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된 카테고리 세무사사무실
이제 2년 반 되었는데 내 거래처 없이 사수 거래처 일 받아서 전표 치고 신고서 작성하고 그렇게 지냈는데
사무실에 퇴사하는 분이 생겨서 그 거래처 몽땅 받아서 법인 12개에 일반 46 면세 간이 8개 받게 되었어 ㅠ
인수인계 받는데 들어도 머리 속에 잘 안 들어오고 이걸 내가 어떻게 하지 생각만 들어 ㅠ
거래처랑 소통하는 것도 겁나고 자료 같은 것도 맨날 사수가 받아서 주는 거 무지성으로 입력만 했어서...
하 진짜 2년 반동안 꿀 빤 거고 원래 이게 정상인데 왜 이렇게 힘든지 모르겠다...ㅠ


인스티즈앱