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78847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44

전쟁 조장 아니고 경각심은 가져야 하는거 맞음 댓에 극우몰이 하고 발작하는 애들 보이는데 너네 같은 애들 때문에 정치 관심 없는 사람도 오히려 민주당에 반발심리 생김

[정보/소식] 북한 군사분계선 80m 코 앞까지 침범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2
이제 기사랑 뉴스 많이 나오더라 80m라니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원래 북한 지역임
그리고 2023년부터 시작된것임
그리고 철조망이랑 지뢰는 못들어오게 막는거지 공격의 수단이 아님

https://n.news.naver.com/article/057/0001955024
우리와 연결을 완전히 끊겠다며 국경선을 요새화하고 있는 북한이 최근 군사분계선에서 불과 80미터 떨어진 곳까지 철조망을 설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장 우리 군은 정전 협정 위반이라며 반발했는데, 휴전선 일대 군사 활동을 조사·판단할 권한을 가진 유엔사는 다른 판단을 내놨습니다.

지난 2023년 말 북한은 남북을 '적대적 두 국가' 관계로 선언하고 군사분계선(MDL) 일대를 사실상 국경화·요새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최근 북한이 군사분계선 80m 부근까지 철조망을 설치한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당초 4년 이상 걸릴 것으로 예상됐던 공사 기간은 1년 정도 앞당겨졌고, 지뢰를 묻기 위한 전 단계인 불모지 작업도 대부분 완료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우리 군은 즉각 경고에 나섰습니다.
우리 군은 즉각 경고에 나섰습니다.

▶ 인터뷰 : 정빛나 / 국방부 대변인
- "북한군의 MDL 일대 장애물 설치는 명백한 정전 협정 위반으로 우리 군은 유엔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서 지속해서 대응해 나갈 것입니다."

군사분계선으로부터 남북으로 2km, 총 4km를 비무장지대로 설정한다는 정전협정을 어겼다는 겁니다.

반면, 정전협정 해석 권한을 가진 유엔군사령부는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유엔사는 건설, 요새화 등의 방어적 조치가 자동으로 정전협정 위반에 해당하는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 인터뷰(☎) : 문성묵 / 국가전략연구원 통일전략센터장
- "그런데 UNC(유엔사) 입장에서는 공격적인 의도를 보이는 것이 아직은 없으니, 자기들이 관여할 사항은 아니라고 보는 것 같아요."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북한지역이니까 우리도 지금 가만히 있는 거겠지 하지만 우리나라 쪽으로 지뢰건 철책이건 전진배치를 했다는데 경계를 늦추지 않는 건 당연한 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그런데 지뢰랑 철책은 보통 못 쳐들어오게 하는 방어의 수단이지
공격의 수단은 아님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저밑에 댓글에 익인6이 잘 설명해줬는데 한번 읽어봐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까 올라온 기사에 유엔사령부에서 문제 상황 아니라던데… 우리나라가 공식적으로 대응해도 괜찮은건가? 경각심 가져야된다는건 맞말인데 궁금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도 아까 몰라서 물어봤다가 어떤 익들한테 극우몰이 당함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정치 어쩌구 극우라고 하는 애들 그쪽나라 알바라니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북한은 맨날 저짓하니까 놀랍진 않은데, 솔직히 한국사람이 극우고 2찍이고 어쩌고 하면서 저걸 쉴드친다는게 좀 신기함ㅋㅋㅋㅋ 아 혹시 한국인이 아닌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휴전선 근처 80m란 말인가?그럼 심각해보이는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이런애들 올때마다 2찍에 더 반감생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오히려 민주당에 반발심리 생김'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지들이 와서 밭갈이하면 와 국힘 뽑아야지 이러나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혹시 우리나라 주적이 어디라고 보시나요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북한이요^^ 하여튼 꼭 북한에 드론 보내는 빨갱이들이 사상검증하더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주적이 협정위반하면서 비무장지대에 구조물 설치한거면 중대한 사안이 아닌가요?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6에게
구조물 설치가 뭔데? 쟤네 국경 더 씨게 세우겠다는거 아님?
극우내란빨갱이당처럼 드론을 보내 뭘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8에게
비무장지대 모름?? 북한 지들 땅에 김일성 동상을 세우든 거대딜도상을 세우든 관심 없는데, 비무장지대에 협정위한하고 철책 남하시킨거임
여기 있지도않은 윤두창 패는소리 그만하고 정신좀 차려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6에게
아이고~~~ 얜 또 4찍이었구만 아이고 몰라봬서 죄송합니다ㅠㅠ 정신차릴게요 힝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6에게
ㅍㅋ는 이정도면 싹 밭갈이 완료되고 지들끼리 물고빨고 다해주는데 여긴 잘 안된다 그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8에게
주적이 코앞에서 협정위반하는데 2찍이니 4찍이니 하고있으면 동조해주는 머저리가 있긴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6에게
밭갈이 하러 우루루 몰려오는 머저리가 많은듯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8에게
ㅋㅋㅋㅋ그래서 비무장지대에 철조망 설치한게 협정위반임? 합법임? 대답좀ㅎㅎ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제발 밭갈이도 좀 지능 되는놈들 데려와서 해라 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래서 주적이 어디임? 왜 대답 안하고 딴 소리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윗댓보면 되겠네 빨갱아ㅋㅋㅋ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리고 쓰니는 경각심 가지자는것 뿐인데? 밭갈이가 왜 나옴? 우리나라 사람 맞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13에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상검증 하고 나선 이번엔 조선족 중국인 드립이냐 어쩜 레파토리가 변하질 않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8에게
난 조선족 중국인이라고 한적 없는데?..찔려? 애 왜 이래..무섭네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13에게
아... 뭐냐 겨우 이정도로 '얘 왜이래' 나오냐... 너무 재미없는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이래서 ㄹㅇ 극우나 극좌나 제정신이 아니라는거 그냥 둘다 정병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양비론 어서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략 2호네 얘는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도 2찍 몰이 해주려고?ㅋㅋㅋㅋㅋㅋㅋㅋ 마음대로해 근데 내가 봤을땐 너네 둘다 그냥 정신병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니 근데 진심 그 글은 너무 어그로성 글이어서 그런반응한거임ㅋ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 정치 잘 모르고 비꼬는 의도없이 궁금한건데 좌파인 사람들은 이런 북한관련 일들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좌파 정치인들은 주적 어디인지 못 말하잖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정치인들보다는 그 지지하는 사람들의 생각이 궁금하더라구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민주당 지지인데 주적 북한 맞고 휴전국이라 늘 경계해야하고 미국이 적극적으로 끼는 것도 경계됨. 북한이 중국으로 넘어가면 안된다고도 생각함. 중국이 하나의 중국 외치면서 동북공정하는거에 가장 궁극적 목표는 한반도라고도 생각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헐 자세하게 말해줘서 고마워ㅎㅎ 나랑 생각이 비슷하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저 질문이욥! 싸우자는거 아니고 순수하게 궁금해서 질문하는건데 나는 정치인들이 주적 누군지 말 못하는거 보고 되게 충격받았거든 그러면 지지자들은 그런 정치인들을 보고 어떤 생각을 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에게
적어놓은 내 주관에서 우리가 국방 외교에 자주적이어야한다는건 보수에 가까워ㅇㅇ 무력을 강화해야한다고도 생각하거든 나는? 그것도 보수에 가까움. (난 이부분에 있어서 자칭 보수를 외치는 국민의힘이 제역할 못한다고 생각함.) 근데 경제나 사회적기본권의 분배에 있어서는 진보에 가까워. 지금 우리나라가 진영의 싸움이 양극화 되어있고 그걸 이용하는 정치인들이 각 당의 중진들이기 때문에 국민 역시 착각하기 쉬운데 지금 민주당은 중도 보수에 가까움. 실제로 군사적으로 무기발달에도 민주당 정권은 힘 많이 써왔어. 자주국방도 국경일마다 확실히 챙기고. 다만 중도, 보수, 진보 중 민주주의 관점에서 진보색이 짙을 뿐 민주당 안에는 지금 다 섞여있어. 내가 지지해서 아는 부분이고 그래서 민주당은 꼭 정권 잡으면 본인들끼리 갈등하면서 힘을 못내. 지지하는 입장에서 가장 비판하는 부분. 아무튼 익인이가 질문한 부분의 답을 위해서 서론이 길었는데, 결국 사람들이 말하는 좌파 친중 친북의 의원들이 민주당 안에 분명 존재하기에 그런 장면도 나오는 것이고 나는 다만 그 부분에 있어서도 그 사람들이 정말 사회주의 사상을 가졌다고 보지않고 외교적으로 북한을 적대적으로만 보지 않는, 실리 또는 친화정책의 상대로 보는 의원이라고 받아들여.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16에게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6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에게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8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개무섭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아니 저런일 한두번이냐고 진짜 비상사태면 안보회의 소집하고 처리하겠지 당장 직업군인인 울아빠 아무 이상없다는데 또 화들짝 어쩌고 저쩌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비상까지는 아님
다만 북한이 우리를 개 만만한 찐따로 생각하고 있는거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개만만한 찐따로 생각한다? 그럴거면 아예 쳐들어오지 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ㅋㅋㅋㅋㅋㅋ 협정위반하는 주적한테 화가난거임? 나한테 화가난거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쟤넨 이미 우리랑 싸울 생각 없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트럼프 맛갔을때 비핵화 하고 전쟁 리스크 줄일 수 있었는데 드론 날리면서 안보 창낸게 누구다? 국짐 윤석열이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8에게
왜 자꾸 대답안해주는데ㅋㅋㅋㅋ 주적이 비무장지대에 철책설치하는게 합법임? 협정위반임?
윤두창 항문에 머리통 박아버리기전에 대답해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드론 보낼땐 엣헴 우리 각하~ 흐린눈~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진짜 몰라서 물어보는거))) 군사분계선 넘어온거 아니고 자기네서 저러는거도 문제 되는거야..? 정말 모르고 궁금해서 물어보는거니까 비꼬지말고 둥글게 얘기해줘ㅜㅜ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군사적 행위를 구체화 한다고 해석하면 우리가 경계할만 한듯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아 저러는 행위 자체가 문제라기 보다는 액션이 가깝게 구체적으로 다가오는게 경계해야될 부분이라는거네? 이해했음ㅠ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맨날 나한테 돌멩이 던지면서 죽인다?죽인다?하던 애가 한발짝 더 나한테 가까이 온 느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아.... 뭔소린지 알겠다... 미친 이웃 두고있는거 힘드네 진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사실 철조망 치고 지뢰 심으려 땅 다지는거라 못쳐들어오게 하는게 목적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긴 하는데 위치가 문제긴함 저기가 비무장지대 하기로 합의햇는데 거기에 들어와서 저러는거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난 비무장지대에 원래도 지뢰있고 했으니까 자기네 자리에 저러는게 문제가 있는건가 싶었는데 생각해보니 하도 깔짝대니까 안전불감증 생긴 듯... 윗댓들이랑 읽어보니 위협적이긴 하네ㅜ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철조망이 방어목적인가?
-> 꼭 그렇지 않음. 다른데로 우회하는 병력을 철조망으로 막아서 특정장소로 유인한뒤 기관총 십자포화로 갈아버리는 전술이 있음

지뢰가 정상적인 방어무기인가?
->절대아님. 지뢰살포한다는건 아군 적군 민간인 관계없이 죽어도 상관없다는 의미임. 전쟁범죄 그자체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mbc가 보도 안했으니 문제없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또 뭔 일이래... 어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꺼져 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핵 폭발해서 처뒤졋으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밥달라고 그러는건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4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만우절에 당근으로 낚시하는거 어찌생각해?
0:21 l 조회 2
나 진지하게 '젊은여자인데 민주당 지지 안하는 부류'는 참 뭐가 들었나 궁금해
0:21 l 조회 1
일한지 1년인데 돈 진짜 못 모은듯 ㅋㅋㅋ
0:21 l 조회 4
한국나이 39살인데 왜 카페 가서 사먹냐 하면 어때보여?
0:20 l 조회 6
아니 남자 신입 동기 좀 싸한데
0:20 l 조회 5
대익중에 국장 짤려본 사람있어??
0:20 l 조회 6
익들아 너네 1찍이야 2찍이야
0:20 l 조회 4
공시 (계리직이나 전산) 코레일 승무 중에
0:20 l 조회 4
이런 스타일 네일 얼마정도 할까...?2
0:20 l 조회 6
사주 왜 다 틀림?
0:19 l 조회 10
오늘 은행 갔는데 어떤분 예금 만기 얼마 안남았는데도 깨려고 해서
0:19 l 조회 10
하닉 탄 익들 ㄹㅇ 안무서워?6
0:19 l 조회 26
니가 공부 안 해놓고 왜 징징대는 거야 1
0:19 l 조회 14
낼 짜파게티 땡긴다1
0:18 l 조회 8
20대익들아 우리 노인쯤되면 솔직히 한국 지금보다 망해있을거잖아1
0:18 l 조회 18
하닉 2주 있는데 수익 제일 큼1
0:18 l 조회 25
로제엽떡 먹고 배아픈적 없었는데
0:18 l 조회 4
디시랑 ㅍㅋ도 ㅇㅂ급 사이트 아니야?4
0:17 l 조회 19
아빠가 취업 안했으면 좋겠대..9
0:17 l 조회 59
입사한지 1년 지났으면 신입 딱지 버려야해??
0:17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