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0400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7

엄마랑 둘이 중국여행 가려고하거든

패키지끼고 갈까했는데 엄마가 가고깊어하는곳은 패키지 인원이 안모인다해서 자유여행으로 가야할것같은데 해외여행 경험이 거의 없어서 ㅜ

웬만하면 블로그에 경로나 이런거 그대로 따라할까싶은데

의사소통이나 크게 어려울거있을까?

결제도 요즘은 알리페이인가 그거 깔라고하던데 현금은 안받는 추세야??

대표 사진
익인1
중국 어딘데? 어디냐에 따라서 난이도 많이 달라짐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상해쪽! 헝디엔인가 무슨 드라마세트장 같은곳 가보고싶다하셔서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음 그럼 알리페이 필수 진짜 작은 노점상도 알리페이로 받고 시장 같은 곳도 알리페이로 받아

나 상해 갔을 땐 영어도 잘 안 통했어 ㅠㅠ
아무래도 택시가 싸니까 이동은 택시 타는 거 ㅊㅊ하고 지도 어플도 중국 걸로 따로 다운 받아야 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말은 진짜 안통하긴 하더라
현지인이 나랑 말 안통할 때 중국어->한국어 이게 아니라 중국어->영어 일케 번역해서 보여주더라고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 왜그런대 ㅜ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미리 준비할거 개많아 어플같은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영어좀하면괜찮다고보는사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현금 아예 안 받아서 알리페이 필수임 상해는 괜찮은데 영어 안 통하는 거 감안하고 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현금 아무도 안 들고 다녀서 현금 내면 화내고 잔돈 못 받을 거 감안하고 다녀야 함 카드도 잘 안 받아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 어쩐지 환전 이야기는 거의없더라 ㅜ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트래블로그 같은 거 신청해서 알리페이에 등록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상해갈만해 안높아 나 중국어 못하는데 1달 지낼만했어
상해는 쉬움 필요 어플깔고 현금준비해놔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플이 번역기어플,알리페이,트립닷컴? 같은거 말고 또 있을깡??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위쳇(대중교통 이용할려면 페이로도 ㄱㄴ 위쳇페이있으면 일일히 지하철티켓 안구해도됨) 알리페이 고덕지도(꼭깔아 구글지도 안먹힘 택시탈려면필요) vpn 알리페이에 여러앱 연동가능 메이투완(중국번호 없으면 될지 모르겠어배달앱인데 큰앱이라 자전거나 충전기등 빌릴수있어 배달발달해있어서 아침이나 야식 꼭 배달시켜서 먹어봐)
난 다닐만 하더라고 영어 안되는곳 많긴한데
젊은중국인들중 잘하는분 많아 호텔 프론트나 가게에서 영어 통하는건 못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일단 영어는 ㄹㅇ안통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상하이는 괜찮아 블로그나 유튜브 후기도 많구.
난 필요하면 그냥 통역 어플 쓰긴 해서 큰 어려움은 없었구, 현금 없이 알리페이로 싹 다녀서 편했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버스 같은것도 다 페이로 하는거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는 버스 안 타구 택시만 탔어! 택시비가 엄청 저렴해서 부담 안 가서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영어 못해도 걍 단어로 대화하고 눈치로 대화하면 돼 글고 중국 음식점 가면 다 큐알로 주문하더라 직원 부딪혀서 주문할 일도 없었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여행난이도 진짜 높은데 잘 준비하면 됨 ㅇㅇ 의사소통은 아예 안 되니까 번역기나 바디랭귀지로 해결한다고 생각하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단적으로 호텔에 따라서 프론트도 영어 못하는 곳 많음. 근데 난 진짜 재밌었어서 어머니랑 좋은 추억 많이 만들고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지도는 고덕지도로 봐야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버스는 알리페이 앱 가면 버스 큐알 발급받는거 있어 여행 지역 설정하고 그지역 큐알로 발급받아야함 결제큐알이랑은 달라 택시도 알리페이 앱 내에 있는 디디로 부르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난 일본보다 쉽다생각함 글고 이제 고덕지도 다 한글 지원 되서 ㄱㅊ 난 다 중국어일때+비자발급받아야할때 갔었는데 쉬웟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상하이쪽은 진짜 쉬움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들 고마워 🥲🥲
2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간호사가 연애상대로 그렇게 별로야
19:02 l 조회 1
퇴근 이후 학부모 연락 스트레스다
19:01 l 조회 1
코치에 60만원 쓰긴 아깝지?
19:01 l 조회 1
점심 때 먹은 육회가 지금 문제될 수도 있나?
19:01 l 조회 1
콩콩 시리즈가 계속 pp 라임 맞추던데 뭐가 더 있나..?
19:01 l 조회 2
공기업 인턴합격했는데 고민이다...
19:01 l 조회 4
익들은 본인이 맞다면서 무조건 고집 피우는 사람 어때
19:00 l 조회 4
너네는 별로 안친한친구가 해외여행 가자고 하면 어떨거같아?1
19:00 l 조회 10
뭔가 당근할때보면1
19:00 l 조회 5
나만 그런가 2020까지 촌스럽고 2021부터 요즘같아
18:59 l 조회 7
성형 했냐고 물어보는 거 기분 좋다
18:59 l 조회 17
1년에 해외여행 3번 이상 가면 마일리지 카드 추천해?
18:59 l 조회 3
난 직괴 당한이후로 유튜브 못 보는 중 ㅎㅎ..1
18:58 l 조회 23
익들 날씨 어디서 봐?1
18:58 l 조회 5
아 개열받아ㅠㅜㅜㅜㅜ 내 옷에 러브버그 앉앆어
18:58 l 조회 8
와 우연찮게 거의 1년? 2년? 만에 교수님 뵈었는데1
18:58 l 조회 17
미용실 예약 할라하는데 시술 메뉴 똑같은거 아닌가 .. ⁉️⁉️⁉️ 1
18:57 l 조회 23
너네 같으면 친구 아빠 회사 들어갈 수 있어? 3
18:57 l 조회 16
배우남지현 아오아김소혜 공통점이 뭐야?6
18:57 l 조회 21
근데 우리 동네만 러브버그가 짝 못 찾고 있음??
18:57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