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0456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

대학원생 4명 있는 연구실이고, 내가 제일 고참이자 유일한 박사과정임...

당연히 일도 내가 제일 많고, 퇴근도 제일 늦고, 주말 보고나 밤 12시 카톡도 일상임.
근데 이거 자체는 불만 없음. 교수님 성향 알고 있었고, 내가 바꿀 수 없으니까 걍 이렇게 살고 있음.

문제는 밑에 후배 3명이 다 너무 조용함.
교수님이랑 밥 먹어도 스몰토크가 안 됨.

“주말에 뭐했어?” 하면 “그냥 있었어요…”
“실험 잘 돼?” 하면 “어… 하고 있어요…”
이런 식이고, 되물어보거나 대화 이어가는 게 거의 없음.

그래서 교수님도 답답하다고 후배들이랑은 밥도 커피도 잘 안 마심.
그러다 보니까 외부 손님 올 때 좋은 식당 가면 거의 나만 데리고 감.

근데 나는 이게 마냥 좋은 게 아님.
할 일도 많은데 일주일에 2~3번씩 그런 자리 가서 분위기 맞추고, 술 따르고, 고기 굽고, 대화 이어가야 함.
그러고 오면 내 일은 그대로 밀려 있음.

근데 후배들은 내가 편애받고 맛있는 거 먹으러 다닌다고 부러워함 ㅋㅋ
솔직히 편애처럼 보일 수는 있는데, 나는 놀러 가는 게 아니라 일하러 가는 느낌임.

좋은 거 먹는 건 맞지만, 그 뒤에 감정노동이랑 밀린 일이 붙는 게 너무 힘든 건데…
겉으로는 나만 좋은 자리 쏙쏙 따라다니는 사람처럼 보이는 게 진짜 억울함...지들은 그시간에 일한다 이거같은데 짜증나 그럼 지들이 가던가

대표 사진
익인1
사회생활을 안해봐서 그럼...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진짜 짜증나ㅠㅠㅠㅠㅠㅠ그럼 지가 하던가ㅠㅠㅠㅠㅠㅠㅠ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편견일 순 있는데 진짜 요즘 들어오는 후배들 다 그런 스탠스라 힘들다... 싸바싸바까진 바라지도 않는데 열심히 살려놓은 분위기 죽이지는 말아야되는 거 아닌가 싶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너무 짜쯩나 그럼 지가 가던가 ㅠㅋㅋㅋㅋ ㅠ
3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국제선 출국 1시간 전에 도착해도 되나
20:27 l 조회 1
승무원분들은 호텔 얼마까지 회사비로 대줘?
20:27 l 조회 1
네일 연장
20:27 l 조회 2
이별 후 이건 무슨 뜻일까
20:27 l 조회 2
요즘 인스타그램 홈화면에서 친구들 스토리보다 모르는 사람 추천이 더 앞에 뜨는데 나만 그러닝?
20:27 l 조회 1
친구가 결혼안했으면 좋겠어
20:27 l 조회 3
고애신 << 무슨 드라마 주인공 이름인지 알아 몰라?
20:27 l 조회 1
하루 한끼 먹게 된다
20:27 l 조회 5
내가 왜 이런 사람을 좋아하게 된걸까1
20:26 l 조회 6
바람막이 어케삿는데 넘 정핏인데
20:26 l 조회 2
체력 기르기 직빵이 뭐같아
20:26 l 조회 4
겨드랑이 제모해보니까 여자들이 자세 바른이유를 알거같음1
20:26 l 조회 14
입원 병실 빌런 어케 1
20:26 l 조회 7
만화/애니 다들 룩업 특전도 모아?
20:26 l 조회 3
공포썰 풀어주는 유튜버 추천 좀 해줄 사람1
20:25 l 조회 4
예뻐서 남자들이 잘해주는걸까 남자보는 눈이 좋은걸까4
20:25 l 조회 18
최저주면서 바라는 것도 많네 1
20:25 l 조회 10
너네 애인 이거 어케 생각해1
20:25 l 조회 6
의료기사 임상병리사나 임상병리학과 친구들아 1
20:25 l 조회 3
근데 예쁘면 다 대접받고 살아?1
20:24 l 조회 2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