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78942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43

포모가 제대로 온건지 돈 번 사람을 조롱하고 싶은건지 아니면 ㄹㅇ 현실감각이 없는건지 의문

편의점 알바를 1년을 안 쉬고 일해야 벌말할 돈을 불로소득으로 단기간 번건데

물론 몇 억 몇 십억씩 번 사람들은 극소수고 어나더레벨인 거 맞지만

냉정하게 봤을 때 사회초년생이면 2~3천 차이가 엄청 큰거임

무엇보다도 투자는 결국 시드싸움이라 다음 기회가 왔을 때 출발선 자체가 다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자산인거고

저 정도는 금방 따라잡아~ 인생여전이야~ 말하는 사람들 진짜로 인생 여전하면 나한테 이삼천 주라 ㅋㅋ 난 2 300백원은 없어도 진짜 여전해서 줄 수 있음 ㅇㅇ

대표 사진
익인1
어마어마한 차이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웬만한 부자도 이삼천이면 함부로 못 쓰는 금액인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음...내가 24살에 공무원 되서 30살 현재 1억모은 사람 입니다만?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돼서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리고 30살이면 1억이 평균 자산 맞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익2야 먹금해 자기 주장은 맞고 열심히 1억 모은 사람은 평균이라고 내려치기하는거임 지금ㅇㅇ 30대 평균이 1억이겟지..ㅜ 익2도 진짜 대단한거임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엥 통계청 평균 말한 게 내려치기야?
근데 그건 별개로 이 글에 본인 자산 얘기는 왜 하는지 모르겠긴 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30살 아니고 30대.. 막 진입했는데 30대 평균치인거면 39살일때 자산은 생각안함..?? 열심히 모앗다는데 너가 그게 꼬운가보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안 꼬운데?? 생판 남이 1억을 벌던 100억을 벌던 콩고물 떨어지는 것도 없는데 나랑 뭔 상관인지도 모르겠고
내가 하고 싶은 말은 20대 특히 사회초년생들한테는 투자로 2 3천 번 건 엄청 큰 금액이라는 걸 말하는거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글쓴이에게
그렇게 치면 20대 평균 자산도 5천임ㅇㅇ 이렇게 말하면 기분좋음? 저따대고 평균인디 이러는데 니가 남 자랑은 듣기 싫고 니 의견만 말하고싶다는거임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고 30대 평균은 2억 6천이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글쓴이에게
ㅇㅇ그거까진 안찾아봄 그럼 20대 자산은 더 높겟네ㅋㅋㅋ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엥? 30대보다 당연히 낮지 1억이야 그니까 거기서 차지하는 23천 비중이 훨씬 큰거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글쓴이에게
아니 인생 바꿀 수준은 아니라고ㅠㅠ 말귀를 못알아듣네 냅다 맞춤법부터 지적 갈길때 튀엇어야햇는데;; 난 간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그니까 왜 생뚱맞게 여기다 본인 자산 얘기를 하는지 모르겠다고... 글고 1억 모았으면 2 3천 큰 돈인 거 더 잘 알텐데 암튼 잘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사회초년생 시드머니 2~3천 채워주는거 엄청 크지 ㅋㅋㅋㅋㅋㅋ 초반에 코딱지만한 월급 쪼개서 꾸역꾸역 모으는게 진짜 힘든건데 구간점프 해주면 너무 좋을듯..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2~3천 그 돈이 그냥 거기서 스톱해있는 것도 아니고 다시 은행에만 넣어도 금리 붙는 속도 자체가 달라지는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ㄹㅇ 막줄처럼 말하는사람들 나도 좀 주라 ㅋㅋㅋ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ㄹㅇ 작으면서 큰돈임 모으고 나면 작은 돈이고 모을땐 겁나 힘든 돈이고 ㅠㅠㅋㅋ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222..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푼돈으로 이래저래 싸우고 고생들 많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타났네 ㅋㅋ ㄹㅇ 푼돈이면 이삼천 쁘리고 말해보라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푼돈이면 무조건 초면인 사람 줘야함? 2-3천이면 내 한달 벌이도 안되는 푼돈 맞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네 그러시겠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ㅇㅇ 종소세만 1억 이상 냄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7에게
아니 논지 파악 못 하고 본인 자산 tmi 하는 사람들은 뭘까.... 참 신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글쓴이에게
논지 파악함 2-3천 푼돈 가지고 사회초년생이 인생 바뀌네 안바뀌네 토론하느라 고생 많다고 ㅇㅇ 토론 열심히 해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7에게
객관적으로 20대 사회초년생한테 푼돈이 아니라고...이게 토론의 여지가 있는 거리인가 ㅋㅋ 통계가 말해주는데
글고 몇십 억 부자한테도 적지 않은 돈 맞는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글쓴이에게
그냥 안타까운 아이인겨 내비둬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댓글수준봐 허언증이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 전재산 9000억 있다!!!!!!!! 이재용이 내 술친구다 에라이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좋겠다 나 치킨 사줘라 !!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냥 치킨가게 하나를 차려준다 !! 쓰니 많이 해묵으라 !!
2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얘들아 여자 istp는 좀 매력있지 않아??
2:51 l 조회 1
자격지심 있는 인간부류가 제일 거리둬야함 인간 감정중 제일 악독한게 자격지심이야
2:50 l 조회 2
마라샹궈 먹고싶다
2:50 l 조회 2
이거 스엑 어디까지 내려가는거예요?
2:50 l 조회 7
잠이 안 온다..
2:50 l 조회 2
나는 불만 있으면 다 말했으먄 좋겠음
2:49 l 조회 7
뒷담하는 애들 대부분 지능낮음1
2:48 l 조회 12
나이 어느정도 처먹었는데 기다 아니다 못하는거 극혐하게 됐음
2:47 l 조회 10
나한테 막말하는 친구 손절침
2:47 l 조회 12
걍 사람의 인기라는 것도 선천적으로 정해지는 거 같아 7
2:47 l 조회 31
기초대사량 1300인 여자한테 이건 증량 유지 감량 중에3
2:46 l 조회 13
30대익들 기초제품 뭐써?2
2:46 l 조회 12
ㄹㅈㄷ 회피형한테 짧은기간 3연타로 데였더니 찐따끼들 족치고 싶음7
2:43 l 조회 74
애매하게 하는 거 별로 안 좋아하는 사람1
2:43 l 조회 27
고깃집 갈때 혼자 갈거거든?1
2:42 l 조회 28
근데 뼈말라가 진짜 예뻐 보여?? 7
2:42 l 조회 65
회피형 엠비티아이 알려줘8
2:42 l 조회 34
비행기 좌석 좀 골라줄래?
2:41 l 조회 23
동성(男) 사랑 유튜브로 ai 비엘드라마 보는데 이번 에피소드 보니까 여기서 본 댓글생각남...
2:41 l 조회 9
지금은 싫은데 날 가장 행복하게 해준 사람을 미워해야할까❓4
2:41 l 조회 3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