 가족이 있는게 더 행복할껄 어느 정도 희생할 준비만 됐다면 키워도 된다고 생각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쓰니가 힘들거같아
반려동물을 들인다는건 금전+시간+감정+주변 모두 봐야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ㅇㅇ 안 키우는게 맞다고봄 나도 가족중에 개털알러지 있어서 못 키우는데 대신 주기적으로 보호소가서 산책봉사한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주변에서 반대한다면 다 이유가 있다 생각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22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고양이고 강아지고 간에 혼자 사는 직장인이고 앞으로 삶이 어떻게 될지 모르면 안키우는게 맞지. 이사해야 할때 애완동물 받아주는 집 찾기도 어렵고. 유기견 유기묘 보호소에서도 혼자 사는 싱글이 파양하는 경우가 젤 많다더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너 근데 여행 안가? 집 장기적으로 비울 일 없음? 나 자취하면서 강아지 키우는데 내가 여행을 그렇게 다닐지 몰랐음 지금은 동생들이 와서 봐주는데 내년부턴 그거 못해서 여행도 못감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리고 자취하면 이사 하기 힘들어짐 강아지 키운다고 하면 거부하는 사람 많아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여행 안좋아해서 안가구 집은 전세이긴한데 오래 살 생각이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말이 전세지 나도 전세 살다가 집주인이 이제 매매만 생각한다고 해서 나온 상태임 나도 전세로 8년 살다가 나왔는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청약으로 들어간거라 그건 괜찮을거같아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댓글보니까 안키우는게 맞나보네ㅠㅠㅠ 임보할때 진짜 너무 행복했는데,,,,ㅠㅠㅠ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강아지랑 같이 출퇴근 가능해? 그럼 ㄱㅊ은 환경인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장님도 강아지 키워서.. 나 혼자사니까 데려와도 된다 해서 진짜 두달 내내 같이 출퇴근했엉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난 괜찮을 거 같음 집순이면 강아지 입장에서 최고임ㅋㅋㅋ환경은 괜찮은데 강아지 키우면 포기해야하는 것들이랑 금전적인 것들 생각보다 커 그거만 감당가능하면 난 키워도 된다고 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결혼하게됐을때도 생각해야되고 출퇴근도 임보기간만 임시로 데리고 다닌거랑 완전히 입양해서 몇년을 매일매일 데리고다니는거랑 다른거고 그리고 동물들 아플때도 문제임 괜히 의료민영화 체험이라는게 아님..ㅜ그런거 다 하나하나 확인해보고 괜찮으면 입양해도 좋다고봐 강아지들한테 제일 좋은거는 그냥 주인이 옆에 있어주는거야 산책만 잘나가줘도 문제없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결혼생각이 아예 없긴한데 하게된다면 강아지 키우는 사람 강아지 좋아하는 사람이랑 결혼하고싶고 키우게된다면 동네에 개치원도 있어서 그것도 생각해봤어...ㅠ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강아지 들이는거 진짜 1n년동안 두세살살짜리 애 하나 키우는거랑 똑같아..너무 아쉬우면 임보라도 몇번 더 해보고 생각해봐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들 고마워,,,,,강아지는 더 생각해볼게,,,,ㅠㅠㅠㅠㅠㅠㅠ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근데 나도 고양이 키웠지만 1n년 은근히 길고 그 사이엔 생각하지도 못한 변수가 너무 많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난 오히려 ㄱㅊ을거같은데 쓰니가 집에만 있다는 점이 ㅋㅋㅋ 회사까지 데려갈 수 있는 환경이면 최곤데...
3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160/53이면 눈바디기준 보통이야 통통이야?1
14:32 l 조회 10
걍 탈퇴멤 싫다고 재미로 쓴거같은데
14:32 l 조회 11
정보/소식 '과외교사가 10대 자매 성폭행' 신고…경찰 수사
14:32 l 조회 10
악플러들 대단한 악플 달아서 악플러인게 아니라
14:32 l 조회 9
ㅇㄴ CGV 장사 잘한다 ㅋㅋㅋㅋㅋㅋ 명탐정 코난1
14:32 l 조회 29
아니 지금 플 누가 아 걍 탈퇴멤은 싫어~ 이랬는데7
14:31 l 조회 59
저렇게 2년 만에 해체 시키면3
14:30 l 조회 80
타돌이 탈퇴를 하던지 말던지... 상태였는데 뭔가 참3
14:30 l 조회 93
요즘 아이돌들 자컨으로 플라잉 요가 많이 하던데 하나같이 개처웃기네1
14:29 l 조회 49
2년도 안되서 해체시킬거면 데뷔를 시키지 말지1
14:29 l 조회 63
누군가를 싫어한다고 전시하는게 악플이다 아니다 골라봐18
14:29 l 조회 80
하이닉스 100일때 살걸2
14:28 l 조회 47
미스틱은 남돌은 키우면 안될듯
14:27 l 조회 36
77 개정안 나만 마음에 들어? 진짜 갓법이네
14:27 l 조회 22
싫은걸 전시하고 티내는게 문제인건데11
14:27 l 조회 63
그냥 지금 여기 주어불문하고 탈퇴멤 팬이 개많은거같아18
14:27 l 조회 129
놀티켓 무조건 폰 앱이 젤 좋아?6
14:26 l 조회 61
정보/소식 이 대통령, 음주 강요받다 숨진 여성 소방관 사건에 "최악 갑질”
14:26 l 조회 38
탈퇴멤 딴 건 모르겠고 굿즈등등이 너무 아까웠음..4
14:26 l 조회 49
정보/소식 박수받으며 떠나는 아이오아이가 남겨둔 가능성 [K-POP 리포트]
14:26 l 조회 18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