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나쁜 뜻으로 이야기 하는게 아니라 그냥 사람은 저마다 욕구를 충족하면서 살아가는 거 잖아 아이를 낳고 싶든 결혼을 하고싶든 혼자 살고 싶든 기타 등등등 저마다의 욕구를 실현하면서 살아가는 거잖아
근데 사회적인 통념상 이기적이다 라는게 부정적인 의미로 쓰게 되는 거다 보니 내가 여태 말하던게 시비로 들렸겠구나 싶음ㅋㅋㅋㅠ
극단적으로 말해서 사람을 죽이고 싶은 살인마의 욕구도 욕구긴 한데 이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면서 자기 욕구를 실현하는 거니까 문제가 되는 거지만
타인에게 피해를 안주는 선의 이기심은 그냥 사람이 살아가면서 당연한거라고 생각함.. 인간은 원래 이기적인 동물이 맞으니까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