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0157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한화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64

아니 나쁜 뜻으로 이야기 하는게 아니라 그냥 사람은 저마다 욕구를 충족하면서 살아가는 거 잖아 아이를 낳고 싶든 결혼을 하고싶든 혼자 살고 싶든 기타 등등등 저마다의 욕구를 실현하면서 살아가는 거잖아

근데 사회적인 통념상 이기적이다 라는게 부정적인 의미로 쓰게 되는 거다 보니 내가 여태 말하던게 시비로 들렸겠구나 싶음ㅋㅋㅋㅠ

극단적으로 말해서 사람을 죽이고 싶은 살인마의 욕구도 욕구긴 한데 이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면서 자기 욕구를 실현하는 거니까 문제가 되는 거지만

타인에게 피해를 안주는 선의 이기심은 그냥 사람이 살아가면서 당연한거라고 생각함.. 인간은 원래 이기적인 동물이 맞으니까 

대표 사진
익인1
이 글도 이기적이 아니라 본인 만족으로 바꿔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2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네 그게 더 맞ㄴ는 표현이겠다 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이기적이라는 단어가 여기 쓰이는게 맞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22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솔직히 나는 애 낳고 싶은데 노후대비란 생각이 제일 크긴 함 돈만 문제가 아니고 돌봐줄 사람 있으면 좋겠어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생식활동하는 모든 포유류중 하나일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태어나는 애 의사가 없으니 본인만족이긴 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22 그치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당연히 본인 만족이지 요즘 세상에 누가 숭고하게 국가를 위해서, 남의 만족을 위해서 억지로 애를 낳겠소 하겠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왜 이기적이 아닌지도 모를일임
본인만족인데다가 그 아이 의사는 반영이 안되어있는데 이게 그냥 자기만 생각하고 낳는거지 뭐야.. 걍 애 낳는다는건 다 그런거라고 생각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5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마자 아이 낳는 거 -> 본인 만족 / 아이 안 낳는 것 -> 본인 만족. 근데 아이 안 낳는 거는 이기적이라고 오질라게 고나리질 해댐ㅋㅋㅋㅋㅋㅋㅋㅋ 왜들 그러나 몰라🙄 표독스러움이 너무 잘 보여서 행복해서 낳는 걸 추천해 가 아니라 너는 고생 안 하고 혼자서(or 남편이랑 둘이서만) 살거라고!!? 이게 너무 잘 느껴져서 웃김ㅋㅋㅋㅋㅋㅋㅋ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 토마토주스 엎었다고 아빠한테 졸래 혼남
12:12 l 조회 2
남혐 여혐 갈라치기 하는 너네 수준 똑같아ㅋㅋㅋ
12:12 l 조회 5
주식 물린애들아 징징대지말고 버텨
12:12 l 조회 4
겨드랑이 털 싹 조진 익들아 제모 몇회 받았어?
12:11 l 조회 8
근데 하이닉스 왤케 마니 떨어졌지
12:11 l 조회 24
전애인이랑 키우던 강아지 이름 바꿔야 하나1
12:11 l 조회 9
편의점 본사 직원 익 있어?
12:11 l 조회 2
토익 진짜 짜증나넼ㅋ큐ㅠㅠ
12:11 l 조회 7
아이폰 액정 사설 수리점에서 갈아본 사람…?
12:10 l 조회 3
진짜 개빡친다
12:10 l 조회 22
나 입꼬리 계속 올리니까 이제 자리 잡음
12:10 l 조회 6
위내시경 비수면 코로 숨쉬기만 잘하면 괜찮나?2
12:10 l 조회 3
하닉 최대수익 보고 뚝 떨어지니까2
12:10 l 조회 40
핸드폰 깨짐
12:10 l 조회 3
제일 바보 몽총이같은게 남 눈치보는 사람들임2
12:10 l 조회 13
울동네 베라는 항상 그린티가 없더라1
12:10 l 조회 6
길거리 유니세프 찐임?
12:09 l 조회 6
간만에 술이나 먹을까1
12:09 l 조회 4
보부상 여익들아 가방 뭐쓰니ㅠㅠ
12:09 l 조회 2
주식하는 사람들 개싫은 이유
12:09 l 조회 2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