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78798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682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현재 32살이고 내년에 유부남될 예정

고민 들어주는거 좋아함 질문 환영!

대표 사진
둥이1
헉 어떤 여성분이랑 결혼해..
6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다 적기에는 너무 긴데ㅋㅋㅋㅋ 이 여자랑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6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
얼마나 만났는데?
6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지금까지 1년 좀 넘었어
6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2
주변에 자만추 어디서 하능것같아..? 다들 소개팅하나
6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나도 소개팅임
직장인 되고나서는 자만추 쉽지않긴함.. 초인싸인 애들 빼고는 거의 소개팅

6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3
엠비티아이가 어떻게 돼? 그리고 혹시 결혼에 대한 확신은 언제 들었어?
6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ISTP고 결혼 확신은 솔직히 생각해보면 난 애초에 연애 초반부터 걍 이 여자랑 결혼하게 될거같다 싶었어
6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25
헐헐 머임...??? 왜 그런 생각함?? 이마에 빛이라두 났니?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4
여친분한테 이쁘다 귀엽다 라는 말 얼마나 자주해줌???
6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맨날 하지ㅋㅋㅋㅋ
6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5
몇살차고 안 맞는점은 없었어?
6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여친이 3살 연하고 안 맞는 점 당연히 있긴 했는데 맞춰갔고 아직까진 딱히 크게 싸운적은 없어
6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안맞는점이 없으면 오히려 그게 이상한거
6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5
그전에 찐사한적은 없었어?? 여친의 어두운면은 없어??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전여친들도 그당시에는 좋았어도 결국 안맞는게 있어서 헤어진거였고 난 지금 여친이 제일 찐사임
어두운 면은 딱히 본적 없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6
왜 결혼하고싶었어?
6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결혼이란건 남자라면 걍 누구나 당연히 하고싶은거고 어떤 여자랑 결혼하느냐가 중요한건데
요약하자면 이 여자를 만남으로서 내가 더 행복해진걸 느꼈고 앞으로는 더 행복해질거같아서

6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6
왜 더 행복해진 것 같아? 너무 추상적인가!!
6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여자가 이해하기 쉽게 적자면 내가 T인데 여친 덕분에 숨겨져있는 F가 나오는 느낌?
걍 여친 자체부터 긍정적이고 행복한 사람이라 나도 비슷하게 되는거같음

6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6
ㅇㅎ 뭔지알겠다 결혼 축하해 행복하게 잘 살아!!
6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25
아 이 댓으로 의문 풀렸당 !! 긍정적이고 행복한 사람ㅠㅠ 글만 봐도 좋네... 나도 그런편인데 나두 내 덕에 더 행복해졌다구 하는 남자랑 겨론라고 싶넹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5에게
ㅋㅋㅋㅋㅋㅋㅋㅋ댓글귀엽네 남자 잘만날듯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4
얼마나 만ㄴㅏ고 결혼 확신 들었어??
6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초반부터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은 계속 했음
그래도 1년은 봐야지 하고 1년 채우고 결혼 준비중

6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4
존예이신가보다 와우
6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7
남친이 나랑 심하게 다툰 후로 연락을 아예 안봐.. 만나러 가도 혼자 있고 싶다면서 한달정도 시간이 필요하대.. 헤어지고 싶냐니깐 그런거 묻지말래 근데 난 한달을 버틸 자신이 너무 없는데 남자 입장에서 나한테 조언좀 해줘.. 연락 안보는 남친 어떻게 해야해ㅠㅠ
6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동굴 들어가는 사람은 취급하는거 아님
그리고 남자가 그정도로 나오는거면 애초에 너한테 마음이 없고 갖고노는거야
네가 내 여동생이라면 무조건 헤어지라고함

6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7
근데 막상 저렇게 동굴 들어갔다가 화해하면 나한테 잘해줘 진짜 사랑하는게 느껴지는데 다툴때면 너무 힘들어…. 이런데도 나한테 마음 없는거 같아..? 근데 이번에 다툴땐 내 잘못이 더 커서 ㅠㅠ 어떻게 해야 마음을 돌릴 수 있을까…
6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잘해주는거랑 회피형인거랑은 별개의 문제고
애초에 그 관계는 이미 네가 슈퍼을인거로 정해졌고 그상태로는 마음을 돌린다한들 똑같이 반복됨
연애를 지속할수록 나 스스로를 갉아먹는거라 좋을게 없음

5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7
ㅠㅠ 그래도 아직 좋아해서 헤어지기가 힘들어 어떻게 하면 남자 마음 돌릴 수 있을지 팁좀 전수해줘..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7에게
그렇게 돌리고 싶으면 걍 납작 엎드리면서 미안하다하고 동굴 들어가는거 나올때까지 기다리는 방법밖에 없지
근데 안타깝다만 그건 이미 끝난 관계야

5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7
글쓴이에게
왜 이미 끝난 관계라 생각해..? ㅠㅠㅠㅠ 절대 헤어지고 싶지 않은데 너무 속상해..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7에게
슈퍼을이잖아
미안한데 그건 절대 못바꿔
그렇게 상처만 입다가 결국 차일거임
이번 연애를 계기로 그래도 다음 연애부터는 더 잘하겠지

5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7
글쓴이에게
내가 잘못해서 상대가 동굴 들어간건데두 내가 을인걸까..? 그럼 혹시 남자들은 어떨때 후회해? 지금처럼 갑처럼 굴다가 헤어지고 나면 후회는 하려나..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7에게
잘못을 했으면 대화로 해결하든가 큰잘못을 했으면 헤어지든가 해야지 동굴 들어가는걸 얌전히 보고있는것부터가 슈퍼을이라는 뜻임 ....
남자는 내가 갑질하며 편하게 만난 여자는 나중에 기억에도 안남고 후회도 안함
아니 ㄹㅇ 몇살이야? 많이 어려?

5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7
글쓴이에게
둘다 첫연애야..이렇게까지 잠수 오래탄건 이번이 처음이긴해 아 마음 어케 돌리지 나한테 식은거 같긴 해 ㅠㅠ 진짜 안헤어지고 싶어 집 찾아갈 수도 없고 흐어어 남자가 이 말 들었을때 흔들릴거다! 이런 멘트 추천 가능하까..0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7에게
20초반 첫연애면 그럴수도 있긴하네
한가지 조언만 하자면 안절부절할수록 남자는 너한테 더 식고 더 재미없어할거임
이미 정해진 갑을관계는 바꾸기가 힘들어서 걍 지금 연애는 마음가는대로 행동하고 성장하는 계기로 삼으면 될듯

5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7
내가 서운한걸 말하면 인정보다 반박을 하거나 내탓을 많이 해 이건 왜인거 같아? 나 제일 사랑한다고 늘 표현해주는데ㅠ
6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예를 들면?
왜 서운했는지가 중요할거같은데?
남자의 잘못으로 타당한 서운함을 느낀거면 당연히 남자가 인정해야하는게 맞는데 말도안되는거로 서운함을 느끼면 반박하고싶지

5시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화법이 많이 맘에 안들어? 무례한 말을 하나?
내가 가부장적인 아빠 둔 사람이고 당연히 나도 가부장적인 모습 있는데 그래도 중간 역할은 잘하려고 하고있고 당연히 이건 남자의 몫인데

5시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건좀......
대놓고 유흥 즐기겠다는 뜻인데 그걸 굳이 견뎌야하나... 안그런 남자도 많은데 굳이?
우리아빠도 그정돈 아니다 그걸 듣고 가만히있는 남자도 제정신이 아니고

5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8
ㅠㅠ 고마엉...
3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9
올해기준 남녀 벌이 합쳐서 얼마정도 되어야 아이 낳고 기를 수 있을까?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없이 기르려면 없이도 기르긴 해서 꼭 얼마라고 정할수는 없는데 그래도 쾌적하게 키우려면 700은 되어야할거같음
그리고 벌이보다는 사는 지역과 자가 대출 유무가 훨씬 중요할듯

5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0
결혼 추진은 남자가 해야 진행되는 거 맞다 생각해?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돈 더 많은 쪽이 추진해야 진행되는거 맞고 보통 남자가 더 많으니까 일반적으로 맞는말이라 생각함
5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1
어느부분에ㅔ서 결혼 결심함?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처음부터 좋았고 나도 행복해지는거같아서
역시나 여친 가족들 뵙고보니 그 에너지가 부모님한테 온거였음
집이 너무 화목해서 완전 결심

5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2
이건 쓰니 상황과 그냥 무관한 질문인데
만약 쓰니 나이 그대로 소개팅을 나갔고 상대는
20대 후반이야 그리고 외모도 예쁘고 좋았어 근데 모솔이래 그럼 싫어? ㅠ 곧 소개팅나가는데 상대가 딱 쓰니 나이라 궁금하다..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남자입장에서 여자가 맘에들었는데 모솔이면 오히려 좋으면 좋지 싫어할 남자 적을걸
3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4
지금 애인이랑 만난지 300일 조금 안됐고 나이는 둘다 24살이거든 근데 내가 지금 준비하고 있었던 시험이 최근에 거의 합격 확정인 상황이야…! 데이트하면서 길 걷다가 좀 삐까뻔쩍 아파트 보면서 애인이 갑자기 우리둘이 월급 다 모아서 저기 같이 살려면 몇년 걸릴까? 이런 얘기 먼저 가볍게 꺼냈는데 원랜 전에 그런 아파트 보면서 내가 돈 많이 벌어서 저런 집 사고 ㅇㅇ이(내이름) 초대할게! 이런식으로 말했거든 그래서 오늘 저런 느낌으로 말한것도 처음이고 장난식으로라도 결혼하자라는 말 한번도 안했던 애인인데 저런 말 꺼냈다는건 함께하는 미래를 조금 생각해봤다는걸까…? 애인 엠비티아이는 엔티제야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4이면 아직 애긴데 걍 결혼하자 얘기하면서 애정표현하는것일 뿐인거임
그게 진짜 결혼할거라는 의미는 아님

3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4
아 결혼하자고 한적이 여태껏 한번도 없어서 오늘 처음으로 우리 나중에 저런곳 같이 살려면 ~ 이런식으로 이야기한거라 난 좀 놀란거거든 그냥 가볍게 이야기하는거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ㅇㅇ 걍 의미안두고 어릴땐 즐겁게 연애하면됨
2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6
진짜 별거 아니긴한데 내 남친이 나 사귀기전에 6년 장기연애 했었거든 (대학생때) 근데 전여친이랑 사귈때는 카톡 프사 종종 했더라고 (지금은 나만보기) 근데 내 사진은 한번도 안올리고 인스타 리그램도 안해... 물어보니까 그때는 어렸잖아 ㅎㅎ 이러고 넘어가는데 ㅜㅜ 진짜 서운하고 속상 ㅜㅜ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나이먹고나면 그런거 안하는 경우도 많긴해서 프사안한다고 안좋아하는 그런건 아니라 괜찮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6
그리고 결혼하는분이 첫여친이야? 아니라면 가끔이라도 전여친들 생각나? 아니면 지금 아내 될분밖에 안보여?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당연히 연애 여러번했는데 난 지금 여친이 제일 좋음 그래서 결혼하자한거고
근데 이건 내가 그런거고 보면 엄청 사랑하진 않는데 적당히 조건맞춰 결혼한 애들은 전애인 아른거려하기도 하더라

3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8
결혼하고싶은 마음이 드는 여자는 왜그론고야?
남친이 나랑결혼하고 싶은 의사표현을 여러번하는데 내가 생각하기엔 내가 결혼할만큼(?) 괜찮다고는 생각이안들거든.. 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아무튼 마음에 든거
사람마다 기준은 다 다르니까

3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8
결혼할만큼 날 사랑한다라고도 생각해도 되능거야??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남자랑 네가 몇살인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8
난 29살 남친은 32살이야!!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8에게
그럼 결혼생각 있는거 맞다고 봐도 될듯함
20대면 걍 입에발린말 구라일 확률이 큰데 지금 나이면 적령기라

3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8
글쓴이에게
응응 결혼 생각응 무조건있는거같아 미래에대한 얘기를 진짜많이해 민망하지만 사람들이 말하는 내장점이 밝은거 순둥순둥한거 귀여운거 이거 세개정도거든
이게 근데 결혼 사유가 될수가 있을란가..?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8에게
내여친도 그런데
밝은거 싫어할 남자 세상에 아무도없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8
글쓴이에게
오 그렇구나.. 답변 고마워!!

3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9
연락성향 잘 맞아?
남자는 혼자만의 시간 필요하다는데 여자친구가 그런걸 이해 잘 해줬나. 사랑해도 혼자만의시간 필요한건지 진짜 궁금해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원래는 안맞았어
난 원래 연락 많이하는 성향 아니었는데 여친이 연락 더 잘하기를 원하길래 내가 맞춰서 이제는 잘하는편임

3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20
소개팅 처음부터 확 맘에 들었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ㅇㅇ 남자는 3분안에 결정됨 짧으면 3초
여자도 그러지않나

3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21
남자 30살에 아직 결혼 생각 없으면 그냥 기다려야 할까? 나는 20대 후반이구 지난주에 1주년이었어
결혼 주제 나오면 애기나 미래 잘 얘기하는데 경제적으로 부담 많이 느끼는 거 같고 아직 결혼 때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거 같아
근데 둘 다 벌이가 적진 않아서..! 나한테 확신이 없는 걸까..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분명하게 확인해야할거 같은데?
남자 30이면 어린편이긴하지만 벌이가 괜찮으면 충분히 결혼생각할수도 있고
여자랑 결혼하고자 하는 마음이 확실했다면 언제하자 하고 확신주는 말을 할텐데 부담느껴하는거면 딱히 좋은 시그널은 아닌거같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21
혹시 어떤 식으로 말하면 좋을까? ㅠㅠ
나도 사실 지금 당장 하고 싶은 건 아니라서 2-3년 내에 하고 싶다고 얘기는 했구, 애인은 아직은 언제 결혼하고 싶은 건 없더라구
당장 할 건 아니긴 한데 지금 애인이랑 결혼하고 싶은 마음이 커서 확인 받고 싶달까..!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지금당장 결혼하자고 보챈것도 아니고 2~3년 뒤면 남자도 32~33이니 완전 딱인건데..
네가 그얘기를 먼저 꺼냈음에도 남자가 다른 하고싶은게 있다면서 회피한거면 너랑 결혼생각 없다고 보는게 맞아보임
남자는 진짜 결혼하고 싶은 여자가 생기면 이여자랑 헤어지면 큰일나니까 어떻게든 입털어서 확신을 줌
근데 남자가 그러한 행동을 안하는거니까 결혼하고싶은 마음이 아닌거로 보이긴함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확실히 확인해보려면 가벼운 투로 부모님이랑 식사자리 정도 제안해봐
거기서도 남자가 거절하면 너랑 결혼 안할거라는 뜻이라고 보면될거같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21
나랑은 별개로 지금 결혼 생각이 없어도 나를 놓치기 싫었으면 말이라도 그렇게 했겠지..? ㅠㅠ 식사 거절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들기는 한데… 그래도 해보고 정리하던가 해야겠다🥹 늦은 시간에 고민 들어줘서 고마워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1에게
ㅇㅇ 2~3년뒤면 네가 무리한 요구를 한것도 아니고 지극히 적절한 시기인데 그걸 깐거면 아닌거같음
아니다싶으면 정리하고 빨리 결혼할 다른남자 찾는게 좋아

2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22
본인 연봉 및 직급이 좀 더 높아져야 마음에 결혼할 여유가 생길 것 같다는 경우 어때?
본인 어렸을때 가정사 때문에 본인이 조금이라도 더 버는 상태에서 결혼을 해야 안정적일거라는 강박?이 있는거같음 사람 일 어캐될지 모르는데 둘 중 한명이 조금이라도 더 벌 수 있는 상태여야 좋지않겠냐는 느낌?
결혼이 막!!! 미친듯이 급하고 그런건 아니라 재촉할 생각은 딱히 없고 상대방 말이 이해가 안가는건 아니라서 걍 궁금해쓰ㅜㅜ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윗댓과 비슷한 맥락인데 남자 입장에서 남자가 30대에 진입했는데도 여자한테 아직 여유가 없고 뭐를 해야하고 돈을 더 벌어야하고 하는 이유들을 대며 결혼 얘기를 피하는 행동은 너랑은 결혼생각이 없다는 뜻이라고 봐도 무방함
2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22
어떻게든 확신을 준다는건 예를 들면 어떤 식인건지 알 수 있을까?
뭐 정확히 언제 어떻게해서 n년뒤에 준비하자 약간 이런걸 말하는건가?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경제상황 다까고 지금 내가 얼마밖에 없어서 당장 결혼은 힘들지만 2년뒤에 얼마까지 모으면 그때 결혼준비하자 하고 구체적으로 얘기하는건 당연한거고
여기서 이제 여자를 놓치기 싫은 마음이 크면 말뚝박고자 명절에 과일바구니라도 사들고 부모님한테 얼굴도장 찍으러오겠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22
아 먼가 그런 얘기들은 서로 나누긴함 현재 자산 어느정도고 본인은 얼마까지 모으고 싶은데 1-2년이면 다 모을 수 있으니 기다려달라든가 조만간 집 관련해서 좋은 일 생길 것 같은데 거기서 시작하면 좋지않겠냐든지 말은 머 작년에 본인 진급하면 결혼 준비하자고 상대가 먼저 말하긴 했는데 걍 내가 혼자 불안해서 이러나 싶었음ㅋㅋㅜ... 장기연애중이라 여기서 더 사귀다가 헤어지면 ㄹㅇ정병올거같아서ㅋ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2에게
둘다 몇살인데?
그래도 그정도면 말 꽤 하긴 했는데 결혼준비하다가도 파혼하는 경우가 많으니 끝까지 봐야 알기는함

2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22
글쓴이에게
나29 상대30이라 아직 급한 나이는 아니라고 봄! 걍 내가... 주변에 한둘씩 가니까 괜~히 빨리하고싶어진 느낌이 크긴해ㅋㅋㅜㅜ

2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23
나 27 애인 28
만난지 200일정도? 애초에 애인은 결혼 생각하고 만나고 싶다 했어 나도 좋았구
근데 아마 올해까지는 애인 수입이 적어 …좀 마니
그래서 데이트비용 거의 7:3? 이 정도로 내가 내고 있는데… 솔직히 나도 슬슬 쪼달려 애인만 만나는게 아니니까
난 얘가 지금 너무 좋아서 막 다 퍼주고 싶은데 주변사람들이 말려 너 그러다 엄마된다고 ㅋㅋ
애인이 항상 나중에 돈 많이 벌면 여행보내주겠다 /호강시켜주겠다/ 미안하다 / 고맙다 등 표현은 잘 하는데.. 믿어도 되는걸까
당장 결혼은 아니더라도 이런 연애가 맞는걸까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아니다싶으면 더 정들기전에 빨리 헤어지는 용기가 필요함
게다가 반반도 아니고 여자가 돈을 더내는건..... 할말이 없다 남자 직업군이 어느쪽인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23
운동쪽인데 올해까진 본인 운동 해서 프로 목표…..하긴 하는데 솔직히 안될 것 같고
내년엔 코치 할거래 …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예체능....... 그건 진짜 아님..... 예체능 하던 애들 10에 9은 다 망하고 배달 뜀
2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23
프로는 나도 못갈 것 같다고 생각은 하는데 코치하면 되지않나 ?? 주변 지인들 싹 다 코치로 활동하길래 당연히 그 루트인줄 알았어 ㅠ 프로 제의도 두 번 받았는데 군대땜에 못갔구
먼가 난 먼 미래보다 지금 연애상황이 이게 맞나 싶긴 해
얘랑 결혼 생각 접은지는 꽤 돼ㅛ어 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3에게
나도 예체능쪽은 아니라 잘은 모르지만 코치가 잘되는 운동쪽도 있다면야 뭐
별개로 여자가 7:3으로 더내는 상황은 매우 흔치 않은거라 말리고싶긴 하네
정말 개념있고 너를 사랑하는 남자라면 끝까지 가서 결혼하겠지만 그냥 엄마짓하다가 나이만 차고 헤어질 가능성도 커보여서 이건 본인이 남자 됨됨이를 보고 스스로 파악해야할듯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23
글쓴이에게
혹시 됨됨이 볼 때 뭐를 중요시하게 봐야하는지 물어봐도 될까 ㅠ 내가 얘처럼 찐사랑인적은 처음이라 지금 다 흐린눈 하고 있거든
항상 만나기 전엔 오늘은 헤어져야지 생각하고 만나는데 막상 얼굴 보면 못 말하겠어…그냥 내가 얘를 못 놓겠어 이건 시간이 답이지? 뭘 말해도 내가 못 알아먹을 것 같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3에게
흐린눈이라는걸 인지하고 있다는거부터가 이미 끝이라고봄
잘생기고 몸좋아서 못놓는가본데 27이면 이제 진지하게 결혼할 남자 찾아야할 나이인데 스스로 판단해야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23
글쓴이에게
진짜 억울한게 안 잘생겼고(누가봐도) 몸은 덩치 크긴 해…
조언 고마워 그래도 ㅜ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3에게
누가봐돜ㅋㅋㅋㅋㅋㅋㅋ 그럼 억울하긴하겠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24
애인 집안이 너무 화목해서 결혼까지 고민되는데 내가 예민하게 생각하는걸까,,??
엄마나 누나가 어디갈때 택시처럼 매번 데려다주고
결혼가치관 얘기나왔을때 결혼하면 원가족이랑 또 다른 가족인지 아니면 가족 속의 가족인지 물어봤는데 자기는 잘 모르겠대,, 난 당연히 전자라고 생각하고 이게 고민될 문제인가 싶어ㅠ
이외에도 가족보이 같은 부분이 보이는 경우가 많았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매번 데려다주는건 많이 과하긴한데 가정환경 불우한것보단 화목한게 좋긴함
중요한건 결혼하게되면 남자가 중간다리 역할을 잘해야한다는건데 그걸 잘하면 문제없을거고 못하면 여자가 힘들지도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26
나 28 남친 27 인데 나는 중소 3개월 다니고 야근이 너무 많아서 그만뒀고, 남친은 중견 8개월 째 다니고 있어
내 연봉은 4000이었고 남친은 달에 세후 4-500(b2b 영업이라 인센에 따라 불규칙한데 평균적으로)
나는 결혼을 빨리 하고 싶었는데 다시 취준 중이라 조금 미안한 마음/남친은 오히려 취업 천천히 준비해도 된다 스트레스 받지 마라 하면서 데이트비용 거의 10ㄷ0 수준으로 다 내주거든
남친이 본인이 빨리 돈 벌고 정착해서 결혼하자는데 진심인걸까? 전에도 내가 연봉 적어도 상관 없단 식으로 얘기했었는데 같은 남자가 봤을 때 정말 자기가 돈 잘 벌고 상대 좋아하면 연봉 적어도 상관 없어?
남자들은 본인이 연하+20대면 결혼 생각 거의 없다던데 내 남친은 연애 초에는 결혼 얘기 잘 안했고(섣불리 꺼내기엔 자기가 취업 전이라 할 말이 없어서 책임감 없이 말하고 싶지 않댔음), 본인 취업하고 나서 슬슬 얘기 꺼내는데 오히려 내가 그만둔 후에 저렇게 얘기하니까.. 든든하긴 한데 정말 상관 없는걸까 싶어서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7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난생 처음으로 좋아하는 사람한테 고백했다
3:31 l 조회 1
ESFJ들은 이상형 MBTI가 머얌?
3:29 l 조회 2
삼년만났던애인 2
3:27 l 조회 8
애인이 어린 사친이랑 새벽에 통화한거 알게됐어1
3:23 l 조회 10
잇팁 인티제가 썸타다 기싸움하면 1
3:01 l 조회 11
아니 사귄지 한달도 안됐는데 마음이 너무 편안해
2:59 l 조회 13
결혼하면 그냥 남편이 베프임ㅋㅋㅋㅋ1
2:51 l 조회 36
애인 10만원 초중반 선물 추천 제발...
2:48 l 조회 5
썸남이 오후 8시 이후로 답장이 없는데 뭘까?7
2:33 l 조회 51
결혼 생각 없으면 빨리 헤어지는게 낫겠지 조언좀 해줘25
2:27 l 조회 73
나한테 너무 소중한 존재가 생기면 무서움 ㅠㅠ 회피형 특징인가 2
2:17 l 조회 51
지금 애인이랑 결혼은 못할것같아
2:10 l 조회 26
애교 덩어리인데 T일 수 있나? 3
2:10 l 조회 34
첫사랑 못잊겠어
2:08 l 조회 26
근데 여자가 잘생긴남자 좋아하는거랑 남자가 예쁜여자
2:07 l 조회 23
연락빈도로 사랑 확인 받는거 신기
2:06 l 조회 21
아 진짜 헷갈리네 만나서는 돈 시간 다 쓰고 세상 다정한데5
2:01 l 조회 64
나 남미새력 싹 치료댐16
1:59 l 조회 158
이별 희망고문9
1:53 l 조회 52
애인 엄마 때문에 결혼이 고민돼 5
1:51 l 조회 28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